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apas의 지식저장소

삼성 갤럭시 S10 플러스는 2019년 최고 폰이었고, 그 후계자인 갤럭시 S20 플러스는 전작과 어깨에 하며, 2020년 주력 제품에서 볼 수 있는 최첨단 기술 혁신 기술을 통합하기 위한 광범위한 수정과 개선 사항을 추가하고 있다.

갤럭시 S20 플러스의 헤드라인 기능은 아마도 화면일 것이다. 120Hz의 리프레시 속도, WQHD+ 화면 기술과 고해상도 사이에서 훌륭한 시청 환경을 만들기 위해 결합해야 할 다양한 기능들이 있기 때문이다.

갤럭시 S20플러스 카메라는 S10플러스보다 업그레이드된 것을 볼 수 있으며, 좀 더 나은 사진을 찍기 위해 더 큰 센서를 카메라에 장착했다. 사진 촬영은 갤럭시 S10 플러스보다 더욱 낫다. 텔레포토 렌즈는 현재 12MP가 넘는 64MP 센서를 가지고 있고, 2x 대신 3배 광학 줌을 가능하게 한다.

더욱 늘어난 배터리 용량, 삼성 전화기의 완전히 새로운 칩셋, 5G 연결 및 더 많은 RAM과 같은 몇 가지 개선사항이 있다. 


소리 재생

예를 들어, 우리는 갤럭시 S10 플러스가 독특한 카메라 어레이와 3.5mm 헤드폰 잭을 포함한 더 나은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삼성 갤럭시 S20 갤럭시 S20 울트라(Ultra)는 더 크고, 배터리 용량이 더 크고, 108MP 메인 카메라가 인상적이어서, 갤럭시 S20 플러스(주요 카메라)는 비교해도 다소 실감이 나지 않을 수밖에 없다.

그러나 이러한 문맥적인 세부사항은 제쳐두고, 삼성 갤럭시 S20 플러스는 이전 제품보다 몇 가지 눈에 띄는 개선이 이루어진 훌륭한 전화기로써, 만약 여러분이 S10 이전 제품에서 업그레이드한다면, 분명히 이 제품을 볼 가치가 있다.



삼성 갤럭시 S20+ 256G 가격은 1,353,000원으로 출시되었으며, 이 제품은 기본 12GB RAM과 128GB의 내장 스토리지를 제공하며, 마이크로 SD 카드로 최대 1TB까지 확장할 수 있다.


화면 및 전체 크기


삼성 갤럭시 S20 플러스에는 6.7인치 화면이 탑재돼 있어 갤럭시 S20 울트라 6.9인치 디스플레이만큼 크지는 않지만 전작인 6.4인치보다 상당히 큰 폭의 화면이다.

그것은 AMOLED 화면이며, 삼성에 따르면 디스플레이의 상단 중앙에 펀치 홀 카메라 구멍이 있는 화면은 S10 시리즈 전화기의 펀치 홀보다 55% 작으며, 우리는 이 카메라가 아직 팝업 카메라보다 더 거슬리지만, 휴대폰을 사용할 때 거의 눈에 띄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여기서의 해상도는 3200 x 1440, WQHD+(Wide Quad High-Definition Plus)로, 2K에서 한 단계 올라갔지만, 다른 한두 개의 스마트폰 화면에서는 4K 해상도는 그리 높지 않다. 거의 모든 스마트폰과 마찬가지로, 원한다면 낮은 해상도로 내려갈 수도 있고, 더 긴 배터리 수명과 높은 교체율을 원한다면 그렇게 할 수도 있다. 그래도, 그것은 지금 당장 찾을 수 있는 스마트폰 중 가장 높은 해상도를 가진 디스플레이 중 하나이다. 

또한 120Hz의 새로 고침 빈도를 얻게 되는데, 이는 디스플레이가 일반적인 전화 화면보다 두 배 빠른 초당 120회 이미지를 업데이트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론적으로, 이것은 모션이 다른 방법보다 부드럽다는 것을 의미하는데, 게임을 즐겨하는 이들이라면 충분한 값어치를 한다고 생각한다.



설계


삼성 갤럭시 S10 플러스는 가장 숨 막히는 전화기는 아니었지만, 최소한 독특하고 수평 카메라 블록과 시크한 금속 프레임으로,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손안에 있는 느낌이 좋았다.

우리는 갤럭시 S20 플러스가 그에 비해 훨씬 더 일반적이라고 보도하는 것이 슬프다. 첫째로, 후방 카메라 블록은 우리가 본 것과 같은 위치인 왼쪽 상단으로 이동했으며, 앞으로도 많은 2019년과 2020년 스마트폰에서 계속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몸통은 161.9 x 73.7 x 7.8mm이며, 186g으로 S10 Plus의 세라믹 모델보다 가볍다.

또한, 이 모델은 클라우드 블루, 클라우드 화이트, 코스믹 그레이 색상 옵션으로 선택 가능하다.

 


카메라 4개 장착


삼성 갤럭시 S20 플러스 후면 카메라는 4개의 렌즈로 구성되어있다. 

이곳의 메인 카메라는 12MP 센서를 가지고 있는데, 갤럭시 S10 전화기에 f/1.5와 f/2.4 가변 개구부가 있어서, S20 메인 카메라는 사실 좀 덜 다용 도적이다. 그렇게 말한다면, S20 메인 카메라의 센서 크기는 사실 조금 더 커서, 이미지 품질은 더 좋을 것 같다.

12MP 렌즈와 f/2.2 조리개를 갖춘 초광대 카메라도 있다. S10 초광폭 카메라에는 16MP 센서가 있어 해상도가 실제로 약간 떨어지지만 센서 크기가 개선되면 영상 화질이 더 커질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그렇게 말하면서, 우리는 그 차이가 별로 눈에 띄지 않았고, 초광폭의 사진들은 여전히 훌륭해 보였다.

하지만 실제 카메라의 개선점에 대해 듣고 싶다면, 줌 카메라는 현재 위치에 있다. S10의 12MP 텔레포토 카메라는 잊어버려라.  S20은 3배 광학 줌과 30배 디지털 줌을 가능하게 하는 텔레포토 렌즈를 가진 64MP 스매퍼를 가지고 있다. 이것은 S20 울트라와 그것의 10배 광학/100배 디지털(그리고 많은 비삼성 전화기들)에 의해 이기듯이 최고의 줌 기능은 아니지만, 그것은 여전히 매우 다재다능하며, 당신이 근거리와 멋진 샷을 할 수 있게 해 준다.

대부분의 전화 카메라에서는 줌 팩터를 변경하면 UI가 약간 더듬거리다가 바로 새로운 설정으로 바로 이동하지만, 여기서는 그 전환이 놀라울 정도로 순조롭다. 우리는 이 작은 변화가 사용함에 있어 매우 크게 작용한다. 

마지막으로, 초광각 렌즈와 피사체와 배경을 구별하기 위해 사물을 3D로 인식할 수 있는 ToF(비행시간 거리측정) 렌즈가 장착됐다.

 

 

앞면에는 갤럭시 S10, 노트1 0과 같은 10MP 셀카 카메라가 있고, 셀카에서는 디테일, 컬러, 조명이 모두 포인트가 되었고, 배경 흐림과 컬러 효과를 더해줄 수 있는 라이브 포커스 모드는 일반적으로 꽤 정확하다.

일반적으로 이전 전화기와 비교했을 때, 삼성 갤럭시 S20 플러스와 함께 찍은 사진은 매우 좋아 보였고, 이는 아마도 AI를 이용해 스냅을 개선한 삼성의 환상적인 후처리 및 장면 최적화 소프트웨어 덕분일 것이다.

또한 흥미로운 카메라 기능도 있다. 싱글 테이크(Single Take)로 버튼 하나를 눌러 후면 카메라 세 개를 모두 사용하여 짧은 영상을 촬영할 수 있으며, AI는 이 동영상에서 가장 좋은 사진 몇 장을 보여준다. 또한 새로운 64MP 모드가 있어 일반적인 픽셀 결합 없이 고해상도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자동 장면 최적화, 멋진 앱,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옵션과 기능들은 카메라를 사용하여 멋진 사진을 찍기 쉽게 해 주기 때문에, 여러분이 멋진 사진을 찍는데 많은 시간을 소비해야 한다는 부담이 덜하다.

 


5G, 배터리 수명, 사양 및 소프트웨어


세계 어디에 사느냐에 따라 삼성 갤럭시 S20에는 퀄컴 스냅드래건 865나 삼성 자체 엑시노스 990 프로세서가 탑재돼 있다. 

스냅드래건 865 칩셋에는 5G 모뎀이 탑재돼 있어 삼성 갤럭시 S20 플러스 단말기는 5G 폰이지만 엑시노스 단말기를 탑재한 국가는 4G 폰으로 끝날 가능성이 있다. 영국과 미국에서는 5G 버전만 사용할 수 있지만 삼성은 다른 지역에 S20과 S20 Plus의 몇 가지 4G 버전을 출시하고 있기 때문에, 살고 있는 나라에 따라 4G 버전을 사용할 수도 있다.


5G가 당신에게 어떤 혜택을 줄 것인지에 대한 삼성의 선택 사례에서 볼 때, 비디오 통화는 더 빠르고 부드러운 온라인 게임과 같은 몇 가지 더 많은 혜택들을 열거하고 있지만, 훨씬 개선될 것이라고 제안하고 있다. 

우리는 스냅드래건과 엑시노스 칩셋이 배터리 최적화와 같은 추가적인 혜택뿐만 아니라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빠른 처리 능력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할 수 있지만, 그것들이 반드시 같은 성능을 발휘하지는 못할 것이기 때문에, 우리는 그 처리 능력이 많이 다른지 알아보기 위해 그 휴대폰들을 따로 테스트해야 할 것이다.

삼성 갤럭시 S20은 배터리 용량이 4500mAh으로 큰 편이다. 120Hz 또는 WQHD+ 디스플레이 덕분에 이 기능이 하루 정도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지만, 이러한 주요 기능을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할 경우 더 많은 시간을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충전량 면에서는 아직 이 옵션이 얼마나 빠른지 모르지만, 삼성이 대안으로 부르는 USB-C를 통한 25W의 급속 충전이 있다. 무선 전력 공유 기능도 제공되어 삼성 갤럭시 버즈 플러스, 스마트워치 또는 기타 충전 장치를 전화기 뒷면에 장착하여 충전할 수 있다.

 


Samsung Galaxy S20 Plus는 전화기에서 원하는 것에 따라 특정 사용자들에게 매우 유혹적일 수 있는 몇 가지 개선 사항을 제공한다. 화면 기술은 인상적이며, 줌 렌즈는 장거리 촬영에 훌륭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미 삼성 갤럭시 S10 플러스를 보유하고 있거나 이와 유사한 최신 플래그십 기기를 보유하고 있다면, 여러분이 기대했던 것만큼 크게 개선되지 않았을 것이라 생각할 수도 있다. 

갤럭시 S20 상세 리뷰 바로가기

갤럭시 S20 울트라 상세 리뷰 바로가기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