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apas의 지식저장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천연 저분자 어골칼슘

 

어골칼슘 효능 부작용 같이 한번 알아보자.


어골칼슘은 뼈 건강과 다이어트 돕는것으로 알려져 있다. 어골칼슘은 무엇을 의미하며, 어떠한 효능과 부작용이 있을까? 이름도 생소한 어골 칼슘이란 아래와 같다.

 

어골칼슘이란? 

 

생선의 뼈를 1000도 이상의 고온에서 3시간 이상 가열해 녹여 순수한 칼슘만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든 천연저분자칼슘을 어골칼슘이라고 말한다. 인간의 뼈와 유사한 인산칼슘이 주된 성분이며, 이렇게 만들어진 어골칼슘은 뼈와 치아에 좋으며,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 어골칼슘은 본래 덴마크나 노르웨이를 비롯한 해외 유럽 국가에서 칼슘 보충제로 인기를 끈 원료이며, 생선뼈를 활용한 칼슘에 주목해, 이와 관련된 다양한 연구들을 진행하고 있으며 흡수율을 고려했을 때는 어골칼슘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라고 한다.

 

또한, 해조칼슘에 비해 체내 흡수율이 높으며, 주금속 우려도 매우 적다고 한다. 사람의 뼈와도 유사하며, 모유 칼슘과도 유사한 인산칼슘이 주성분이다. 모유가 사람에게 좋다는 점은 누구나 알것으로 생각된다. 현대에 와서는 칼슘의 중요성은 뼈 건강에만 국한되지 않으며 다이어트에 적정한 칼슘 농도가 유지될 때 체지방 감소 도움을 주며, 이 외에도 소화불량, 근육통, 두통 해결 등 과 관련된 일반 통증 유발과도 연관된다고 보고 되었다.

 

그만큼 칼슘의 중요도가 높아지는 시점이라고 볼수 있다. 

 

 

 

커피 다이어트 효과 및 부작용

일반적으로 말해서, 양질의 커피는 여러분의 산화 방지제 섭취를 증가시키는 죄 의식이 없는 방법이 될 수 있고, 어떤 연구들은 커피 소비로 인해 수명이 늘어나는 것을 보여 주기도 한다. 하지만 커피와 체중 감..

jpapas.tistory.com

 

어골칼슘 효능


어골칼슘 추천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다.

 

1. 뼈 생성, 치아 및 골격 생성

 


어골칼슘의 가장 대표적인 효능은 뼈와 관련된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 대표적으로 골다공증 및 골연화증과 같은 뼈 관련 질환들을 예방하는데 매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발톱 및 손톱이 자주 깨지거나 갈라지는 경우와, 눈밑떨림이 있으신 분들에게도 매우 효과가 탁월하다고 한다. 팽현숙은 가장 좋은 건 먹기가 좋다는 것인데요~ 약간 고소한 맛을 좋아하는데 이게 고소하다고 극찬했으며, 이는 뼈와 치아를 만들고 골다공증을 예방하며 혈액의 응고를 돕고 스트레스를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고 한다.

 

2. 다이어트 효과

 

 

어느 TV프로그램에 '팽현숙'씨가 출연해 어골칼슘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을 언급한적이 있다. 또한, 여성은 갱년기가 되면 체내에 있는 여성호르몬이 급격하게 줄어들게 되어서 몸에서 부족한 여성호르몬을 보충하기 위하여 체지방을 증가 시키기 때문에 이로인해, 살이 매우 쉽게 찌게 된다고 한다. 그래서 다이어트도 더욱 어려운데, 이럴때일수록 골밀도도 급격히 줄어들어들기 때문에 칼슘을 보충해주어야 한다.

 

입자가 고운 어골칼슘 먹게 되면 야식 생각은 없어지고, 식사량도 자연스럽게 조절되어 다이어트 효과적입니다 

칼슘과 다이어트의 연관성을 보면, 우리 몸의 60조가 넘는 세포 신호에 전달로 지방세포 대사에 깊숙이 관여하고 있는데, 체내 칼슘 농도가 낮아진다면, 지방 세포 분해 억제와 함께 합성은 촉진되면서 지방이 잘 쌓이는 체질로 변화된다.

 

그만큼 칼슘이 부족하면 몸의 구성 자체가 살이 쉽게 찌며, 살이 잘 빠지지도 않는 신체 환경이 조성된다는 이야기이다.

그뿐 아니라, 체내 칼슘이 부족하다면 뇌에서는 음식을 덜먹었다고 판단해, 음식을 섭취했음에도 불구하고 과식을 유발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칼슘의 중요성은 더욱 높아질수밖에 없는데, 어골칼슘을 섭취함으로써, 칼슘을 보충해 체질을 변화시키고, 다이어트에도 효과를 주는것이다. 

실제, 칼슘과 다이어트의 밀접한 연구 자료에 따르면, 칼슘 섭취한 사람은 6kg 감량된 반면, 섭취하지 않은 사람은 단 1kg만 감소되었으며, 또한 칼슘을 미섭취한 여성은 체지방도 증가하고, 허리둘레도 두꺼워질뿐더러, 콜레스테롤 또한 높다는 통계가 있다.

3. 체내 흡수율을 높여준다.

 

어골칼슘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통해 뼈의 질감이 부드러워지게 되며, 칼슘을 제외하고 유기질이 모두 제거되기 때문에 합성칼슘보다 더욱 잘게 쪼개져 체내 흡수율이 훨씬 높아진다. 또한, 어골칼슘 효능 핵심으로 칼슘과 인의 비율이 2:1로 존재하기 때문에 탄산칼슘보다 체내 흡수율이 마찬간지로 월등히 높아진다. 칼슘과 인의 비율이 2:1인것처럼 사람 뼈도  마찬가지로의  2:1 이다. 그만큼 사람의 뼈와 유사하기 때문에 더욱 몸에 좋다. 

거기에 다른 중요한 점은 인이라는 칼슘 성분과 상호작용을 하는점이다. 사람은 인이 부족하면 칼슘의 흡수가 오히려 감소하고, 인이 너무 많으면 그와 반대로 칼슘이 배출되기 때문에, 칼슘과 인의 비율을 적절하게 맞춰 섭취하는 것도 중요한데, 어골칼슘 섭취로 이를 충족시킬수가 있다.

 

 

 

4. 심장관련 질환 개선

 

 

칼슘은 심장의 규칙적인 박동, 신경전달 물질 분비, 효소 활성화, 백혈구 식균 작용, 세포의 분열 및 여러 영양소의 대사 작용 등의 효능을 지니고 있다. 심장박동을 정상적으로 유지해주는 성분을 포함한 어골칼슘. 평소에 심장관련 질환이나 심혈관계 질환이 있는 분들에게는 매우 효과적이라고 하는데, 그 이유는 심장박동이 규칙적으로 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합성 칼슘을 사용한 제품이나 신체에 필요한 칼슘 양을 고려하지 않은 고 칼슘 함량 제품이 시중에 유통되면서, ‘칼슘제는 심장에 나쁘다’는 잘못된 인식이 퍼지고 있다. 이는 보조 인자, 신체 이용률, 인·칼슘의 비율 같이 칼슘이 원활하게 골밀도 상승을 위해 사용되기 위한 요소들을 고려하지 않았기 때문이며, 건강한 칼슘 보충제를 선택한다면 심장 질환이나 고지혈증 같은 부작용은 염려할 필요가 없다. ‘어골칼슘’이 그 대표적인 예이다.

5. 성장기의 아이의 키를 크게 해주는 효과

 

 

자녀 키 걱정된다면 어골칼슘에 주목해야 한다. 한국인의 신장이 과거세대에 비해 6cm가량 커지면서 자녀의 신장에 대한 부모들의 고민 또한 커지고 있다. 

한 연구결과로 서울연구원이 1998년과 2017년 국민체력실태조사 자료를 비교해 2018년 3월 발표한 한국인의 평균신장에 따르면 24~29세 남성의 평균신장은 20년 전에 비해 평균 6.3cm 증가한 175.6cm로 확인되었다. 과거에 비해 대단히 평균 신장이 늘어난것을 확인할수가 있다. 또한 같은 연령 여성의 경우도 20년 전에 비해 2.5cm 커진 162.3cm로 나타났다. 이와 같이 평균신장이 커지며 상대적으로 자녀의 키가 평균치를 밑돌지는 않을까 부모들의 걱정도 크다.

키 성장에 영향을 미치는 영양소는 바로 칼슘이다. 어골칼슘에 포함된 칼슘이 키의 성장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미친다고 볼수 있으며, 인체의 뼈는 45% 무기질, 35% 유기질, 그 외 20%는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뼈를 단단하게 하는 성분이 45%의 무기질 이며, 무기질을 이루는 요소 중 칼슘이 있다.

 

키가 작다면 칼슘 보충제를 통해 부족한 칼슘을 보충해주는 분들이 많으리라 생각된다. 일반적으로 칼슘은 흡수율이 낮은 영양소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어골칼슘은 위에 설명한바와 같이 흡수율을 높여준다.

 

 

어골칼슘 부작용


무엇이든 과하면 문제가 되는 법이다. 몸에 좋은 거라고 마음껏 먹다보면 변비, 칼슘혈증, 신장결석증 등 과 같은 여러가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니 적정량을 섭취해야 한다. 한국인 칼슘 섭취 권장량은 성인 기준으로 남성은 700~750mg, 여성은 650~700mg이니, 반드시 어골칼슘 가루나 분말을 구매하여 섭취시 권장량을 지켜 섭취하길 바란다.

 




생선뼈가 이렇게 좋은거 였다니 전혀 몰랐다. 어골칼슘과 함께 폴리감마글루탐산, 비타민D, 비타민K 같은 성분을 함께 섭취하는 것도 좋다고 하며, 폴리감마글루탐산은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칼슘 흡수 촉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받은 성분이니, 몸에 좋은 식품을 챙겨먹어 뼈와 건강을 지키는 현대인이 되도록 하자.

 

위의 첨부한 이미지에 해당하는 영상도 준비했으니 같이 참고해서 보시길 바란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