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apas의 지식저장소

자몽 이점 체중 감소 및 피부 건강

 

자몽은 흰색, 노란색, 분홍색 또는 빨간색으로, 신맛에서 단맛까지 다양한 맛을 낼 수 있으며, 대부분의 경우 이 둘을 상쾌하게 섞을 수 있다. 당신이 어떤 색을 선택하든 자몽의 칼로리는 낮지만 맛과 영양분은 높다. 매일 자몽 반쪽만 섭취하면 평균 성인이 일반적인 비타민 C요구량의 절반 이상을 충족시킬 수 있는데, 자몽이 건강에 많은 부분을 이롭게 하는 이유 중 하나이다.

 

자몽은 또한 리코펜과 베타 카로틴과 같은 건강을 촉진하는 식물 화학 물질을 함유하고 있고 리모닌과 같은 리모노이드와 나린게닌과 같은 플라보노이드도 함유하고 있다. 게다가, 다양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하루에 절반의 자몽만으로 살을 빼려고 한다면 자몽이 아주 현명한 선택이라고 할 수 있으며, 이는 체중 감량 노력에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

 

자몽은 많은 건강상의 이점, 용도, 형태를 가지고 있다. 과일을 통째로 먹는 것과 함께 자몽 주스, 자몽 에센셜 오일, 자몽 씨 추출물을 모두 건강에 좋게 사용할 수 있다.

 

영양 성분

자몽은 루타세이 계열의 감귤류 나무인 자몽 나무(Citrusparadisi)에서 나온 먹을 수 있는 과일이다. 하버드 의대에 따르면 자몽은 25의 혈당 지수를 가지고 있어, 가장 낮은 혈당 과일 옵션 중 하나이다.

상대적으로 혈당 지수가 낮은 저칼로리 음식일 뿐만 아니라 자몽에는 영양소가 풍부하다. 자몽의 영양은 과일의 색깔에 따라 약간 다릅니다. 자몽의 분홍색이나 빨간색은 유익한 베타카로틴과리코펜을 함유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자몽의 최고 영양소 중 일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분홍색 또는 빨간색 자몽의 절반(123g)은 다음과 같은 성분을 포함한다.

 

  • 51.7 칼로리
  • 13.1그램의 탄수화물
  • 단백질 0.9그램
  • 0.2그램의 지방
  • 섬유질 2그램
  • 38.4 밀리그램 비타민 C(64%)
  • 1,415개의 국제단위 비타민 A(28%)
  • 166밀리그램 칼륨(5퍼센트)
  • 16 마이크로그램(4%)
  • 0.1mg 티아민(4%)
  • 27.1 mg칼슘(3%)
  • 0.3mg판 토테 닉 산(3%)
  • 0.1밀리그램의 비타민 B6(3%)
  • 11.1밀리그램 마그네슘(3%)

보시다시피, 이것은 분명히 영양분이 풍부한 슈퍼 푸드이고, 특히 비타민 C가 풍부하다. 자몽에는 약 100칼로리가 들어 있으며, 매일 필요한 비타민 C의 100% 이상을 공급한다.

 

 

건강상의 이점

 

자몽의 이점은 아주 많다. 자몽의 주요 6가지 이점은 다음과 같다.

 

1. 체중 감량

 

자몽을 섭취하는 것이 주요한 방법으로 체중 감소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계속되고 있다. 열쇠는 아마도 PPP활성 단백질 키나제라고 불리는 효소일 것인데, 이것은 Nootkatone이라고 불리는 자몽의 유기 화합물에 의해 활성화되는 것으로 보인다. AMPK가 활성화되면, 포도당 섭취와 같은 신체의 에너지를 생산하는 과정을 촉진시키는데, 이것은 신진대사를 증진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그것은 차례로 체중 감량을 촉진할 수 있다. AMPK는 근육이 에너지로 저장된 설탕과 지방을 사용하는 것을 돕기 위해 운동하는 동안 일반적으로 활성화된다.

 

관련 연구로 자몽의 Nootkatone성분이 비만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신체적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결론 내렸다.

 

동물 연구로 또한 체중 감량에 관한 한 자몽 주스가 체중 감소에 영향을 준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특히, 한 연구에서는 자몽 주스를 시부트라민과 비교했는데, 시부트라민은 심장 마비와 뇌졸중 위험이 증가한다는 우려 때문에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었다. 자몽 주스는 시부트라민보다 체중 감소에 더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시부트라민이 했던 것처럼 신경 전달 물질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만약 동물 실험이 충분히 설득력이 없다면, 체중 감량에 관해서 자몽의 이점을 포함한 사람에 대한 연구도 있다. 의학 식품 저널에 발표된 한 연구는 91명의 비만 환자들의 체중과 대사 증후군에 대한 자몽의 영향을 조사했다. 자몽 캡슐과 자몽 주스가 위약 그룹보다 더 많은 체중 감소를 일으켰지만, 신선한 자몽이 분명히 최고였다. 식사 전에 신선한 자몽의 절반을 섭취한 것은 인슐린 저항성이 개선된 것과 함께 상당한 체중 감소와 관련이 있었다.

 

 

2. 셀룰라이트 감소

 

바람직한 자몽의 또 다른 이점 중 하나는 셀룰라이트 억제를 돕는 명백한 능력이다. 국제 화장품 저널에 따르면 자몽이 셀룰라이트를 감소시키는 데 사용될 수 있는 주요한 방법은 그것이 신경계를 250퍼센트 자극하기 때문에 추출물의 증기를 들이마시는 것이다. 카페인이 함유된 국소 크림과 결합된 자몽 방향 요법은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고 한다.

자몽은 또한 셀룰라이트 분해를 돕는 것으로 알려진 브로 멜라인 효소를 포함하여 많은 양의 항염증과 피부 정화 작용을 포함합니다. 그래서 여러분이 셀룰라이트를 어떻게 제거하는지 궁금하다면 자몽이 효과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3. 암 치료

 

미국 암 연구소에 따르면, 세포와 동물 연구는 자몽의 식물 화학 물질인 나링겐과 리모닌이 대장, 입, 피부, 폐, 유방, 위암의 성장을 감소시키는 능력을 보여 주었다.

그 연구는 또한 증식이 느릴 뿐만 아니라 암세포의 매우 바람직한 자멸력도 증가했음을 보여 주었다. 이 자몽 화합물들은 두 갈래의 접근법으로 작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염증을 감소시키고 발암 물질을 억제하는 효소를 증가시킨다.

 

자몽의 산화 방지제인 비타민 C에 의해 유발되는 DNA의 해로운 변화를 예방하는 동시에 발암 물질의 발생도 방지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 모든 것이 자몽을 더 효과적인 항암 음식으로 만든다.

 

4. 면역 부스터

 

그것이 최고의 비타민 C음식 중 하나이기 때문에, 자몽을 먹는 것이 여러분의 하루를 시작하는 건강한 방법이라는 것에 동의하지 않는 누군가를 찾는 것은 어렵게 될 것이다. 빨간 색과 분홍색 변종들은 특히 바이오 플라보노이드로 채워져 있고 당신에게 추가 면역 증강을 제공한다.

 

수많은 과학적 연구들은 우리의 모든 면역 체계의 세포들이 지속적으로 충분한 비타민 C를 섭취할 때 그들의 최고점에서 기능한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질병을 퇴치하는 이 세포들이 자몽 같은 식이 요법 소스로부터 그들이 필요로 하는 비타민 C를 얻을 때, 이 필수적인 세포들은 어떤 침입하는 유기체들을 더 잘 식별하고 성공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많은 전문가들은 비타민 C를 충분히 섭취하지 않으면 신체가 질병과 감염에 걸릴 확률이 높아진다는 데 의견을 같이 한다.

 

 

 

 

5. 뇌졸중 위험 감소

 

심장 협회가 2012년에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자몽과 오렌지를 먹는 것이 특히 여성의 경우 뇌졸중 발병 위험을 낮추는 데 유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자몽과 같은 감귤류 과일은 플라보노이드라고 불리는 화합물 그룹에서 매우 높으며, 이 연구는 플라보노이드의 소비가 허혈성 뇌졸중의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준다.

 

이 연구는 7만 명 이하의 여성 피험자를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자몽 같은 감귤류 과일에서 플라보노이드를 많이 섭취한 여성이 가장 적은 양을 섭취한 여성보다 허혈성 뇌졸중의 위험이 19% 낮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또한, 이전의 연구는 감귤류 과일 섭취는 다른 과일 섭취가 허혈성 뇌졸중과 자궁 내 출혈의 위험을 개선한다고 결론 내렸다.

 

6. 피부 건강과 외모 촉진제

 

요즘 시장에는 자몽을 주성분으로 하는 다양한 화장품과 피부를 깨끗이 하는 제품들이 나와 있다. 자몽은 피부 관리에 사용될 때 피부를 깨끗이 해 주는 천연 산을 함유하고 있다. 자몽에는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는데, 이것은 피부를 보호하는 산화 방지제 역할을 하며, 우리 피부의 주요 구성 요소인 콜라겐의 형성에도 필수적이다. 콜라겐 생산은 피부를 젊어 보이게 하고 주름이 없게 하는 데 중요하다.

 

분홍색 자몽에는 베타카로틴도 풍부한데, 베타카로틴은 피부 세포의 노화를 늦추는 데 탁월하며, 또한 과포화를 개선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스킨 케어 전문가들은 또한 핑크 자몽에 햇빛에 의한 피부 손상과 돌연변이 그리고 일반적인 염증을 방지하는 것으로 알려진 리코펜이 함유되어 있는 방식을 좋아한다.

 

마지막으로, 자몽은 여드름의 잠재적인 가정 치료제로 만든다.

전반적으로 자몽의 내적, 외적 사용은 피부의 건강과 외모에 있어서 두 가지 효과를 준다.

 

 

자몽 재미있는 사실들

"낙원의 감귤류"인 자몽이 18세기에 처음으로 등장했다. "자몽"이라는 이름은 그레이프 프루트의 성장 패턴에서 유래되었다고 한다. 역사는 오렌지와 포멜로부터 씨앗을 처음 재배하기 위한 캡틴 쉐이 독을 인정하는데, 이것은 궁극적으로 우리가 지금 즐기고 있는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크로스 바로 이끌었다. 19세기초, 플로리다 농부들은 자몽을 미국에 들여왔고, 그 세기가 지난 후 그것은 상업적으로 인기 있는 작물이 되었다.

 

오늘날 미국의 주요 자몽 생산업자는 애리조나, 캘리포니아, 플로리다, 텍사스이다. 브라질, 이스라엘 그리고 남 아프리카와 같은 다른 국가들도 자몽을 많이 생산한다. 플로리다와 텍사스 자몽의 유명한 변종으로는 "루비 레드", "화염", "톰슨", "화이트 마쉬", "스타루비", "던컨"등이 있다.

 

자몽 씨 추출물은 자몽 씨와 과육을 고도로 산성을 띠는 액체에 섞어 만드는데, 이것은 일반적으로 식물성 글리세린과 혼합되어 쓴맛과 산도를 낮춘다. 이 추출물은 칸디다, 곰팡이 감염, 요로 감염 등을 포함한 모든 종류의 건강 문제에 대해 사용된다. 자몽 씨앗의 주요 생물학적 화합물은 감염성 침입자를 파괴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리모노이드와 나링겐인으로 알려진 폴리페놀이다.

 

여러분은 또한 자몽의 씨, 과육, 그리고 하얀 막을 먹음으로써 자몽의 자몽적인 이점을 얻을 수 있다. 자몽 주스의 이점은 신선한 것을 생산할 때 증가하며, 씨와 세포막을 포함한다.

위험 및 부작용

현재 복용 중인 약이 있다면, 알려진 자몽과 약물의 상호 작용을 확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자몽이나 자몽 주스와 절대적으로 섞을 수 없는 약들이 많이 있다. 자몽을 섭취하는 것이 안전하다는 것을 입증하기 위해 여러분 자신의 연구를 하는 것 외에도, 의사에게 확인해 볼 것을 권장한다.

 

왜 자몽이 일부 약물과 부정적이거나 심지어 위험하게 반응할 수 있는가? 일부 연구들은 암이나 암에 걸릴 위험이 있는 사람들, 특히 유방암과 같은 장기적으로 민감한 암을 가진 여성들은 자몽과 자몽 주스의 과도한 섭취를 피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주의해야 할 또 다른 상호 작용은 자몽과 카페인이다. 자몽은 우리 몸의 카페인 제거를 늦출 수 있고, 따라서, 포만감과 두통 같은 카페인 과다 복용의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마무리

분명히, 정화 능력과 다른 많은 자몽의 이점들이 주류를 이루었고, 당연히 그렇게 되었다. 자몽의 항염증, 면역 증강, 피부를 밝게 하는 성질들은 그것을 칼로리와 설탕은 낮지만 필수 영양소와 건강을 증진시키는 이점들은 높은 슈퍼 스타 과일로 만든다. 게다가, 자몽의 절반은 지방과 심각한 질병을 멀리 할 수 ​​있다.

이 지방을 태우는 음식은 정말로 다양한 방법으로 이용될 수 있는 다용도 과일이다. 여러분이 그것을 어떻게 소비하기로 선택했든, 자몽은 여러 가지 면에서 몸에 이롭다.

'LIFE > 효능백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화과 효능 및 부작용  (3) 2020.03.24
상위 9개 견과류 효능 및 부작용  (6) 2020.03.19
복숭아 효능과 부작용  (4) 2020.03.18
라즈베리 효능과 부작용  (8) 2020.03.18
키위 효능과 부작용  (12) 2020.03.18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