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apas의 지식저장소

보스웰리아란?

 

보스웰리아는 100% 식물성 원료이며, 보스웰리아는 프란킨센스 나무에서 나오는 진액으로 자생지는 인도, 아프리카 등 40도를 넘나드는 건조하고 높은 지대에서 자생하고 있는데 2년에 한 번, 그루 당 500g 정도의 극소량만 채취되기 때문에 ‘사막의 진주’라고 불리는 나무 수액이다. 극소량으로 채취되기 때문에 귀하며,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지만, 그중 염증 유발 물질의 활성을 억제하고 통증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인 보스웰릭산을 비롯해 마그네슘, 아연, 셀레늄 등과 같은 다양한 영양소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류마티스관절염, 퇴행성관절염, 골다공증 등의 관절 질환의 예방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

 

 

보스웰리아는 ‘사막의 진주’라는 이름뿐만 아니라 고대 로마 시대에는 황금보다 더 귀한 약재로 사용됐을 정도로 매우 귀해서 귀족이 아니면 구경하기조차 하기 힘들었다고 한다. 그리고 로마의 황제 네로가 왕비 포파에아의 장례식 때 도시 전체가 1년 동안 쓸 양의 유향을 썼다는 이야기도 있을정도로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다. 또한, 보스웰리아를 사용한 역사는 정말 오래되어서, 마태복음을 살펴봐도 아기 예수가 탄생했을 당시 동방박사의 선물에 금과 함께 보스웰리아가 포함되어있다고 한다. 또 보스웰리아의 흔적은 고대 로마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하지만 위의 이야기를 통해 비춰본 보스웰리아 효능은 관절 건강에 대해서만 국한되어 있다고 생각할수 있다. 실제로 매스컴에서 보스웰리아에 대한 효능을 다룰 때에도 대부분이 관절, 연골에 대한 효능만을 이야기했기에 더욱이 모를 수 있다.

 



보스웰리아는 동의보감이나 본초강목의 동양 의학서 인도 전통 의서 등을 통해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인도 전통 의서 아유르베다를 들여다보면, 아유르베다라는 이름은 ‘생명에 관한 지식’이라는 뜻이며, 그래서 대체의학에서는 아유르베다를 ‘생명 과학’이라고 불린다. 이것은 힌두교에 근거한 치료법을 정리한 것으로, 통전적인 균형 속에서 정신과 몸 모두 건강하게 사는 삶을 지향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 책은 현대 대체의학에서도 수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지금도 많은 이들이 이 치료법을 따르고 있다고 한다. 

아유르베다에서는 보스웰리아 진액이 생리조절, 자궁 울혈 등 부인과 질병과 염증 제거에 효능이 있다고 말한다. 그리고 보스웰리아에 대해 독특한 것은 열을 올리는 성질과 내리는 성질을 동시에 갖고 있어서, 열을 올리는 성질이 몸의 순환 기능을 돕고, 열을 내리는 성질이 염증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다고 한다. 

 

이렇게 다양한 효능을 지니고 있는 보스웰리아에 대한 효능과 부작용 또한 같이 알아보자.

 

보스웰리아 효능

 

근육통 및 염증 완화

 


보스웰리아에는 테르텐, 보스웰릭산, 인셀솔 아세테이트 등 염증에 작용하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 이 성분들은 우리 몸에서 항산화제로 작용하며 염증에 대해 대응하는 역할을 한다. 

 

기온차가 큰 날씨에는 근육과 뼈의 수축이완으로 인해 아려오는 통증과 시린 통증을 겪는 분들이 많다. 또한 수술 후유증으로 뼈 마디가 시린 통증으로부터 불편함을 겪는 분들에게 섭취하면 좋다고 한다. 또한, 의자에 오래 앉아있거나, 밖에서 오래 서서 일하는 사람들 중 대다수의 사람들은 근육 결림으로 인해 많이 고통을 호소하고 있는데, 보스웰리아의 기능 성분인 보스웰릭산의 소염 및 진통 효과를 통해 염증반응을 유발하는 요인인 우리 몸에 번식하고있는 염증들을 억제해주는 역할을 해주며 근육통과 관절염을 낫게 해주는데 있어 보스웰리아 효능이 도움이 된다. 또한, 보스웰릭산은 다른 비스테로이드계 소염제와 마찬가지로 부작용 위험이 적다고 한다. 보스웰리아로 직접 수제파스를 만들어 사용하기도 할정도이니 말이다.   


관절염 개선

 

우리 체내의 뼈를 구성하는 연골이 있다. 그 연골은 나이가 먹음에 따라 점차적으로 감소 하는데, 그 감소하는 역할인 단백분해효소를 직접적으로 감소함으로 관절건강 유지를 하는데 보스웰리아 효능이 발휘한다고 한다.

 

한 연구자료를 예로 들면, 실제 미국에서 관절염 개선에 대한 내성 연구를 진행하였는데, 보스웰리아를 먹은 그룹은 무릎 통증이 아주 많이 감소했고, 움직임 개선, 관절 붓기 감소와 같은 효과가 나타났다고 한다. 

 

 

[4개월]프롬바이오 관절연골엔 보스웰리아(850mg*30정*8박스)

COUPANG

www.coupang.com

 

 

 

이처럼 관절염 연구 결과에 따르면, 보스웰리아 추출물은 관절염에 효능이 있음을 보여준다. 통증과 부기를 완화하는 등 관절염 개선 효과가 상당하다고 하여, 많은 이들이 이미 찾기 시작하는 제품중 하나이다. 관절염은 특별한 요인이 없더라도 노화 과정에서 누구나 겪게 되는 질병이기 때문에 미리 준비해두고, 관절염에 좋은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보스웰리아 식품으로 그 증상을 완화할 수 있을 것이다.

 

숙면에 도움

 

많은 이들이 스트레스나 다른 이유로 인해 숙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불면증은 매우 골치아프며, 정말 괴로운 상황이다. 단지 밤에 잠을 못 자는 데서 그치는 것이 아닌, 다음 날 일상생활까지 힘들게 하기 때문에 바이오리듬이 파괴되어  삶의 전반적인 균형이 깨지며, 불면증이 지속된다면 건강까지 해치게 되기 때문이다. 보스웰리아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보스웰리아는 숙면을 돕는 효능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혈관질환 개선

 

우리 몸에 있어 혈관의 역할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혈류가 지나가는 혈관에 콜레스테롤과 같은 악성 찌꺼기가 쌓이게되면 당연히 혈액순환을 제대로 이뤄지지 않기 때문이다. 혈액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그로인한 심근경색이나 뇌경색등 무서운 질병이 발생할수 있다.

 

 

GNC 보스웰리아 100캡슐 x2

COUPANG

www.coupang.com

 

 

그러나 보스웰리아는 혈류를 맑게해주며, 혈관과 림프관에 있는 면역글로불린 M의 생산을 늘려주며, 그로 인한 혈관질환 개선에 탁월한 효능을 지니고 있다. 이를 꾸준히 복용하는 경우에는 어혈을 풀어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 수족냉증에도 좋다고 한다.
 

피부 미용 개선

 

보스웰리아는 각종 피부 트러블을 완화하며 피부를 젊게 유지하는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이것은 보스웰리아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항산화 성분의 작용이다. 항산화 성분은 노화와 자외선으로 인한 세포 손상을 막고 각종 감염으로부터 피부를 지키는 효능이 있으니 말이다. 습진, 여드름, 주름 등 많은 피부 트러블이 있다면 보스웰리아 에센셜 오일이 도움될 것이다. 


보스웰리아에 포함된 인플라신이라는 성분은 피부 컨디셔닝제로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해당 성분은 염증 차단과 더불어 자극 완화, 진정 효과를 가져오기 때문에 피부 개선의 효과를 느낄 수 있을것이다.

 

면역력 증가

 

보스웰리아는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여 각종 감염에 대응하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천식을 예방하고 폐에서 가래를 제거하며, 감기와 독감 같은 호흡기 질환으로 인한 목의 통증을 완화하고 부비강의 감염도 낮추는 등 다양한 호흡기 질환에 효능이 있으며, 보스웰리아에는 마그네슘, 망간, 아연, 셀렌 등 면역력 증진에 좋은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보스웰리아 식품을 섭취한다면, 평소 일상 컨디션에 대한 면역력을 기를 수 있을것이다.

 

항암효과

 

보스웰리아의 효능 중 가장 핵심적인 효능이라고 볼수 있는데, 보스웰리아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각종 질병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노화로 인한 문제도 완화하며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효능이 있다고 한다.

 

또한, 스스로 체내에 쌓여있는 암세포를 스스로 균멸되게끔 하는 역할을 한다고 한다. 악성 종양이나 암세포의 증식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적당량을 꾸준하게 섭취시 다양한 암과 바이러스 예방에 좋다고 한다.

 

호르몬 조절 효과

 


인도에서는 오래전부터 보스웰리아를 여성 질병에 사용할 정도로 인기 있는 약재로 사용했다. 여성 호르몬 에스트로겐을 조절해주는 역할을 하며, 이로 인해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며, 유방암 예방과 치료에도 도움을 준다고 한다. 

 


 
이 외에도 집중력 향상, 천식 예방,  장 질환 완화 등 다양한 효과를 지니고 있기 때문에 보스웰리아는 관절에 좋은것으로만 알려진것과는 다르게, 단순한 관절 연골에 좋은 원료임을 넘어서 우리의 체내에 복합적인 건강 관리를 해주는 좋은 원료임이 분명하다.

 

 

조은약초 프리미엄 보스웰리아 가루

COUPANG

www.coupang.com

 

하지만 보스웰리아 역시 어느 특정 질병의 특효약은 아니다. 현재 질병이 있다면 반드시 의사의 조언에 따라 사용해야 할 것이다.

 

보스웰리아 부작용 및 주의 사항


특별하게 보고된 부작용은 없지만, 이것은 본인의 상황에 따라 다를 것이다. 무엇이든 과하면 독이 되는법이다. 보스웰리아를 다량으로 하루에 4g이상을 섭취하거나 과도한 섭취시 그로인해 복통과 설사 발열등을 유발할수 있다. 약을 먹고 있거나 특별한 상황이 있다면 의사의 지시를 따르길 바라며, 임신 중이거나 모유를 수유 중이라면 복용 전에 의사와 상담하길 바란며, 특히 노인분이나 임산부는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올바른 보스웰리아 효능을 극대화 하길 바란다.

 

또한, 아래에 다양한 건강효능 정보가 있으니 같이 한번 둘러보길 바란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