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apas의 지식저장소

지금까지 다양한 패턴의 불길하고 이상한 미해결 사건을 소개했는데, 이번 경우는 상당히 특수하다.

발생한 사건 그 자체는 특별하지 않은 사기 사건으로 이미 범인도 체포되어 있다.

그렇다면 문제없지 않을까 생각할 수 있지만 미해결 사건이 되는 이유는 경찰이 잡은 범인이 누구인지, 그리고 범인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니까다.

 

 

 

 

 

이름, 생년월일, 국적, 무엇 하나 드러나지 않아 재판을 하지도 못하며, 범인은 교도소에 구금된지 이미 7년이 경과되었다. 이 안경을 쓴 흑인 남자는 누구인가?

 

재판을 받지 않고 교도소에 머무르는 이유는 무엇인가?

 

미해결 사기 사건의 범인, 위조 여권을 사용하다

2013년.

 

캐나다 최대 도시 토론토에서 한 남자가 체포됐다.

남자는 사기로 45만달러를 가로챈 혐의로 체포되었고, 숙소로 잡은 호텔에서 경찰이 구속. 조사 중에서 남자는 다음과 같이 진술했다.

 

 

 

 

"나는 프랑스 국적의 허먼 엠마누엘 팬 켐이며, 지금은 몬트리올 주에 살고 있다"

경찰은 남자가 제출한 여권을 확인하기 때문에 프랑스 당국에 문의했다. 그러자 의외의 답변이 돌아왔다.

"허먼 엠마누엘 팬 켐이라는 남자의 기록은 존재하지 않고 갖고 있던 여권도 위조된 것이다"

여권 위조 및 가명이 걸렸음에도 불구하고 남자는 자신의 본명이나 과거에 대해서 대답하는 것을 모두 거부.

캐나다 당국은 남자의 신원을 밝히려고 과거의 행동을 거스르며 추적 조사를 벌였다.

 

수수께끼의 남자의 발걸음

캐나다 경찰은 남자가 체포되기 전까지의 행적을 수사.

남자는 2012년 10월 28일에 쿠바에서 비행기에 탑승하고 프랑스의 여권으로 캐나다에 입국.

세관에서는 "친구의 여동생이 숨진 것으로 장례식에 참석하러 온 "것으로 신고하고 그 뒤 사기 사건으로 체포된다.

그전에 남자는 세계 각지를 전전하면서 생활했던 흔적은 발견됐지만 결국 국적이나 본명에 연결되는 그런 결정적인 증거는 밝힐 수 없었다. 수사 과정에서 가장 유력한 것은 "카메룬 출신설". 캐나다 경찰은 남자의 상세를 카메룬 당국에 문의하자 "과거에 남자가 카메룬에서 의류품의 판매를 한 것이 확인됐다. 그러나 그 이외의 정보는 없다"라며 자국민임을 부인했다.

 

수수께끼가 너무 많아서 재판도 국외 추방도 못하고...

 

 

이름도 국적도 모르기 때문에 캐나다 당국은 남자를 재판에 회부할 국외로 추방하지도 못하며 결국 캐나다에서 가장 보안이 엄중한 교도소에 수감중이다. 이름 모를 남자가 체포되면서 이미 7년이 경과.

 

남자가 누구인가? 왜 감옥 안에서까지 본인의 신분을 밝히지 않는가?

인터넷에는 다양한 추리가 말해지고 있다.

 

정체불명의 남자가 감옥에 있는 이유

캐나다 교도소에 수감받고 있는 정체불명의 사람에 대해 이런 소문이 속삭여지고 있다.

"강제 송환되면 그냥 위험한 국가 출신이지 않을까?"
"과거에 사기보다 위험한 범죄에 관련되어 있었어. 그가 들킬 것을 두려워 있네"
"그에게 감옥이 가장 안전한 거야. 만약 밖으로 나오면..."
"지금까지 여러 가명을 사용, 그래서 자신의 본명을 기억하지 못하는 거야. 그래서 대답 싶어도 대답을 할 수 없는 거야"

과연 이런 추리에 정답이 있는가?

대답은 본인밖에 모른다. 하지만, 마지막으로 가장 개인적으로 특이한 이야기도 있다.

 

"그는 미래에서 온 시간 여행자 이야. 그렇지만, 자신의 배경을 이야기하고 미래가 바뀌어 버리니까 아무것도 말할 수 없는 거야"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