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apas의 지식저장소

 

 

 

 

아이폰 SE 2


애플은 2020년 상반기에 출시되는 4.7인치 신형 "아이폰 SE 2"를 개발 중이다.


단순 요약


아이폰 SE는 단종되기 전까지 애플의 유일한 4인치 아이폰이었다. 소문에 따르면 애플은 아이폰 SE 2를 개발 중이지만 4.7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아이폰 SE보다는 아이폰 8에 가까울 것으로 보인다. 그것은 A13 칩, 3GB 램, 그리고 달러 기준 낮은 399달러의 가격을 특징으로 할 것이라 추측된다. 더구나 앞으로 다가올 3월에 출시될 예정이다.


주요 기능


4.7인치 디스플레이
A13 칩
아이폰 8 디자인
터치 ID
싱글 렌즈 후방 카메라
3GB 램
빨간색, 은색 및 그레이 색상
판매 가격 399달러

 

 

새로운 아이폰 SE


애플사의 밍치 궈 애널리스트에 따르면 애플은 2020년 상반기(16월)에 출시될 예정인 저가형 아이폰에 대해 저렴한 가격으로 최신 기술을 고객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쿠오는 당초 아이폰 SE와 일치하는 399달러의 예상 가격 때문에 이 장치를 "아이폰 SE 2"라고 언급해 왔지만, 실제로는 "아이폰 SE 2"라는 이름을 가진 아이폰을 출시할 것 같지는 않다. 출시되면 어떤 이름이 붙을지 구체적인 내용은 없지만, 일본 사이트 맥 오타카라의 한 루머는 이를 "아이폰 9"라고 부를 수 있다고 제안했다.


아이폰 SE2라고 부르는 것은 4인치 소형 디스플레이로 아이폰 SE의 아이폰5 스타일 디자인을 떠올리게 하지만, 새로운 아이폰은 무엇보다도 아이폰 8에 가까울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로, 우리가 들은 루머를 바탕으로, 이 새로운 장치는 아이폰 8과 같은 부품을 사용하는 업데이트된 아이폰 8이 될 것이며, 케이스 제작자들은 이미 이에 대한 사례를 만들기 시작했다.


저가형 아이폰은 4.7인치 액정 표시장치(LCD) 디스플레이(LG 공급)를 탑재하지만 아이폰 11과 프로에 탑재된 A13 칩과 동일한 A13 칩으로 업그레이드해 초고속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3GB 램을 포함, 터치 ID 홈 버튼을 기기 하단에 두고 페이스 ID 대신 터치 ID를 계속 제공한다.

비용을 낮게 유지할 수 있는 싱글렌즈 후면 카메라가 나올 예정이며(아이폰 8에 사용된 것과 거의 같은 카메라), 우주 회색, 은색, 빨간색 색상 옵션이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애플의 대표적인 아이폰 라인업처럼 햅틱 터치 채택이 아닌 3D 터치를 내세울 것으로 보인다. 스토리지 옵션에는 64GB와 128GB가 포함될 가능성이 높다.

아이폰 SE가 단종되기 전까지 애플에서 가장 작은 아이폰이라 폼팩터를 좋아했던 사람들이 많지만, 4.7인치는 애플이 향후 진출할 계획만큼 작은 것으로 들린다.

곧 출시될 저가형 아이폰은 현재 아이폰6나 6s를 보유하고 있으며 동일한 기능 세트를 제공하는 저렴한 업그레이드를 원하는 아이폰 사용자들에게 인기 있는 업그레이드 옵션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것은 또한 저가 기기가 잘 팔리는 나라들에서도 인기가 있을 것 같은데, 쿠오는 애플이 2020년에는 2,000만에서 3,000만 대 정도 팔릴 것으로 믿고 있다. 여러 루머에 따르면, 곧 출시될 아이폰은 399달러의 가격표가 될 것이며, 이는 애플이 2016년 이후 출시한 아이폰 중 가장 저렴한 가격표가 될 것이라고 한다.

쿠오(Kuo)는 신제품을 가장 많이 제공했지만, 니케이(日本) 대만 경제신문, 블룸버그 등 다른 소식통들도 애플이 2020년 봄에 출시할 예정인 저가 4.7인치 아이폰을 새로 개발 중이라는 사실을 확인했다.

가장 최근의 소문에 따르면 아이폰 SE 2가 이르면 3월에 출시될 예정으로 2월에 대량 생산에 들어갈 것으로 보인다. 복수의 소식통에 따르면, 새로운 저가형 아이폰의 생산은 중국에서 진행 중인 코로나바이러스 발병으로 인해 약간의 지연이 있을 수 있다고 한다.

그러나 공급업체들은 새로운 기기에서 생산 준비를 하고 있다고 한다. 그래서 새로운 저가형 아이폰에 대한 작업은 그리 오래 걸리지 않을 것이며, 어떠한 지연도 애플의 계획된 출시일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코로나바이러스 문제에도 불구하고 애플은 여전히 2020년 상반기에 저가형 아이폰을 출시할 계획이다. 최근 소문에 따르면 새 아이폰은 3월 31일에 발표될 것이며 4월 3일에 출시될 것이라고 한다.

렌더링


과거 아이폰의 정확한 렌더링을 공유했던 저명한 리커 온리크스는 최근 아이폰 8과 비슷한 모습을 보였지만 온 리크스는 두께가 7.8mm로 0.5mm가 더 두꺼울 것으로 보고 있다. 높이와 폭(138.55mm x 67.4mm)은 아이폰 8과 동일할 것으로 예상된다.

유리 뒷면과 광택이 나는 금속 프레임은 확인된 특징이 아니며 정확한 소문보다는 가정에 근거한 것이다. 아이폰 SE 2에 무선충전을 위한 글라스가 나올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두 가지 모델?


대만 공급망 소식통을 인용한 디지타임스(DigiTimes)의 루머는 애플이 2020년에 아이폰SE 2 두 버전을 출시할 수도 있다고 밝혔으나, 디지타임스(DigiTimes)가 공유한다는 루머로 인해 이 정보가 정확한지는 확실하지 않다.

이 사이트는 아이폰 공급업체가 2020년에 출시될 메인라인폰 4대와 아이폰 SE2 모델이 될 수 있는 다른 기기 2개 등 아이폰의 '6개 품목' 주문을 받았다고 밝혔다. 그것은 신뢰할 수 있는 애플사의 분석가 밍치 쿠오가 말한 것과 일치하지 않는다.

쿠오 사장은 2020년에는 4.7인치 ‘아이폰SE 2’와 5.4인치 아이폰, 6.1인치 아이폰 2개, 6.7인치 아이폰 등 총 5개의 아이폰이 출시될 것으로 보고 있으며, 후자 모델들은 모두 가을에 출시될 예정이다.

IPHONE SE 2PLUS?


"아이폰 SE 2"는 출시되지 않았지만, 애플사의 밍치 쿠오 애널리스트는 2021년에 출시될 이 회사의 후계자에 대한 예측을 이미 공유했다.

 

 

아직도 아이폰의 그립감 때문에 아이폰 5S 모델과 SE 모델을 선호하는 유저들이 많다.

 

나 또한 그립감은 선호하지만,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는 다양한 어플들과 영상 시청을 위해 플러스 제품으로 사용 중이다.

 

하지만, 여전히 작은 사이즈의 아이폰은 현재 유저들에게 선호할만한 사이즈이다.

 

곧 출시될 아이폰 SE2(아이폰 9)가 상당히 기대가 된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