Jpapas의 지식저장소

 

어머니께 전화가 왔다. 삼성 갤럭시 노트 시리즈를 사용하고 계시는데, 사용하심에 특별한 불편함을 못 느끼신다고 핸드폰을 굳이 안 바꾸고 오래 사용하고 계신다.

그런데 갑자기 전원이 안 켜진다고 하니, 답답하셨으리라 생각한다. 설명해드리기보다는 직접 가서 얼굴도 뵐 겸 찾아갔다. 스마트폰 전원을 켜 보았는데 켜지지도 않고, 충전하면서 테스트를 해도  정상 적으로 충전이 되었다. 오랫동안 사용했기에 배터리가 고장 난 건가 생각해 보았는데, 가만히 생각해보니 배터리를 새로 사드린 지 얼마 되지 않았다. 바로 이런 경우 간단하게 테스트해볼 수 있는 것이 있다.

 
갤럭시 시리즈 전원 안 켜질 때 해봐야 하는 방법

마지막으로 사용을 할때까지 아무 이상 없이 사용을 하셨기 때문에 메인보드 이상은 아니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재부팅을 시도해봤는데 바로 전원이 들어왔다. 생각보다 사람들이 재부팅하는 방법을 모르고 있다. 사실 별거 아닌데, 그냥 그 부분에 대해선 생각을 안 하기 마련이다.

컴퓨터도 에러가 났을때 재부팅을 해주듯, 핸드폰도 마찬가지로 재부팅을 하는 방법이 존재한다.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보통 전원이 켜지지 않으면 메인보드 불량인 경우가 많고, 비용도 만만치 않게 들어간다. 오히려 배보다 배꼽이 더 큰 상황이 발생하는 것이다.

 AS센터에 방문하려고 한다면, 방문 전에 먼저 재부팅을 시도해보길 바란다.

 
스마트폰 재부팅 하기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갤럭시 시리즈는 물론 노트 시리즈 또한, 재부팅하는 법이 동일한데 아래 이미지와 같이, 핸드폰 옆에 있는 "볼륨 하 버튼"과 "전원 버튼"을 동시에 몇 초간 누르고 있으면 재부팅이 된다. 아주 간단하지 않은가? 갤럭시 시리즈는 전부 동일한 방식으로 재부팅을 하니, 꼭 시도해 보길 바란다. 



만약 재부팅으로 정상적으로 켜진다면, 큰돈을 번 셈이라고 생각을 할 수도 있으니 말이다. 어려운 방법이 아니니 AS센터 방문 전에 반드시 해보길 바란다.( 다시 한번 강조 )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