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apas의 지식저장소

어느덧 새 학기가 다가왔다. 어제가 바로 정상적인 하루였다면, 개학일이었다. 하지만, 현재 코로나 여파로 인해 모든 학교 개학일이 늦춰진 상황이다. 학부모들은, 더욱 늦춰진 개학일 때문에 더욱 머리가 아프고 정신이 없다. 아침부터 식사를 차려두고, 점심 간식도 미리 준비해두고, 하루가 부족할 지경이다. 빨리 코로나의 여파가 마무리가 되어야 할 텐데 말이다.

본론으로 넘어가, 개학일이 다가오면, 학부모들이 가장 먼저 생각하는것은 아이들의 반배정이다. 요즘은 반과 선생님을 인터넷으로 미리 확인할 수 있다니 참으로 편리하고, 좋은 세상이다.

 

반배정 확인은 나이스


네이버 포털에서 "나이스"를 검색해서 접속한다.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있는 학부모서비스를 클릭! 나이스는 현재 재학 중인 자녀의 학교생활 정보를 조회 및 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나이스는 아이의 반배정 뿐만아니라 아이들의 성적까지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런.. 이제 성적표를 위조할수 없는 시대가 왔단 말인가???

 

교육청 선택

 

학부모 서비스에 접속해서 해당 지역의 교육청을 선택해야 한다. 해당 교육청을 선택하면, 자녀가 진학할 학교의 반과 담임선생님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면 간편하게 해당내용을 볼 수 있으니 참으로 편리하다. 나이스 반 배정 확인 방법은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학생, 부모님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초등학생의 경우에는 담임 선생님의 승인이 꼭 필요한데, 나이스 가입 후 담임 선생님께 요청하면 되고, 중학생의 경우는 반 배정 고사를 본 학생들만 확인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면 되겠다.


과연 자녀의 1년을 함께할 담임 선생님이 누구일까 매번 궁금해서 학교에 찾아가서야 알곤 했는데, 이렇게 간단한 방법이 있다니 신기할 따름이다.   

 



나이스는 그 외에도 교육행정 정보 시스템으로 학부모, 학생, 민원서비스, 인증서 발급, 검정고시 온라인 접수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다. 

 

 

학생정보 (15종) 학생생활 (21종) 학생건강 (12종) 학생상담 (3종) 학생 교육 (19종) 의사소통 (9종) 이용안내 (13종)  등 다양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성적을 확인할수 있다고, 자녀 성적을 감시하는 용도로 사용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제발!!!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