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apas의 지식저장소

이를 꼼꼼히 닦고, 구강도 건강한데도 불구하고, 입냄새가 심하게 나거나, 목에 노란 알갱이가 생긴 경험이 있는가? 이러한 증상이 있다면, 편도결석을 의심해봐야 한다.

이러한 편도결석 생기는 이유와, 편도결석이 입안에 있다면 빼는법까지 한번에 알아보자.

 

 

편도결석이 생기는 이유?


우리는 기침을 하거나 재채기를 할때 간혹 입 안에서 작은 돌멩이가 튀어나올때가 있다. 무의식적으로 아무렇지 않게 넘어가는 경우도 존재하지만, 이런 증상이 바로 입안에 생긴 편도결석 때문이다.

 



본인이 편도결석이 있다고 의심된다면, 거울 앞에 다가가 입을 크게 벌리고 바라보고, 밝게 비춰야만 알수 있다. 하지만, 보통 증상을 느끼지 못해서, 오랫동안 방치하고 지내는 경우가 일쑤다. 편도결석이 생기는 가장 큰 이유는 편도선의 작은 구멍에 찌꺼기, 세균 등이 쌓이면서 생기는 증상인데, 가장 큰 원인 중 하나가 편도선염이다.   

 

 


편도선에 염증이 생긴후, 이것이 심해지면, 음식을 먹을때 세균들이 번식하기 쉬운 환경이 된다. 이 과정에서 찌꺼기들이 단단한 덩어리로 뭉쳐서 생기는것이 바로 편도결석이다. 

편도결석을 치료하는 기간은 사람마다 다르다. 보통 병원에서 흡입기와 석션으로 치료를 받지만, 편도결석은 시간이 지나면 재생성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편도결석이 생기는 이유 중 또 다른 이유로는 구강 위생과 비염으로 인해 생기는것이다.

 

평소 칫솔질이나 치석관리를 꼼꼼하게 해주지 않으면 앞서 말한것과 같이 세균들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으로 변하게 되며, 비염이 있으신 분들은 아무래도 코로 호흡하기 힘들기 때문에 입으로 호흡을 하는편인데, 이 습관이 지속되다 보면 
구강 내부가 건조해지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세균번식을 억제해주는 침의 분비가 줄어들게 되면서 발생할 수 있다. 

 

편도결석 빼는법

편도결석 빼는법은 조금은 조심해야 한다. 그냥 일반적으로 단순하게 막대나, 면봉 같은 것으로 결석을 제거하려고 하다가 편도에 상처를 만들 수 있고 염증을 유발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가장 바람직한 편도결석 빼는법은 병원, 이비인후과에가서 제거하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전문가에 의해서 결석을 빼게되면 다른 조취없이 쉽게 제거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다먼, 이렇게 제거를 한다 하더라도 한번 자리한 결석구멍에는 시간이 지나면 다시 생길 수 있다. 그래서 집에서도 편도결석 뺄수 있는 방법을 준비해봤다.

1. 구강세정기 활용

 


방금전에 말씀드린 면봉을 활용한 편도결석 빼는법도 있지만 이방법은 편도를 상하게 할 수 있으니 되도록 피해야 하며, 셀프로 편도결석을 제거하는 경우 구강세척기를 활용하는것이 가장 바람직하다.

구강세정기에서 나오는 물줄기를 활용하여 결석이 있는 부위를 세척함으로써 결석을 제거할 수 있으며 결석으로 인해 생긴 구멍도 세척할 수 있다. 하지만 구강세척기도 너무 강한 수압을 사용하면 편도에 자극을 줄 수 있음으로 적절한 강도를 조절해서 사용하길 바란다. 

 

인터넷에 편도결석제거기라고 검색해도 쉽게 상품을 찾을수 있다.

 


2. 흡입기 사용

 


편도결석 빼는법 두번째로 흡입기를 사용하는것인데, 시중에 스포이트와 비슷하게 생긴 편도결석 제거용 흡입기가 있다. 이런 흡입기로 편도 부분에 흡입하여 결석을 제거 할 수가 있는데, 이 방법은 흡입기만 깨끗하게 세척을 한 후 사용한다면 편도에 무리도 가지않고 결석을 제거 해줄 수 있기때문에 이방법도 좋은 방법중 하나이다.

 

쿠팡에서는 편도결석제거기를 매우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어 해당 상품도 추천해보려 한다. 현재 46,800원에 제공하고 있으니 관심이 있다면 방문해서 구경해보길 바란다.

 

 

 

 

편도결석제거기 에어픽 셀프치석제거기 스케일링기구

COUPANG

www.coupang.com

 

 


3. 이비인후과에서 치료

 


편도결석에 대해 별일 아니라고 생각할수도 있다. 본인이라도 조금은 생각을 해볼것 같기 때문이다. 하지만 편도염을 가지고 있거나 편도결석 때문에 불편하다면 바로 치료하기엔 이비인후과를 방문하는 것이 가장 좋다. 

편도결석 예방법


우선 편도염 질환을 앓고 있다면, 편도염을 우선적으로 치료하는것이 가장 중요하다. 결석이 원인이 될 수 있는 편도염을 우선적으로 치료를 하는것이 가장 먼저 해야하는 예방방법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양치는 필수이며, 목 가글을 통해서 이물질을 자주 제거해주시는것이 좋다. 음식을 섭취한 이후에 가글이 없더라도 가볍게 물만으로 목을 헹궈주는 행동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앞서 설명한 것과 같이 혹시 이러한 증상이 있으며, 일상에 불편함을 느낀다면 병원에 내원해서 치료를 받아보길 바란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