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apas의 지식저장소

 

 

치바현 대학생 사카 가미 슈우지(18)(가명)

 

이는 올해 여름에 경험한 나의 이상한 체험담입니다.

 

대학이 방학에 들어서서 나는 경비의 아르바이트를 시작했습니다.

 

2일 정도의 간단한 교육을 받고 그다음 날부터 당장, 현내의 아파트 건설 현장의 경비에 가게 되었습니다.

경비라고 해도 주택가 모퉁이에 건설 중인 아파트 앞에 서서 통행인에게 말뿐인 주의를 촉구하고 간단한 일입니다.

근무시간은 아침 8시부터 1시간 휴식을 끼고 저녁 5시까지.


교통비도 받고 일당 1만 2천 엔은 사람과의 커뮤니케이션이 별로 자신 없는 나에게 고마운 일이었습니다.

점심시간이 되고 근처의 편의점에서 도시락과 음료수를 사고 현장의 대각선의 공원에서 점심을 먹기로 했습니다.

중간에 큰 나무가 1개만 서고 있고, 놀이도 없고 화장실과 음료수용 수도와 벤치가 있는 쓸쓸한 공원입니다.

벤치에 앉아 도시락을 먹고 있다고 반대 측의 화단의 인연에 초등 2, 3학년 정도의 여자 아이가 혼자 앉아 있는 것이 보였습니다.

 

단발에 흰 깃이 달린 긴 소매 셔츠, 빨간 어깨 벨트가 달린 스커트에서 애니메이션"꼬마 ◯ 아이야 " 같은 복장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초등 학교 방학은 아직 조금 더 것입니다.

'어라? 평일 이런 시간에 학교는 방학인데?'

그런 것을 멍하니 보고 있다고 그들을 한순간 눈이 맞았어요.

솔직히 사람과 이야기하는 것을 싫어하는 나는 아이가 더 서툴러서 금방 눈을 돌리는 것이지만 시야 끝에 여자 아이는 어쩐지 이쪽을 보고 있는 것처럼 느꼈습니다.

모르는 척하면서 도시락을 먹고, 30분 정도 남아 있는 점심시간을 스마트 폰에서도 만지작거리며 보낼까 생각하고 있자 갑자기 내 바로 뒤에서

 

 

 

 

"저기 꽃 좋아?"

 

여자 아이가 말을 걸어 뛰어오를 정도로 놀랐습니다.

 

'우와! 뭐야!? 이 자식! 어느새 여기에 있었어?'

 

말하진 않았지만 마음먹은 것이 입에서 튀어나갈 뻔한 것을 들키지 않도록  눈치채지 않게, 평정심을 가다듬고, 대답했습니다.

 

"으, 음. 그렇게 좋아하진 않아"

 

나는 그렇게 말하면 더는 관여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그렇게 대답한 것입니다.

그러자 그 여자 아이는 조금 화가 난 듯한 목소리와 표정으로

 

"... 아아, 그래!"

 

하며 갖고 있던 꽃을 두 손으로 엉망으로 으깨어 버리더니 공원에서 달아나고 갔습니다.

 

'우와! 이 애, 못된 아이구나!'

 

물론 입으론 말하지 않았지만, 화단의 꽃을 따서 그것을 뭉쳐서 버리다니 아무리 아이라고는 생각할 수 없습니다.

나는 달려가는 여자 아이의 뒷모습을 눈으로 좇으며 자신의 아이 분노를 재인식했습니다.

다음날도 또 같은 현장의 일이었습니다.

점심시간이 되고 어제와 같은 편의점에서 점심을 사서 그 공원에 가면 어제"꼬마 ◯ 아이야 "가 꽃밭의 곳에 앉아 있었습니다.

 

'장소 바꿀까'

 

그렇게 생각한 것의 다른 점심이 되는 장소도 없고 장인 아저씨들이 타무로 하고 있는 현장에 돌아가는 것도 싫었다 할 수 없이 어제와 같은 벤치에 앉아 도시락을 먹기 시작했습니다.

나는 내심 여자의 어제의 반응으로 보면 오늘도 또 참견을 드러내지는 않을 것으로 고를 굳히고 있었습니다.

화단 쪽에서는 최대한 눈을 돌리면서 완전히 끝낸 도시락 뚜껑을 닫고 페트병 캡에 손을 걸었을 때 귓가에

 

"저기, 매미 좋아?"

 

나는 또 놀라서 날아갈 듯한 기분을 누르고 천천히 뒤를 돌아보니 여자는 손 끝으로 "맴~맴~!" 하며 울고 있는 난폭한 매미를 갖고 히죽히죽 징그러운 미소를 지으며 나의 코끝에 꽉 붙였다 왔어요.

 

"으, 음. 그렇게 좋아하진 않아"

 

그러자 그 여자는 다시 화난 듯 목소리와 표정으로

 

"... 아아, 그래!!"

 

하며 갖고 있던 매미의 머리를 두 손에서 떼어내고 땅에 내동댕이쳤습니다!!

 

"우와!!"

 

과연 내가 놀라서 벤치에서 일어서자 여자는 발길을 돌려 그대로 달아났습니다.

나는 무참하게 거칠게 뜯어져 버린, 아직 움직이는 매미와 달려가는 여자 아이의 뒷모습을 번갈아 보며 그저 멍하니 주저앉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일이 끝난 후 집에 도착해서, 나는 그 여자를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왜 저런 잔혹한 일이 하는 거지? 생명을 함부로 하지 말라고 나무랐어야 했는지, 부모는 어떤 교육을 하고 있는지, 어쩌면 정신적인 문제를 안고 있는지, 그래서 학교에도 가지 않고 그 주변에서 왔다 갔다 하고 있는 건가 하고 생각했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그 불쾌한 사건을 소화할 수 있는 답은 나오지 않습니다.

그것보다, 내일도 또 같은 현장에서 일이 있습니다.

나의 사고는 어느새, 어떻게 하면 그 "악마의 꼬마 ◯ 아이"를 안 보고 점심을 살 수 있을까에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다음날, 드디어 운명의 점심시간이 왔습니다.

실은 전날 밤 현장 근처의 공원 부근을 인터넷으로 검색해서 현장에서 길을 1개 들어간 곳에, 다른 공원이 있음을 조사하고 있었습니다.

언제나 편의점에서 점심을 산 후 나는 서슴없이 그 공원에 갔습니다.

공원에는 모래밭에서 노는 작은 아이와, 그것을 부드럽게 지켜보는 엄마의 모습이 있었고, 다른 사람은 없었습니다.

나는 안심하면서 벤치에 앉아 점심을 먹고 스마트 폰을 만지작거리며 시간을 허비했습니다.

잠시 후 벤치에서 일어서려던 그때입니다. 귓가에 낯익은 목소리가 들렸습니다.

 

 

 

 

"저기, 고양이 좋아해?"

 

온몸에 소름이 돋았습니다.

천천히 돌아본 오른쪽 어깨너머 시선에 들어간 것은 역시 그 여자였습니다.

여자의 손에는 고양이가 가냘픈 목소리로 울고, 태어난 지 얼마 안 된 새끼를 안고 있었습니다.

나는 그 순간, 어제 서슴없이 산 채 매미를 거칠게 뜯어냈던 여자의 섬뜩한 미소를 떠올렸습니다.

만약 여기서 어제처럼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다"라고 말하면, 여자 아이는 새끼 모가지를 비틀어 죽일지도 모릅니다.

그렇다고 "좋아해"라고 대답해도 무슨 짓을 할지 모르겠습니다.

이런저런 생각을 돌리다가 나는 갑자기 바보답게 오히려 화나게 되었습니다.

'왜 이런 애송이 때문에 싫은 생각을 하지 않으면 안 되지?'

나는 뒤돌아보며, 그 아이에게 인생에서 가장 크다고 생각되는 큰소리로 외쳤습니다.

 

" 까불지 마!! 또 나에게....."

 

말을 잇지 못했습니다. 거기에는 아무도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 뒤 업무 장소도 변하고 그 공원에 가는 것이 사라졌습니다.

나는 그때의 기억이 트라우마로 남아 초등학생 정도의 여자 아이는 전보다 더 싫어졌습니다.

작은 공원도 더 이상 들어가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FUN > 괴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괴담] 피아노의 소리  (4) 2020.03.12
[괴담] 중얼중얼...  (2) 2020.03.11
[괴담] 모르는 노래  (0) 2020.03.09
[괴담] 수학 여행의 밤  (10) 2020.03.08
[괴담] 기차 놀이  (6) 2020.03.07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