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apas의 지식저장소

 

키위 효능과 부작용

키위 영양 


만약 당신이 키위를 먹어본 적이 없다면, 당신은 당신의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는 모든 방법을 읽고 식료품점으로 가는 길일 것이다. 키위 영양은 미친 듯이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여러분은 키위가 가장 영양가 있는 비타민 C 음식 중 하나라는 것을 알고 있었는가? 사실이다. 실제로 키위 한나만 먹어도 비타민 C의 하루 권장량의 275%에 육박한다.

비타민과 미네랄 키위 영양의 환상적인 라인업과 결합된 키위의 유익한 식물성 영양소가 인상적인 건강상의 이점 목록과 함께 맛있고 영양이 풍부한 과일을 만들어낸다.

 



건강상의 이점


이 강력한 항산화 과일은 20가지가 넘는 중요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다. 키위는 칼로리는 낮지만 에너지는 높아 살을 빼려는 사람들에게 좋은 선택이 된다.

키위 영양은 저 칼륨 섬유질과 비타민K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는 높은 칼륨 덕분에 심장 건강에 매우 좋다. 키위는 자극성 장 증후군과 같은 소화기 질환뿐만 아니라 상부 호흡기 질환과 관련된 증상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입증되었다.

키위 영양은 뼈의 성장과 유지, 눈과 시력 건강에 도움이 되는 요소들을 가지고 있으며, 다음의 이점들 중에서 잠을 더 잘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다.

 

 

10가지 놀라운 이점 + 오렌지보다 많은 비타민 C 



1. 항산화제 공급 비타민 C와 E의 믿을 수 없는 원천


키위 프루트가 슈퍼 푸드인 한 가지 이유는 키위가 활성산소를 파괴하는 고산화 지질 식품이기 때문이다.

노르웨이 공중보건원 화학 독성학과에서 실시한 한 연구에서는 키위가 정상적인 식단으로 보완되어 하루에 1~2개만 황금 키위를 사용해도 내부 산화성 손상이 현저하게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 큰 원인은 비타민C이다. 키위의 수준은 오렌지보다 높고 많은 신체 조직과 시스템을 수리하고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이점을 제공한다.

또한 키위의 비타민 E 함량은 무지방이며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활성산소와 싸우는 강력한 성분이다. 천연 항산화제인 비타민 C와 E의 높은 수치를 제외하면 키위 프루트는 면역체계의 반응을 촉진할 수 있다는 뜻의 면역자극 활동을 하는 폴리페놀도 풍부하다.  

 


2. 대책 노화 및 피부 건강 개선


콜라겐은 우리 몸에서 가장 풍부한 단백질이며 피부, 근육, 뼈, 힘줄을 유지하는 건축 블록이다. 우리가 나이가 들면서 분해되고 비타민 C에 의존하게 되는데, 키위가 풍부한 것으로 알고 있다. 

세포 생리학 저널에 게재된 연구에 따르면 키위의 다당류는 나이가 들면서 이 활동이 감소할 때 정상적인 조건에 비해 체내에서 콜라겐 합성을 두 배로 할 수 있다.

키위는 또한 루테인이라고 불리는 카로티노이드와 항산화제를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자외선으로 부터 피부를 보호함으로써 피부 건강에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유익하며, 또 다른 키위 영양상의 이점을 나타낸다.

3. 호흡기 건강 증진


키위와 비타민 C 함량이 높은 다른 과일들은 많은 호흡기 질환을 치료하는데 성공적으로 사용되었다. 두 가지 연구는 식단에 키위를 추가한 후 천식과 다른 호흡기 질환과 감염을 앓고 있는 어른과 어린이 모두에게 유익한 반응을 보여주었다.

두 연구 모두 이 과일이 체내의 비타민C 농도를 높일 수 있다는 결론을 내렸으며, 이는 쌕쌕거리는 소리, 두통 , 인후염 지속시간 등 환자의 증상을 감소시킬 수 있었다.

 


4. 시력과 안과질환 예방에 좋다


키위 영양의 루테인 공급은 피부를 보호해 줄 뿐만 아니라, 나이와 관련된 시력 퇴화를 포함한 눈의 많은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강력한 식물 화학이다. 루테인은 단파장 자외선을 손상시키는 것을 걸러냄으로써 눈을 보호할 수 있다.

키위는 하나의 큰 과일에 171mg의 루테인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는 거의 다른 어떤 과일에 비해 상당히 높다. 키위는 루테인과 함께 또 다른 카로티노이드, 비타민A를 많이 공급하고 있어 최적의 눈 건강에도 크게 도움이 된다. 

 



5. 소화 장애


키위는 장과 소화장애의 치료로서 가능성을 보여왔다. 많은 연구들은 키위가 염증성 장질환뿐만 아니라 자극성 장증후군과 관련된 합병증을 줄이는데 도움을 준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환자의 식단에 키위를 추가하면 항염증 결과를 낼 수 있는 항산화제와 섬유질이 도입되고 장 기능이 전반적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6. 심혈관 체계 개선


키위가 심장 건강에 좋은 슈퍼스타임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하루에 1 키위는 뇌졸중, 혈전,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낮출 수 있다.

키위의 칼륨은 혈압을 낮추고 체내의 나트륨을 상쇄하며 혈관 전체를 이완시키는 혈관조영제다. 키위에서 발견되는 섬유질은 또한 비타민K와 함께 심장 건강에 매우 좋다. 비타민K는 동맥에 칼슘이 축적되는 것을 막을 수 있고 따라서 심장마비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

정기적으로 키위를 섭취하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트리글리세리드 수치가 15%나 낮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키위는 오메가-3, 마그네슘, 비타민E, 구리의 훌륭한 공급원이기도 한데, 이 모든 것이 심혈관 계통을 제대로 작동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7. 뼈의 건강 유지 및 부상 예방


키위의 비타민 K의 상당한 공급은 당신의 몸에 단지 건강한 동맥 이상을 위해 필요하다. 뼈를 만들기 위해  비타민 K는 뼈를 만들기 위해 칼슘을 사용하는 데 필요하므로 비타민K 결핍이 매우 번거로울 수 있다.

비타민K가 많이 함유된 식단은 뼈 건강을 증진시키고 골다공증 같은 뼈 관련 부상과 질병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8. 잠자리 문제를 일으키는 세로토닌


또 다른 키위 영양의 장점은 세로토닌 함량이다. 세로토닌은 그 과일이 잠을 잘 수 있는 능력으로 오랫동안 명성을 떨치고 있는 이유일 것이다. 키위의 세로토닌은 수면시간과 수면효율을 각각 13%, 5%씩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에 잠을 못 자면 키위가 도움을 줄 수도 있다.

세로토닌이 기억력과 기분을 좋게 하고 우울증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증거도 있다.

9. 항암 효과


액티니디아과에 속하는 나무(키위나무)는 관절통, 방광결석, 간암, 식도암 등의 병을 치료하는 등 중국에서 여러 해 동안 약용식물로 사용되어 왔다.

키위의 과일과 뿌리 모두 인간의 간, 폐, 대장암 세포 성장에 대한 억제 효과가 입증되었다. 다당류 함량과 키위 영양에서 발견되는 항산화제의 풍부함 덕분에 생쥐에 대한 연구는 항 투과와 암세포의 감소를 보여 주었다.

이러한 이유로 키위는 자연에서 구할 수 있는 최고의 암 퇴치 식품 중 하나이다.

10. 항진균 및 항균 기능


녹색 키위와 황금색 키위프루트 모두 몇 가지 연구에서 항우울제와 항균 능력을 보여주었다. 가장 많은 항생제 활동이 씨앗에서 발견되었는데, 씨앗의 크기가 작기 때문에 흔히 과일과 함께 소비된다.

금빛 키위 열매에는 액틴치닌이라는 단백질이 들어 있는데, 이 단백질은 항풍 능력의 기원으로 제안된다. 키위에서 추출한 추출물이 많은 박테리아 변종에 대해 항균 활동을 보여주었다. 이러한 능력도 과일의 항산화제가 많은 것과 연결될 수 있다.

 

 

키위 vs. 오렌지


비타민 C 함량이 높은 것으로 알려진 키위와 오렌지는 둘 다 다이어트에 더하기 위한 훌륭하고 건강한 선택이다. 키위 영양 효익과 오렌지 영양 효과는 몇 가지 차이밖에 없다.

유사점들

둘 다 높은 비타민 C와 다른 영양소 덕분에 강한 항산화 능력과 면역력을 가지고 있다.
두 과일은 모두 소화 문제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오렌지는 이뇨제 역할을 할 수 있고 소화관에서 독소를 뽑아내는데 도움을 준다. 키위프루트는 항염증 식품으로 소화기 질환의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둘 다 항균과 항균 능력을 가지고 있다.
두 과일은 혈압을 낮추고 심장병의 위험을 줄이는 능력 때문에 심장 건강에 좋다.

 

차이점

키위프루트는 설탕이 더 많다.
오렌지는 더 강력한 통증 완화제와 항염증제다.
키위 프루트는 뼈를 만들고 유지하는 능력을 입증했으며 눈과 호흡기의 질병을 예방하거나 줄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오렌지는 항균 세정제로 사용될 수 있다.
키위 프루트는 비타민 C 이상의 노화와 활성산소를 퇴치한다. 또한 상당한 양의 비타민 A와 루테인을 함유하고 있다.
오렌지는 항균 능력 덕분에 구강 건강을 보호하는 효과가 입증되었다.

흥미로운 사실들


중국의 구스베리라고도 불리는 키위는 금빛 키위와 녹색 키위가 가장 인기 있는 다양한 종류로 나온다. 과일 샐러드, 스무디, 그 밖의 맛있는 식사나 간식에도 쉽게 첨가되며, 또한 스스로도 훌륭하다. 과일의 과육은 달콤하고 크림 같으며 맛있다. 하지만 키위 껍질을 먹을 수 있을까? 그것의 흐릿한 피부는 복숭아의 피부와 비슷하며, 열매는 그것을 가지고 있건 없건 즐길 수 있다. 키위는 오랫동안 이름을 바꾼 역사를 가지고 있다.

 

원래 중국식 이름인 양타오는 "스트로우베리 복숭아"를 의미하며, 이후 유럽인에 의해 "중국식 구스베리"라는 이름으로 대체되었다. 키위가 중국에서 처음 수출되었을 때, 그것은 여전히 중국의 구스베리라고 불렸다. 그것은 20세기 초에 뉴질랜드에 소개되었고 후에 뉴질랜드에서 재배되었다. 이 과일이 뉴질랜드에서 수출되기 시작했을 때, 당시 베리에 대한 수출세가 있었다. 세금을 피하고 새로운 시장에 호소하기 위해 이름을 키위로 바꾼 것은 그때였다. 그것은 뉴질랜드 태생인 키위새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는데, 이 새의 이름은 작고 갈색이며 흐릿하다.

키위는 키위 나무에서 자라며, 30피트 높이에 이를 수 있는 숲이 우거진 등반 관목이다. 키위 작물은 설립이 어려울 수 있으며, 캘리포니아의 일부 시도는 실패로 끝나고 손해를 보았다.

2012년 이탈리아는 키위프루트를 생산하는 세계 1위 국가로 뉴질랜드를 바짝 뒤쫓았다.

키위는 상온에서 집에 보관하거나 냉장고에 보관할 수 있다. 과일을 종이 봉지에 담으면 숙성 속도가 4일에서 6일까지 빨라질 수 있다. 봉지에 사과나 바나나를 넣으면 그 과정이 훨씬 더 빨라진다. 잘 익은 키위는 가장 많은 항산화제를 가지고 있다.

키위 프루트를 준비할 때 껍질을 먹을지, 제거할지를 결정할 수 있다. 흐릿한 질감은 어떤 사람들에게는 낯설지만,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배나 복숭아의 피부에 비유한다. 키위의 껍질을 벗기는 가장 쉽고 빠른 방법은 각 끝을 자르고 가장자리에 숟가락을 떠서 나머지를 제거하는 것이다.

키위는 날것으로 먹을 수도 있고, 구운 상품과 페이스트리에 쓰일 수도 있고, 주스로 만들 수도 있고, 심지어는 고기를 연하게 하는데도 사용될 수 있다. 키위에 존재하는 단백질인 액티니딘은 음식을 연화시킬 수 있는 효소 반응을 일으킨다. 고기를 연하게 할 때 키위의 살코기를 문지르며 10분 정도 사용하면 되고, 그 후 바로 조리할 수 있다.

이 단백질의 존재는 또한 키위를 액체 화하면서 휘핑크림이나 젤라틴을 사용한 디저트 같은 유제품이 포함된 요리에 마지막으로 첨가하고 싶은 재료로 만든다. 과일 샐러드도 마찬가지다. 왜냐하면 키위는 실제로 자신을 연하게 만드는 능력도 있기 때문이다. 

 

알레르기와 부작용


키위프루트 알레르기는 매우 흔하며 어린이들의 모든 식품 알레르기 반응의 10%를 책임진다. 아보카도나 바나나 같은 다른 과일들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특히 조심해야 한다. 키위 알레르기는 구강 알레르기 증후군,  눈 부기, 가려움, 코와 입의 염증, 아나필락시스를 일으켜 생명을 위협할 수 있다.


또한, 칼륨이 높아지면 신장에 해로울 수 있으며, 특히 신장병에 걸린 사람에게는 더욱 그렇다.

키위 프루트는 또한 일부 개인들의 혈액 응고를 늦출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출혈이 있는 사람들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수술을 받으려면 적어도 수술 2주 전에 키위 섭취를 중단하는 것이 좋다.

마무리


키위 한 잔만 먹어도 비타민 C의 하루 권장량의 275%에 육박한다.


키위 영양상의 이점으로는 비타민C와 비타민E와 같은 강력한 항산화제 제공, 노화방지 및 피부건강 개선, 호흡기 건강 증진, 시력 보호 및 눈병 예방, 소화기능 향상, 심혈관 개선, 뼈 건강 유지 및 회복, 수면 보조, 암 퇴치 등이 있다. 항우울제와 항균 기능. 우리가 그저 맛있게 먹던 키위가 이렇게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었다니, 놀랍지 아니한가?

'LIFE > 효능백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복숭아 효능과 부작용  (4) 2020.03.18
라즈베리 효능과 부작용  (8) 2020.03.18
올리브의 효능  (2) 2020.03.18
체리의 효능과 부작용  (3) 2020.03.18
빌베리의 효능과 부작용  (0) 2020.03.17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