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apas의 지식저장소

 

체중 감량 및 지방 연소율에 가장 효과적인 차


요즘,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살을 빼는 방법을 찾고 있다. 이것은 탄산음료에서 녹차와 같은 건강에 좋은 음료로 바꾸는 것을 포함한다. 하지만 당신은, 체중 감량에 가장 좋은 차가 무엇인지 궁금해 할지도 모른다.

전 세계 사람들은 음료로 차를 즐긴다. 건강할 뿐만 아니라 차를 마시는 것도 여러 가지 건강상의 이점과 관련이 있다. 또한, 어떤 사람들은 복부지방과 싸우는 것을 돕기 위해 따뜻한 차를 사용하는 반면, 어떤 사람들은 잠을 잘 자려고 따뜻한 차를 사용한다.

 



1. 녹차


녹차는 건강상의 이점 때문에 체중 감량에 가장 좋은 차 중 하나이다. 이런 종류의 차는 흔히 비처방 체중 감량 제품의 성분으로 사용된다.

녹차를 규칙적으로 마시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체중 감량을 돕는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연구의 결과로 녹차 섭취와 체중, BMI, 허리 둘레, 엉덩이 대 허리 비율에 대한 영향을 조사했다.

연구 결과에서 녹차를 마시지 않은 사람보다 체중이 더 많이 줄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즉, 녹차를 마시지 않은 사람보다 평균 0.2에서 3.5kg 더 많이 줄었다.

또 다른 연구는 두 달 동안 녹차 4잔을 마신 후 참가자들이 몸무게, 체질량지수, 허리둘레가 크게 줄어든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더 많은 연구는 녹차가 지방 세포에게 지방을 방출하도록 신호를 보낸 다음, 그 체지방을 에너지로 변환하는 간 능력을 촉진시킨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규칙적인 운동 외에 녹차를 마신 참가자들은 운동만 한 사람보다 평균 0.9kg의 체중을 감량했다.

특히 신진대사를 증진시키기 위해 하루 종일 녹차를 마시도록 하라. 운동 전에 녹차를 마시는 것도 지방을 연소시키는 효과를 높일 수 있다. 

 


2. 울금차

 

울금은 자연에서 가장 좋은 천연 약품 중 하나이다. 그것은 또한 황색이 항산화제, 진통제, 항균제, 열유전 등과 같은 많은 건강 특성들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강력한 항염증제로 작용한다.

울금의 활성 성분인 커큐민은 체중 감량을 가속화한다는 것이 밝혀졌다. 그것이 울금이 다이어트에 가장 좋은 차 중 하나로 분류되는 이유다.

 



3. 콤부차(Kombucha)


설탕을 넣은 녹차나 홍차에 유익균을 넣어 발효시킨 음료다. 그것의 오랜 건강 이점 목록에는 비타민 B, 해독 글루쿠론산, 산화 방지제가 풍부한 폴리페놀 등이 포함되어 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체중 감량에 가장 좋은 차 중 하나로 콤부차는 프로바이오틱 박테리아와 아세트산을 함유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 화합물들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 과학적으로 증명되었다.

연구에 따르면 프로바이오틱스는 음식에서 섭취하는 칼로리의 수를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식욕, 지방 저장, 비만과 관련하여 우리 몸이 만들어내는 호르몬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내장에 있는 건강한 박테리아의 균형을 개선함으로써, 여러분은 자연적인 체중 관리 기능을 억제하게 될 것이다.

 



4. 박하차


단 음식, 지방질 음식, 짠 음식에 대한 갈망은 종종 건강한 식단을 고수하는 데 가장 어려운 부분이다. 다행히도, 박하차는 체중 감량에 가장 좋은 차로서, 그러한 열망을 물리치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정크 푸드에 대한 그리움을 줄이는 박하차가 가진 능력은 모두 향기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아로마테라피스트들은 페퍼민트의 강한 향기가 여러분의 뇌에서 중요한 후각 반응을 일으킬 수 있다고 제안했는데, 이것은 여러분의 식욕에 영향을 준다.

박하차는 체중 감량에 가장 좋은 차일 뿐 아니라 불안과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된다. 이러한 효과는 차례로 높은 코티솔 수치가 당신의 신진대사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을 감소시킨다. 소화를 돕고 욕구를 없애기 위한다면 식전과 식후에 잎이 무성한 박하차를 마셔라.

 



5. 우롱차


우롱차가 체중 감량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우롱차는 최고의 체중 감량에 좋은 차인 녹차에서 발견되는 것과 비슷한 카테킨으로 가득 차 있다. 이러한 카테킨은 몸의 지방 분해 능력을 촉진시켜 작용하는데, 이것은 당신의 에너지 수준을 높이고 지방 감소를 가속화시킬 수 있다.

우롱차에 있는 카테킨은 당신의 몸이 에너지를 위해 지방 세포를 사용하는 것을 돕는 반면, 순한 카페인 함량은 여러분에게 운동을 위한 추가적인 도움을 주는 것으로 보인다.

당신은 티백이나 느슨한잎에서 우롱차를 만들수 있다. 여러분은 심지어 지방을 태우는 영향을 증가시키기 위해 그것을 녹차와 혼합해 볼 수도 있다.

 



6. 백차

 

다른 차들과는 달리, 백차는 포장되기 전에 수확되고 햇볕에 말린다. 흥미롭게도, 그것은 다른 더 많은 가공된 차들보다 더 높은 농도의 카테킨과 폴리페놀을 함유하고 있는 경향이 있다. 이 화합물들은 새로운 지방 세포가 애초에 발달하는 것을 막는데 도움을 준다.

 



7. 루이보스차


루이보스 차는 체중 감량과 직결되는 플라보노이드를 포함한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다. 2014년 연구는 로이보스가 렙틴의 수치를 증가시킴으로써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제안했다. 렙틴은 뇌에 배가 부른다는 것을 알려주는 호르몬으로, 그래서 과식을 하지 않는다.

루이보스는, 체중 감량에 가장 좋은 차로서, 화학 화합물을 포함하고 있다. 이 화합물은 배고픔을 막는데 도움을 주고 더 오랫동안 만족감을 유지시켜 준다. 그것을 규칙적으로 마시면 스트레스 수치를 완화시켜주고, 긴장을 풀어주고, 폭음을 덜 하게 한다. 루이보스는 카페인이 없기 때문에 하루 중 언제든지 마실 수 있다. 

 



8. 보이차


중국 윈난성의 원산지인 보이차는 전통적인 발효차의 일종이다. 찻잎을 말리고 굴린 후 산화시켜 만든 것이다.

2016년 한 연구는 59명의 과체중과 비만 피험자가 매일 차를 마신 보이차의 체중 감소 효과를 조사했다. 연구원들은 매일 차를 마시는 것이 상당한 체중 감소, BMI 감소, 지질 개선의 결과를 가져온다는 것을 발견했다. 불과 4주 후, 참가자들은 팔, 다리등 지방 감소를 보였을 뿐만 아니라 총 질량을 줄였다. 참가자들의 식욕도 감소했다고 전했다.

보이차는 느슨한 잎차로부터 가장 잘 우러나오며, 먼저 헹궈 불순물을 제거해야 한다. 그런 다음 뜨거운 물을 넣어 약 2분 동안 잎을 양조하고 원하는 대로 제공할 수 있다.

 

 

 


마무리

 
많은 사람들이 진정 효과와 맛있는 맛을 위해 차를 마시지만, 각각의 차는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건강한 식단과 규칙적인 운동과 함께 차를 한 잔 두 잔 마시면 복부지방의 증가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따라서, 고칼로리 음료에서 체중 감량에 가장 좋은 차 중 하나를 마시는 것으로 바꾸는 것을 생각해보자. 이것은 당신이 살을 빼기 위한 방법을 찾고 있다면 여러분이 할 수 있는 가장 현명한 방법 중 하나가 될 것이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