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apas의 지식저장소

블로그란 무엇인가?

 

 

 

 

 

 

 

 


간단히 말해서, 블로그는 온라인에서의 존재감을 개발하고, 단서를 끌어들이고, 청중과 소통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도구다. 이것은 종종 산업 전문지식을 보여주는 중심 주제를 중심으로 한 일련의 편집 콘텐츠이다.


블로그는 당신의 웹 사이트로의 트래픽을 유도하고, 그 트래픽을 리드(lead)로 전환하며, 당신의 업계에서 권한을 확립하고, 궁극적으로 당신의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블로그의 트래픽 대부분은 유기적으로 움직인다. 즉, 소비자들은 검색 엔진에서 무언가를 검색하고, 의도한 주제와 일치하면 당신의 블로그를 클릭할 것이다. 하지만, 여러분의 청중의 관심을 끌기 위해 경쟁하는 많은 조직들이 있기 때문에, 눈에 띄기 위해서는 일반적인 블로그의 실수를 피하는 것이 중요하다.

 

 

 


 

당신이 개인적인 글을 올린다한들 방문자는 당신의 일상에 아무 관심이 없다. 일상 글을 올리더라도, 개인적인 생각도 적되 방문자에게 정보를 줄 수 있는 글이어야 사람들이 공감하고, 다시 방문할 것이다. 본인의 초기 글의 일상 글을 보면 매우 개인적인 일들로 가득 차고, 내용 또한 무의미하다. 무의미한 것은 그저 낙서장에 낙서를 한 것과 다름이 없다.

 

알면 알수록 어려운 블로그의 세계. 많은 정보를 알아가며, 글을 빠르게 쓰는 팁을 발견해서 사용중인데, 나름 괜찮은 방법 같아 공유한다.

 

타이머 설정


타이머를 10분, 20분 또는 30분 동안 설정한 다음 컴퓨터 앞에 앉아서 쓰기 시작해보길 추천한다. 글도 쓰기 싫고, 빈 화면만 쳐다봐도 괜찮다.

타이머가 점점 흐르면, 뇌는 뛰기 시작하고 손가락은 저절로 날기 시작한다. 전에 공들여 쓴글처럼 예쁘게 쓸 필요도 없다. 그냥 써놓고 나중에 다시 수정하면 된다.

 

일단 주제를 정하고 글을 쓰다보면 이야기가 완성되고, 나중에라도 수정하면 그만이다. 굳이 완벽해지려고 하지 말아라.

사람들은 오히려 빈틈이 있는 글을 선호한다. ( 물론 개인적인 생각 )

 

완벽하면, 그냥 글을 보고 넘어가겠지만, 빈틈이 있다면 방문자는 그 부분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는 시간을 마련할 것이기 때문이다. 세상에 정보는 이미 다 공유되어 있다. 어떻게 내가 꾸미고, 가공하냐에 따라 내용이 다르게 보이는 것일 뿐이다.

 

이제 막 블로그를 시작한 사람이라면, 굳이 잘하려고 노력하지 말고, 일단 작성하는 것이 첫 번째다. 그 의미에서 타이머 설정을 하고 글을 쓰는 것은 매우 효과적인 방법임이 틀림없다.

 

하지만 결론으로 말하자면, 역시 알면 알수록 어렵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