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apas의 지식저장소

멜론 이용권 해지하는 법

 



 

오늘은 멜론 이용권 해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정말 간단한 방법이지만, 대부분의 사이트가 그렇듯 자신의 고객이 떠나가는 것을 안타까워하기 때문에 해지, 탈퇴 등에 대해서는 눈에 띄게 해놓지 않는 것이 당연합니다. 

 

 

 

제가 만약 그런 웹사이트를 운영한다고 해도, 해지와 탈퇴에 관련된 부분은 최대한 알려주지 않고 싶어 할 것입니다. 멜론은 PC, 모바일을 통해서 음악을 스트리밍 해서 들을 수 있는 제가 생각하는 국내 가장 큰 음악 플랫폼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지만, 휴대폰을 구매하거나 등의 이유 때문에 3개월간 강제로 이용하는 등 이용권을 해지하고 싶어 하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먼저 네이버와 같은 검색 포털사이트에서 멜론을 검색한 뒤 홈페이지에 들어가 주세요. 멜론 이용권 해지를 원한다면 당연히 해당 홈페이지에서 해야겠죠.

 

 

홈페이지에 들어오셨다면, 오른쪽에 Melon 로그인을 통해서 로그인해주세요. 휴대폰으로만 들어가서 잘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은, 휴대폰에서 하셔도 됩니다.

 

 



 

 

당연히 멜론 애플리케이션 내에서도 해지가 가능합니다. 잘 찾아보시면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다 나오니,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로그인하게 되면, 닉네임 오른쪽에 [내 정보]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저걸 눌러서 들어가 주세요. 이 안에서 멜론 이용권 해지 가 가능합니다.

 

 



 

잘 따라 들어오셨나요? 여기서 오른쪽 위에 [내 이용권/결제정보]라는 칸이 있습니다. 저걸 눌러서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이제 저희가 원하는 정보가 드디어 나왔습니다. [멜론 이용권] 아래에 보시면 우측에 [이용권 해지 신청]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저걸 누르신 다음 멜론 이용권 해지 신청을 해주시면 아주 간단하게 해결됩니다.

 

 

전 이미 해지했기 때문에, 이렇게 나오지만 사용 중이신 분들은 위 칸에 이용권에 대한 정보가 나올 겁니다. 해지 신청 버튼을 눌러서 진행하시면 된답니다. 굉장히 간단한 방법으로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