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apas의 지식저장소

 

 

 

"이 남자"에 대해 꿈꿔본 적 있는가? 만약 그랬다면, 그는 당신을 위로했나? 아니면 친구가 되었는가?

만약 당신이 그를 꿈꿨다면, 수천 명의 사람들중 하나일 것이다.


수많은 사람들이 꿈속에서 "이 남자"와 마주쳤다

이 현상은 인터넷상의 전설이 되었다.


매일 밤 전 세계에서 수백 명의 사람들이 이 남자의 꿈을 꾼다.

 

얼굴


이 꿈과 관련된 현상은 아마도 연대를 추정한다.
2006년 1월에 뉴욕에서 사연에 의하면, 환자가 말한 인상착의를 듣고, 정신과 의사가 남자의 얼굴을 그렸다.

그녀의 꿈에 반복적으로 나타났고, 그녀의 사생활에 대한 물어봤지만, 하지만 그 여자는 그 남자를 만난 적이 없다고 맹세했다.


그리고, 의사는 그 남자의 초상화를 옆에 세워뒀다. 그때까지 며칠 동안 정신과 의사의 책상에 있었다. 그러던 어느 날, 다른 환자가 초상화를 가리켰다.

그림 속의 얼굴을 꿈속에서 보았으며, 그 남자가 자주 꿈에 나타났다고 말했다.

여성 환자의 주장과 유사하다. 정신과 의사에게 그는 그 남자가 자신의 뇌를 가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깨어있는 삶에서 그 남자를 본 적이 없다. 두 사람이 같은 남자의 꿈을 꾸는 것이 이상하다는 것을 발견하고, 그 사람의 초상화를 같은 직종으로 일하는 동료들에게 그의 초상화를 보냈다.

 

 

꿈을 꾸다



불과 몇 달 사이에 네 명의 환자가 그 남자가 꿈속에 자주 나타난다고 주장했다. 그들 자신의 꿈속에 존재하다고 말하며, 그들의 꿈에 나타난 자가 "이 남자"라고 초상화를 보며 말했다.

이것이 처음 보도된 이후. 2006년, 적어도 사람들의 꿈속 나타나는 동일한 남자를 2000명의 사람들이 자신이 모두 꿈속에서 같은 남자가 꿈에 나타났다고 했다. 많은 도시의 많은 사람들 중에서 로스앤젤레스, 베를린, 파울로, 테헤란, 베이징, 로마, 바르셀로나, 스톡홀름, 파리, 뉴델리, 모스크바의 지역에서 많이 나타났다고 한다.

그리고 이 미스터리는, 수수께끼가 되었다. 몇몇 사람들이 "이 사람"의 진짜 정체를 밝혀내고 그가 무작위로 꿈속에 나타나는 이유를 알아내려고 노력했다.

다양한 인간 대상과, 관계없는 여러 가지 상황에서 같은 남자를 꿈속에서 본 사람에 대한 현상을 "This Man" 전용 웹사이트에서 열거되고 논의되었다.

 

 

 

 

 

 

다양한 이론

 


추측대로 여러 가지 이론과 불가사의하게 반복되는 것을 설명하기 위해 개발되었다. 꿈속에 나타난 그 남자의 존재, 꿈에서 봤다고 하는 사람들은 전혀 연관성이 없는 다양한 사람들. 그 현상에 대한 이론도 생겨났는데, 그것은 종교적인 믿음에 기초한다. 이 이론에 따르면 "이 사람"은 창조주 자신의 모습, 그리고 그 모습이 특별한 형태가 없는 많은 얼굴들 중 하나이다. 그리고 이 남자의 모습은 자신을 사람들에게 드러내는 신의 방식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생겼다.

또 다른 흥미로운 이론은 '드림 서퍼(Dream Surfer)' 이론

많은 사람들의 꿈에 같은 사람의 출현

 

그 외 이론으로는 실제로 존재하는 인물이지만 거대 배후세력이 세계인의 정신을 조절하기 위해 만들어졌다는 이론이다.


그러나 그 후 점차적으로 퍼져나가다. 대중들 사이에서 이것은 읽거나 들은 사람들이 온라인 또는 다른 방법을 통해 이 현상에 대한 정보가 점차 확대되었다.

몇 년 동안, 그 남자에 대한 신비한 이야기는 사람들의 꿈을 방문한다는 이야기로 다양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퍼졌다. 이 글을 쓰고 있는 나도 이미 알고 있는 이야기이니 말이다.


흔히 볼 수 있는 생김새의 얼굴 아마도 대중들 사이에 이 무수한 공통점들로 각지에서 많은 사람들이 모인 이유는 그저
"이 사람"은 매우 친숙해 보인다고 생각해서 마치 꿈속에서 그를 본 것처럼 말하는 것은 아닐까?


우리는 충분한 증거를 가지고 있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아직도 그 남자의 꿈을 꾼 사람은 연구할 것이다.'이 남자'가 진짜라는 걸 증명하기 위해서.

 

 

그림의 바탕으로 만든 몽타주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