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apas의 지식저장소

개요


소시오패스(반사회적 인격장애)는 사람이 일관되게 옳고 그름을 고려하지 않고 타인의 권리와 감정을 무시하는 정신질환이다. 반사회적 인격 장애를 가진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을 가혹하게 대하거나 냉담하게 대하는 경향이 있다. 그들은 그들의 행동에 대해 죄책감이나 후회를 보이지 않는다.

반사회적 인격 장애를 가진 사람들은 종종 법을 어겨 범죄자가 된다. 그들은 거짓말을 하고, 난폭하게 행동하거나 충동적으로 행동하며, 마약과 알코올 사용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 이러한 특성 때문에, 이러한 장애를 가진 사람들은 전형적으로 가족, 직장, 학교와 관련된 책임을 다하지 못한다.

 

사이코패스는 짜증 정도의 감정밖에 느끼지 못하지만, 소시오패스는 사이코패스보다 더 충동적이고, 느끼는 감정의 정도도 약간 더 높은 편이다. 따라서 사이코패스와 달리 소시오패스는 다른 사람과 미약하나마 애착관계를 형성할 수도 있다.

 

 


증상


반사회적 성격 장애 징후 및 증상은 다음을 포함할 수 있다.

1. 옳고 그름을 무시하다.
2. 남을 착취하기 위한 지속적인 거짓말이나 기만
3. 냉담하고 냉소적이며 남을 무시하는 것
4. 개인적인 이익이나 개인적 쾌락을 위해 다른 사람을 조종하기 위해 매력이나 위트를 사용하는 것
5. 거만함, 우월감과 극단적으로 주장됨
6. 범죄행동을 포함한 법률상의 문제점 재발
7. 협박과 부정직으로 타인의 권리를 반복적으로 침해하는 행위
8. 사전에 계획하는 충동 또는 실패
9. 폭력성, 상당한 자극성, 동요, 공격성 또는 폭력성
10. 타인에 대한 공감이 부족하고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것에 대한 양심의 가책
11. 자신이나 타인의 안전을 고려하지 않은 불필요한 위험 감수 또는 위험한 행동
12. 가난하거나 학대하는 관계
13. 행동의 부정적인 결과를 고려하지 못하거나 그것으로부터 배우지 못함
14. 지속적으로 무책임하고 반복적으로 업무나 재정적 의무를 이행하지 않음
15. 반사회적 인격 장애를 가진 성인들은 일반적으로 15세 이전에 행동장애의 증상을 보인다.

 

 

행동장애의 징후와 증상은 다음과 같은 심각하고 지속적인 행동문제를 포함한다.

1. 사람과 동물에 대한 공격
2. 재산파괴
3. 기만
4. 절도
5. 심각한 규칙 위반

 

반사회적 인격장애가 평생적인 것으로 여겨지지만, 어떤 사람들에게는 특히 파괴적이고 범죄적인 행동인 특정 증상들이 시간이 흐를수록 줄어들 수도 있다. 그러나 이러한 감소는 노화의 결과인지, 반사회적 행동의 결과에 대한 인식이 높아진 결과인지 분명하지 않다.

 


언제 진찰을 받을 것인가


반사회적 인격 장애를 가진 사람들은 스스로 도움을 청할 것 같지 않다. 만약 당신이 친구나 가족 구성원이 그 장애를 가지고 있다고 의심한다면, 당신은 그 사람이 정신 건강 전문가에게 도움을 요청하고 그들이 그것을 찾는 것을 도울 것을 부드럽게 제안해야 할 것이다.


원인들


성격은 모든 사람을 독특하게 만드는 생각, 감정, 행동의 조합이다. 그것은 사람들이 자신을 어떻게 보는지 뿐만 아니라 외부 세계와 보고 이해하고 관계를 맺는 방식이다. 성격은 유년기에 형성되며, 유전적인 경향과 환경적 요인의 상호작용을 통해 형성된다.

반사회적 성격 장애의 정확한 원인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유전자는 당신을 반사회적 인격 장애의 발육에 취약하게 만들 수 있으며, 인생 상황은 그 발달을 촉발할 수 있다.
뇌 발달 과정에서 뇌의 기능이 변화했을지도 모른다.


위험요소


다음과 같은 반사회적 성격 장애의 위험을 증가시키는 요인이 있는 것 같다.

1. 아동 행동 장애 진단
2. 반사회적 성격 장애나 다른 인격 장애나 정신 건강 장애에 대한 가족력
3. 어린 시절 학대를 받거나 방임당하는 것
4. 어린 시절의 불안하고 폭력적이거나 혼란스러운 가정생활
5. 남성들은 여성들보다 반사회적 인격 장애를 가질 위험이 더 크다.

 


합병증


반사회적 성격 장애의 합병증, 결과 및 문제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포함될 수 있다.

1. 배우자 학대, 아동 학대 또는 방치
2. 알코올 또는 물질 사용 문제
3. 감옥이나 감옥에 있는 것
4. 원생적 또는 자살적 행위
5. 우울증이나 불안과 같은 다른 정신 건강 장애를 가지고 있다.
6. 낮은 사회적, 경제적 지위와 노숙자

 

예방


위험에 처한 사람들에게서 반사회적 인격 장애가 발생하는 것을 막을 수 있는 확실한 방법은 없다. 반사회적 행동은 어린 시절에 뿌리를 두고 있다고 생각되기 때문에 부모, 교사, 소아과 의사들이 조기경보 징후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행동장애의 징후를 보이는 어린이와 같이 가장 위험에 처한 사람들을 식별하고 조기 개입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https://jpapas.tistory.com/82

 

설마 내가 소시오패스?? 소시오패스 테스트.

아래는 실제 소시오패스로 판명을 받은 이가 직접 한 말이다. "비도덕적인 행위는 남에게 상처를 주죠. 그 상처가 마음의 상처든 몸에 새겨지거나 흉터가 남는 상처든. 하지만 목적은 그 사람을 해쳐서 괴롭게 하..

jpapas.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