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apas의 지식저장소

복숭아 영양 

 

복숭아는 영양의 귀중한 공급원이고 복숭아 영양은 우리 몸이 활성 산소와 싸우고, 암을 예방하고, 심장을 질병으로부터 보호하도록 도와준다.

중국의 토종 과일인 복숭아는 약 천년 동안 존재해 왔고 전 세계의 다른 종류의 음식에 사용할 수 있는 맛있는 과일로 여겨진다. 하지만 그 이점들이 단지 맛에만 머물러 있는 것은 아니다. 복숭아는 항염증과 항산 성 특징을 가진 고 항산화 식품이다. 그것이 복숭아 영양이 많은 인상적인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는 이유이다.

 

복숭아는 무엇일까?

복숭아는 체리, 살구, 아몬드, 자두를 포함하는 프루너스속의 일부이다. 복숭아는 공식적으로 프루너스 페르시 카로 알려져 있는데, 원산지인 중국에서 실크 로드를 통해 유럽으로 가는 페르시아 여행으로부터 독특한 이름을 얻었다.

복숭아에는 세 가지 기본적인 품종이 있다. 프리스톤, 클링 스톤 그리고 덜 알려진 플랫이나 "새턴 복숭아"이다. 또한 때때로 도넛 복숭아라고 불리는 토성 복숭아는 표준 복숭아보다 더 평평하고 덜 희미하다.

일반적인 복숭아의 두 종류는 각각 피부에 반점이나 붉은 선이 있는 흰색이나 노란색 껍질로 재배할 수 있다. 백색종은 단맛과 신맛이 덜한 경향이 있고 대부분 아시아 국가에서 인기가 있다. 유럽인들과 미국인들은 노란색의 피부를 가진 좀 더 시큼한 품종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복숭아에 대해 사람들이 갖고 있는 흔한 질문은 "복숭아가 천도복숭아와 비슷한가?"이다. 그것에 대한 대답은 ' 그렇다'이다. 사실 복숭아와 천도복숭아는 유전적으로 동일한 과일로서, 천도복숭아가 껍질이 부드럽다.

 

건강상의 이점

1. 질병 예방

 

복숭아 영양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이 맛있는 과일에서 발견되는 산화 방지제의 양이다. 복숭아는 질병과 싸우고 유리기의 몸을 제거하는데 장기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강한 산화 방지 특성을 보여 준다. 그것들은 산화 스트레스라고 알려진 모든 종류의 손상을 야기시킬 수 있고, 질병과 세포 파괴에 기여할 수 있다.

산화 방지제가 풍부한 식단은 질병으로 인한 피해를 막아 주는 가장 좋은 자연적인 방어책이다. 실제로 많은 과일 주스(갓 짜낸 복숭아 주스 포함)는 소비 후 30분 만에 산화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과정을 시작한다.

 

많은 종류의 음식과 마찬가지로 복숭아의 특정한 종류는 정확한 산화 방지제 부하를 결정한다. 또한 복숭아의 일부는 복숭아를 먹음으로써 항산화 효과가 얼마나 큰지에 영향을 준다. 연구에 따르면 껍질에 있는 산화 방지제와 펄프에 비교하여 더 높은 수준의 산화 방지제가 있다. 복숭아 잼과 복숭아 시럽은 복숭아를 유익하게 만드는 것을 거의 포함하지 않기 때문에 신선한 복숭아에서 더 나은 영양소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카페인 산은 복숭아 영양에서 특히 높은 수준에서 발견되는 산화 방지제이다. 그것은 땅콩, 옥수수, 땅콩버터와 같은 특정한 종류의 음식에서 종종 발견되는 발암성 곰팡이 아플라토신으로부터 몸을 보호한다. 다른 산화 방지제들보다, 카페인 산은 아플라 토신의 생산을 95퍼센트까지 감소시키면서 그것을 파괴했다. 아플라 토신과 암을 연결하는 산더미 같은 증거를 고려할 때, 복숭아에 카페인 산의 존재는 그것들을 규칙적으로 먹기 위한 중요한 이유이다.

 

 

2. 암의 예방

 

다른 많은 신선한 음식들과 마찬가지로 복숭아도 다양한 암의 예방과 퇴행에 강하게 연관되어 있고, 그것들을 암을 퇴치하는 최고의 음식들 중 일부에 넣었다. 텍사스 A&M연구원들의 2014년 연구에 따르면 복숭아를 넣은 폴리페놀은 적어도 한 종류의 유방암 세포의 성장과 전이를 억제하는 데 성공했다. 그들은 유방 암 환자들이 암을 예방하는 효과를 경험하기 위해 하루에 23개의 복숭아를 섭취할 것을 권장한다.

 

같은 대학의 또 다른 연구는 이러한 폴리페놀이 유방암의 성장을 느리게 할 뿐만 아니라 건강한 세포를 죽게 하지 않고도 같은 암세포를 죽인다는 것을 발견했다.

 

복숭아에서 그토록 풍부하게 발견되는 산화 방지제인 카페 이산은 섬유 결합 조직에서 자라는 종양인 섬유종의 종류를 억제할 수 있다. 어떤 대장암은 복숭아와 비슷한 과일의 소비로 인해 성장이 저해된다.

그리고 복숭아가 암과 싸우는 데에 그렇게 도움이 되는 것은 단지 펄프와 피부만이 아니다. 전통적인 동양 의학에서 복숭아 씨는 많은 질병을 치료하는데 수천 년 동안 사용되어 왔다. 2003년, 과학자들은 복숭아 씨에 들어 있는 혼합물이 피부에 있는 유양 종양이 암으로 발전하는 과정인 종양의 성장을 감소시키고 발암을 늦춘다는 것을 발견했다.

 

여러분의 피부 또한 복숭아나무의 꽃으로부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복숭아 꽃 추출물은 항산화 작용을 통해 자외선 손상과 피부암 발생을 막아 준다.

 

모든 자연적인 선택 사항들이 소진될 때까지 암에 대한 화학 요법 치료를 추천하지는 않지만, 복숭아 영양은 또한 일반적인 화학 요법 약물인 시스플라틴의 사용과 함께 도움을 준다. 이러한 종류의 화학 요법의 위험한 부작용 중 하나는 화학적으로 유발된 간 손상을 의미하는 간 부전증이다. 하지만 복숭아 껍질과 함께 시스플라틴을 투여할 때 2008년 한 조사에서 간 손상 정도가 크게 줄었다.

 

 

3. 위험한 심장 관련 질환 예방

 

엄청난 비만율이 증가하기 시작함에 따라, 대사 증후군이라고 알려진 질병의 증가도 증가한다. 이러한 상태의 집합체는 위험하고, 십 대에서 노인에 이르는 연령대에 광범위하게 영향을 미치며, 이 증후군을 억제하지 않으면 심장병의 위험이 크게 증가한다.

 

하지만 복숭아는 대사 증후군과 심혈관 질환의 발생에 대한 희망을 준다. 내부의 큰 씨 껍질 때문에 그렇게 불리는 복숭아는 함께 심장병에 걸릴 위험이 있는 사람들에게 극적인 향상을 일으키는 생체 영향 화합물의 독특한 조합을 가지고 있음이 증명되었다. 모든 산화 방지제, 항염증 영양소, 그리고 복숭아에 들어 있는 다른 비타민과 미네랄들이 다른 음식에서 발견될 수도 있지만, 연구원들은 이러한 영양소들의 특정 수준의 융합이 그것들을 특별하게 만드는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대사 증후군의 다양한 양상들은 당뇨병, 콜레스테롤, 염증, 체중 증가 등의 증상을 복숭아를 섭취함으로써 치료된다. 한 연구는 설탕이 든 음료를 폴리페놀 함량이 높은 천연 과일 주스로 대체하는 효과를 조사했고, 심혈관 질환 위험 요소에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발견했다.

 

중국에서 1,300명이 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복숭아를 포함한 과일에서 더 높은 바이오 플라보노이드 섭취 효과를 실험했고, 특히 여성에게서, 피실험자들의 지질 프로필이 모두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콜레스테롤 수치와 같은 혈액에서 테스트된 심장병의 위험 요소가 전 세계적으로 개선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4. 염증 감소

 

염증은 대부분의 질병의 근원이기 때문에 복숭아와 이와 같은 다른 과일들이 우리 몸의 염증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아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복숭아 영양은 많은 항염증 능력 중에서 염증성 시토키닌의 생산을 중단시키고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혈류 내 히스타민의 방출을 억제한다.

신선한 펄프와 복숭아 껍질은 세포 죽음을 초래하는 염증에 대항하는 심각한 싸움 능력을 가지고 있고 복숭아를 훌륭한 항염증 음식으로 만든다.

 

 

5. 장 장애 치료

 

복숭아꽃의 추출물은 특정 암을 예방해 줄 뿐만 아니라 운동성 장애로 알려진 특정 장 질환에 대한 합리적인 치료법이다. 운동성은 위장 내에서 물질을 섞고 내보내는 근육의 수축이다.

운동성 질환에는 역류성 역류 질환, 변비, 설사 등이 포함된다. 복숭아 꽃 추출물은 적절한 리듬을 유지하면서 위장관의 수축 빈도와 강도를 증가시키는 효과적인 원핵 물질이다.

 

6. 칸디다 효모 파괴

 

위에서 언급했듯이, 복숭아에게 힘을 주는 것은 개별 영양소의 존재뿐만 아니라 복숭아가 제공하는 특정한 양의 영양소의 조합에서 기인하는 생물적인 화합물이다.

이것은 복숭아의 효능을 가장 흔한 효모 감염인 칸디다 증상에 대해 설명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복숭아 영양 섭취는 폴리페놀, 바이오 플라보노이드, 응축 타닌의 조합으로 칸디다 곰팡이의 성장을 억제하고 싸운다.

 

7. 건강한 눈

 

복숭아는 루테인과 같은 강력한 산화 방지제를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눈을 보호하고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카로티노이드는 눈의 근육 조직에 축적되어 시력 감퇴, 시력 저하의 연령과 관련된 원인인 시력 감퇴 및 시력 저하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영양 성분

복숭아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으며, 물론 맛도 좋고, 5가지 카로티노이드 종류를 모두 포함한 대단한 산화 방지제도 함께 제공됩니다. 비타민 A와 비타민 C, 그리고 이로운 섬유질의 훌륭한 공급원으로서, 복숭아가 최적의 건강과 질병을 유지하는 데 있어서 놀라운 열매라는 것은 놀랄 일이 아니다.

중간 크기의 복숭아 한 개(직경 약 2인치)는 다음의 성분을 포함한다.

 

  • 59칼로리
  • 탄수화물 14그램
  • 단백질 1.4그램
  • 0.4그램의 지방
  • 2.3그램의 섬유질
  • 비타민 C10밀리그램(16%DV)
  • 489 IU의 비타민 A(9% DV)
  • 285밀리그램 칼륨(8퍼센트 DV)
  • 14밀리그램 마그네슘(3% DV)
  • 0.4mg 철(2% DV)

흥미로운 사실들

비록 그것의 과학적인 이름이 페르시아를 말해 주지만, 복숭아는 중국에서 유래했을 가능성이 크다. 복숭아 재배는 기원전 1100년까지 거슬러 올라가 기원전 300년경 유럽의 서부 지역으로 옮겨 간 고대 중국 기록에 기록되어 있으며 서기 1세기에 인기 있는 로마 음식이었다. 아메리카는 1500년대 즈음 스페인 이주민들에 의해 복숭아가 소개되었고, 영국과 프랑스는 마침내 1600년대 중반까지 복숭아의 맛있는 이점에 감사하기 시작했다.

 

2010년 미국, 이탈리아, 칠레, 스페인, 프랑스의 연구원들이 국제 복숭아 유전자 구상의 결과를 발표하기 위해 컨소시엄을 구성했는데, 이 연구는 복숭아의 다양한 종류와 복숭아의 차이점에 대한 정확한 게놈과 복숭아의 정확한 유전자에 대한 연구이다.

 

복숭아는 성장하기 위해서는 건조하고 온화한 기후가 필요하기 때문에 비슷한 과일만큼 널리 생산되지 않는다. 이것은 높은 고도에서 자라는 것을 제외하고는 열대 기후에 적합하지 않게 만든다. 중국은 복숭아의 가장 큰 생산국으로 전 세계에서 복숭아의 절반 이상을 재배하고 있다. 이탈리아, 스페인, 미국, 그리스가 그 뒤를 이었다.

 

단순히 좋아하는 과일이 아닌 복숭아나무, 과일, 꽃은 역사적으로나 오늘날 중국 문화에서 높은 존경을 받고 있다. 중국인들은 복숭아나무의 다른 면들이 악령을 물리치고, 사람의 생명과 건강을 보호하고, 평화를 가져오는 것에 책임이 있다고 믿는다. 복숭아 씨는 수세기 동안 패혈증, 염증, 알레르기와 같은 다양한 증상을 치료하기 위해 한약의 일부로 사용되어 왔다.

 

위험 및 부작용

복숭아 영양은 식단에 훌륭한 첨가물이지만 복숭아와 다른 비슷한 과일에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경험하는 보통 가벼운 반응은 구강 알레르기 증후군으로 알려져 있고 더 이상 불쾌감을 주는 음식을 먹지 않고 꽃가루와 같은 계절 알레르기처럼 알레르기를 관리함으로써 종종 치료된다.

 

과일로서 복숭아는 아마도 설탕 함유량이 처리되는 방식 때문에 늦기 전에 일찍 소비되어야 할 것이다. 적어도 한 연구에서 복숭아 섭취와 체질량 지수와 체중 사이의 상관관계를 발견했다.

 

복숭아 씨에 시안화칼륨의 미량이 있다고 전에도 언급했듯이, 모든 것을 적당히 섭취하는 것은 항상 올바른 생각이다.

마무리

  • 복숭아는 값 비싼 영양소로 가득한 맛있고 쉽게 구할 수 있는 과일이다.
  • 복숭아의 영양적 가치는 복숭아가 지역에서 구입되어 차갑거나 얼지 않고 먹을 때 가장 높은 농도로 발견되는데, 껍질과 과육을 모두 이용한다.
  • 복숭아 영양에 들어 있는 카로티노이드와 다른 산화 방지제들은 암, 시력 감퇴 그리고 칸디다 알비칸과 같은 질병들과 싸운다.
  • 과일로서 복숭아는 저녁보다 일찍 먹는 것이 가장 좋다.
  • 복숭아에는 두 가지의 흔한 품종이 있다, 프리스톤과 클린 스톤.둘 다 동일한 영양가를 가지고 있다.

'LIFE > 효능백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상위 9개 견과류 효능 및 부작용  (6) 2020.03.19
자몽 효능과 부작용  (4) 2020.03.19
라즈베리 효능과 부작용  (8) 2020.03.18
키위 효능과 부작용  (12) 2020.03.18
올리브의 효능  (2) 2020.03.18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