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apas의 지식저장소

올리브 영양 성분

 


올리브 영양


그것들은 작을지도 모르지만, 올리브 영양이 건강에 좋은 음식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는가? 사실이다. 

다재다능하고 유익한 올리브 오일을 만드는 것으로 주로 알려져 있는 올리브에는 풍부한 식물성 영양소가 풍부하고 비타민 E 함량, 암 퇴치 항산화제, 심혈관 효능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그것이 전부가 아니다. 올리브 영양은 또 무엇을 제공하는가? 아래 글에서 같이 살펴보자.

 

 


올리브란 무엇인가?


대부분 기름으로 알려진 올리브는 전세계에서 즐겨진다. 아시아, 유럽, 아프리카의 지중해 지역에서 원산지인 올리브는 다양한 크기와 품종이 있으며,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한다.

 



올리브류는 영양이 풍부한 지중해식 식단의 주요 성분으로 좋은 지방을 전면에 내세우고 올리브유를 식 지방의 1차 공급원으로 장려한다. 이 식단은 지방을 줄이는 것을 장려하는 것이 아니라, 올리브에서 발견되는 단불포화 지방과 같은 건강하지 못한 지방을 대체하는 것이다.

 

 


올리브는 과일인가 채소인가?


만약 누군가가 올리브가 과일인지 채소인지 물어본다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마 답을 모를 것이다. 올리브들은 마치 자기들만의 범주에 속하는 것처럼 보인다. 사실 올리브는 과일이다.

올리브의 지방 함량이 높으면 이상한 과일이 되지만 복숭아, 망고, 심지어 아몬드와도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

 



다음은 올리브에 관한 몇 가지 흥미로운 사실들이다.

올리브 나무는 짧고 튼튼하게 자라며 보통 25에서 50피트 높이에서 봉우리를 이룬다.
올리브는 6,000년에서 8,000년 전 지중해 동부 지역에서 수확되었다.
올리브 가지는 오랫동안 평화와 승리의 상징이었다. 올리브나무는 재배하는 데 몇 년이 걸렸는데, 재배하는 사람들은 수십 년 동안 열매를 수확하기를 기다렸다. 필요한 시간과 인내심 때문에, 올리브를 재배하는 것을 선택한 사람들은 길고 평화로운 삶을 살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가정되었다.
초기 기독교 예술에서 올리브 가지는 복음서의 평화와 성령을 상징하는 비둘기와 함께 나타난다. 고대 그리스 신화에서 아테나는 아테네를 통치하기 위해 포세이돈과 경쟁했다. 아테나는 첫 번째 올리브 나무를 심은 후에 승리했다. 왜냐하면 신들과 여신들의 궁정은 그것이 더 나은 선물이라고 결정했기 때문이다.
올리브는 10월부터 1월까지 수확된다. 올리브 열매는 딱딱하고 쓰라리기 때문에 나무에서 떨어질 수 없다. 기름에 사용하지 않는 올리브에는 상처를 막기 위해 손으로 수확한다.

 

 

 

건강상의 이점


1. 산화 방지제


몸 안의 산화는 심장병이나 암과 같은 많은 질병의 진행과 성장과 관련이 있다는 것이 증명되었다. 올리브란 항암제, 항암제, 항산화제, 노화방지, 신경보호 효과가 입증된 항산화제인 폴리페놀을 주로 공급하는 고산화 식품이다.

올리브란 항산화제를 재활용하는 능력이 있기 때문에 인체의 가장 중요한 항산화 영양소 중 하나인 글루타티온의 혈액을 끌어올리는데 도움을 준다. 올리브에는 각 형태의 항산화제가 각기 다르지만 모두 존재한다. 올리브에서 발견되는 것과 같은 항산화제의 이점은 거의 모든 체계를 초월하며 질병 예방과 치료에 주요한 요인이 될 수 있다.


2. 낮은콜레스테롤과 고혈압


올리브는 좋은 지방의 공급원이기 때문에 다른 지방처럼 동맥을 손상시키지 않는다. 연구는 올리브가 혈압을 낮추고 콜레스테롤을 조절하고 낮추는 능력도 입증했다. 올리브의 저혈압 효과는 올리브가 함유하고 있는 올레산 때문이다. 

지중해식 식단에서 올리브, 올리브유, 기타 식품 섭취 후 혈압과 전반적인 심혈관 염증의 현저한 감소를 보인 연구들이 있다.

3. 통증 완화


염증은 신체의 질병, 통증, 부상의 근원이다. 진통제는 통증을 억제하는 데 효과적이지만 많은 다른 신체 시스템에 피해를 준다. 올리브는 천연 진통제이다. 염증을 일으키는 효소의 성장을 억제하여 자연적인 진통제로 작용한다. 

염증은 심혈관 질환에서도 큰 역할을 하는데, 이것은 올리브가 심장 건강에 좋은 또 다른 이유다.

 

 



4. 암의 치료와 예방


지중해 지역은 유럽과 미국 국가들보다 암 발병률이 상당히 낮다. 올리브 속의 페놀성 화합물은 특히 유방, 대장, 위장에 암과 싸우는 능력을 보여 왔다. 올리브가 주변에서 최고의 암 퇴치 식품 중 일부라는 유망한 증거가 있다.

대부분의 식이암 치료법과 마찬가지로 전망은 밝지만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

5. 심장 건강 증진


올리브 영양에는 항산화제, 항염증 기능, 건강한 지방뿐 아니라 구리와 비타민 E의 풍부한 공급 등 건강한 심장 및 심혈관 시스템에 필요한 모든 것이 있다.

올리브를 함유한 식단은 심장병의 증상을 치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혈압과 심장 질환에 유전적 소질을 가진 개인에서도 심장 관련 합병증의 위험을 현저하게 감소시키는 것으로 증명되었다. 올리브 영양은 관상동맥 심장병 예방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6. 자연생균제


유럽 영양 저널에 게재된 연구에 대한 리뷰는 올리브에 들어있는 페놀성 화합물이 체내에서 비타민과 항균 화학물질을 생산하는 좋은 박테리아의 수를 증가시킬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따라서 올리브는 내장의 건강을 증진시키고 미생물 기능을 강화한다. 

7. 당뇨병 및 비만 위험 감소


올리브에는 단불포화지방이 많기 때문에, 그들은 다른 더 해로운 지방을 함유하고 있는 음식으로 대체될 때 제2형 당뇨병과 비만의 위험을 크게 감소시킨다. 올리브에 들어 있는 항산화제는 또한 당뇨와 관련된 산화 스트레스의 손상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는데, 이것은 올리브가 고지혈증과 당뇨 합병증에 효과적인 치료제가 되게 한다.

8. 감염방지


많은 연구들은 올리브가 특정 미생물, 바이러스, 곰팡이 감염을 퇴치하는데 얼마나 효과적인지를 보여준다. 올리브 과일과 올리브 잎 추출물은 민간 의학에서 이 용량에 사용되었고 최근 연구에서 증명되었다.

테스트했을 때 올리브 추출물은 여러 바이러스, 곰팡이, 박테리아 감염의 성장을 억제했다.

9. 골다공증 예방


올리브 폴리페놀은 뼈의 유실을 예방하는데 이롭다. 많은 연구들이 뼈의 형성과 유지에 있어서 이러한 화합물의 효과를 보여주었다. 올리브영양제가 제공하는 식물성 영양제 덕분에 올리브는 어떤 골다공증 다이어트 치료에도 첨가되어야 한다.

올리브 vs. 올리브유


과일과 기름의 구별은 가공 처리에 있다. 두 가지 모두 장단점이 있지만, 추천된 음식을 섭취할 때, 둘 다 건강에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유익하다.

올리브 지방

 

올리브의 지방 함량도 높지만, 주로 "좋은 지방"이다. 올리브에는 단불포화지방산이 제공되며, 보다 구체적으로 올레산은 염증을 낮추고 심장병을 퇴치하는 것을 돕는 것과 같은 많은 건강상의 이점들과 연관되어 있다. 올리브와 지중해식 식단에서 발견되는 지방은 유해 지방의 훌륭한 대용품이다.

 



올리브 분류

녹색 올리브: 가장 이른 성숙기에 10월에 수확된다.
핑크 올리브: 약간 더 익힌 이들은 장미나 갈색의 색을 가지고 있고 완전한 성숙기에 도달하기 전에 11월에 수확된다.
블랙 올리브: 만기가 지난 12월에 수확된 그것들은 검은 피부와 짙은 적갈색으로 매끈하다.
분홍색 올리브: 마른 올리브와 혼동하지 말고, 이것들은 1월에 수확한 완전히 익은 과일들이다.


올리브는 스스로 즐기거나 고기와 치즈와 짝을 지어 훌륭한 에피타이저를 만들 수 있다. 올리브를 갈아서 스프레드로 만들거나 조미료로 사용할 수 있다. 그것들은 또한 많은 요리에 정결한 재료로 첨가될 수 있다. 올리브의 가장 좋은 점은 그것들이 많은 맛과 질감과 잘 어울리기 때문에 통합하기가 매우 쉽다는 것이다.

마무리

 
다재다능하고 유익한 올리브유를 만드는 것으로 주로 알려져 있는 올리브에는 풍부한 피토 뉴트리 온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항산화제, 저 콜레스테롤과 고혈압, 통증 완화, 치료 및 예방, 심장 건강 증진, 자연 생존적 생균제로서의 일, 당뇨병 및 비만 감소, 감염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다공증의 과일과 기름의 구별은 준비와 가공처리에 있다. 올리브에는 나트륨이 높고 지방이 적은 반면 올리브유에는 더 많은 유익한 폴리페놀이 보존되어 있다.
올리브는 고 나트륨 식품이므로 첨가된 나트륨이 없는 유기농 올리브를 찾아라. 게다가 대부분의 음식들과 마찬가지로 적당히 소비한다.

'LIFE > 효능백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라즈베리 효능과 부작용  (8) 2020.03.18
키위 효능과 부작용  (12) 2020.03.18
체리의 효능과 부작용  (3) 2020.03.18
빌베리의 효능과 부작용  (0) 2020.03.17
버섯의 효능과 부작용  (6) 2020.03.17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