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apas의 지식저장소

비듬을 없애는 최고의 방법

 

머리카락이 건강하지 않을 때는 탈모를 걱정하지만, 또 다른 것 걱정거리가 있다. 그것은 바로 비듬이다. 아무리 잘생기고 예쁜 사람이라도 머리에서 비듬이 떨어지면 그 사람의 이미지가 퇴색되어 보기에 좋지 않다. 밝은 색의 옷에서는 비듬이 눈에 띄지 않을 수도 있지만 검은색으로는 비듬을 선명하게 볼 수 있다.

 

비듬의 원인은 표피 과다증식, 피지 과잉분비, 균질 균인 피티 록스 포럼 등 다양하다. 또 과도한 스트레스, 위생상태 불량, 위장장애, 호르몬 불균형, 과로, 전신질환 등으로 비듬이 심해질 수 있다. 비듬은 한번 생기면 치료하기 어렵기 때문에 초기에 치료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 

 

계절에 상관없이, 비듬은 성가신 문제가 될 수 있다. 비듬은 어떻게 없앨까? 아래에는 마침내 다시 검은 옷을 입기 시작할 수 있도록 해결하는 방법에 대한 몇 가지 조언과 요령들이 있다.

 

 

1. 식단을 바꾸다

 

뉴욕에 본사를 둔 피부과 의사인 맥레네 알렉시아데스에 따르면, 영양 부족으로 인해 비듬이 생길 수 있다고 한다. "고탄수화물 식품은 피부에 글리코겐이 축적되어 효모가 먹고살 수 있으며, 여드름을 촉진하는 동일한 식품은 비듬을 악화시킬 수 있다." 수분이 많은 음식과 유제품은 피부에 더 많은 기름을 만들어내는 피지선을 자극한다. 그래서 불행히도 비듬이 생기기 쉬우면 탄수화물과 당분을 끊어야 할지도 모른다.

 

 

2. 머리를 좀 더 자주 감는다.

 

오일과 각질 세포는 자주 머리를 감지 않아 축적된다. 비듬이나 세발성 피부염에 걸리기 쉬운 환자는 최소한 일주일에 몇 번 정기적으로 머리를 감아야 세척으로 인해 비듬을 줄여줄 수 있다. 비듬이나 지루성 피부염에 걸리기 쉬운 환자는 일주일에 몇 번씩 모발을 정기적으로 씻어서 축적을 줄여야 한다. 

 

3. 두피 각질 제거

 

피부 각질을 벗기는 것과 마찬가지로 두피 각질을 벗겨내는 것은 건조한 피부의 상층을 부드럽게 들어 올린다. 일반적으로 소량의 살리실산( 여드름 제품에서 더 흔히 발견되는 것)이나 녹는 과립으로 각질을 제거한다. 두피에 축적되어 벗겨짐을 유발하는 각질을 파괴하는 데 매우 도움이된다.

 

 

바론 모링가 스칼프 스크럽 샴푸

COUPANG

www.coupang.com

 

바론 모링가 리페어링 샴푸 1000g + 헤어 트리트먼트 1000g

COUPANG

www.coupang.com

 

4. 전용 샴푸 사용

 

비듬은 피지 과잉생산의 주요 원인 중 하나로 비듬을 없애는 방법 중 하나는 우선 전용 샴푸를 사용하는 것이다. 비듬 전용 샴푸를 사용하여 먼지, 피지를 깨끗이 제거하는 것이 가장 기본이고, 매일 전용 샴푸를 사용해야 한다. 샴푸를 사용할 때는 거품을 두 번 내는 것도 좋다. 우선 머리카락과 두피의 비듬과 기름기를 제거한 후 마사지하는 것이 좋다. 샴푸는 4~5분 후에 헹구어 두피에 흡수되도록 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머리를 감고 나면 완전히 마른 후 잠자리에 드는 것이 좋다.

 

 

5. 두피를 깔끔하게 씻어라.

 

불행히도, 비듬 샴푸는 두피 외에도 모발을 건조시킬 수 있다.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하기 위해 특수 샴푸를 두피에 집중적으로 사용해야 한다고 말한다. 또한 매번 5 분 이상 부드럽게 마사지해야 한다. 활성 성분이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5 분 정도는 마사지를 해주어라.

 

 

6. 미지근한 물

 

머리를 감을 때도 수온이 중요하다. 너무 뜨거운 물은 두피와 머리카락을 손상시킬 수 있고, 너무 찬 물은 기름을 쉽게 제거하지 못하므로 미지근한 물로 헹구어 내는 것이 좋다. 샴푸에 화학 성분이 남아 있으면 비듬이 생길 수 있으므로 깨끗이 헹구어 주는 것이 좋다.

 

 

 

7. 사과식초 사용

 

사과 식초를 많은 것에 대한 가정요법이자 많은 제품에 대한 근거지로 사용할 것을 제안하는데, 그중 토너, 온수염, 비듬 치료법이다. 피부 학자들은 이것에 대해 약간 의견이 갈린다. 사과 식초는 피부에 있는 효모 함량을 낮추고 염증을 진정시키는 항균 및 항염증 성질을 가지고 있다. 사용법은 사과 식초와 물을 1:1 비율로 섞어 분무기에 뿌린 후 수건으로 머리를 감싸고 30~40분 후 물로 헹구면 비듬에 효과적이다. 일주일에 1~2회 정도 하는 것이 좋고 사과 식초가 비듬에 좋은 이유는 사과 식초의 산도가 두피의 ph농도를 변화시켜 두피가 누룩을 자라지 못하게 하기 때문이다.

 

 

8. 긁지 말아라.

 

너무 가려운데 긁으면 염증과 자극으로 인해 비듬이 더욱 심해질 수 있다. 특히 손톱이 길고 날카로운 경우 긁으면 두피에 상처가 생겨 감염을 일으킬 수 있다.  부드럽게 마사지할 것을 제안한다.

 

 

비듬을 예방하며, 탈모도 같이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니, 비듬이 많다면 지금부터라도 머리 감는 습관부터 바꾸어야 한다.

평소에 관리해서 예방하는 것이 최고의 방법이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