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apas의 지식저장소

초능력이나 외관상 지각(ESP)과 같은 특수하거나 초자연적인 능력은 수백 년 동안 사람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켰다.

초능력에 관한 몇 가지 주장이 제기되었다.

초능력에 대한 일반적인 주장으로는 예지력, 즉 발생하기 전의 사건을 알 수 있는 능력을 말하며, 정신력을 이용하여

움직이는 물체를 포함하는 텔레키네시스, 외진 곳에서 사물을 묘사하는 능력인 텔레파시를 들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초능력을 위한 과학적 증거가 있을까? 


심령술사는 특히 텔레파시나 투시를 통해 정상적인 감각으로부터 숨겨진 정보를 발견하기 위해 초감각적 지각(ESP)을

사용한다고 주장하는 개인이다. 또한 자연법칙으로는 설명할 수 없는 방식으로 행동하는 사람을 가리킨다.

심령술사는 단지 그들의 사진을 보고 사람이 죽었는지 살았는지를 알 수 있을까?
이것은 많은 사람들이 과학적 연구를 보증하는 주제라기보다는 터무니없다고 생각할 질문이다.

 

 

 

그러나 클리어 보이즈가 진정한 초능력자를 밝혀내고자 했던 프랑스 신경과학자의 실험은 초자연적 활동 문제를

당연하게 여겨서는 안 된다는 것을 증명했다.

파울 사바티에 대학의 교수인 아르나우드 델 로마는 그의 파라시 콜로 지 탐험 외에도 얼굴 사진만으로 활력 있는 감정을 경험할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다고 주장하는 12명의 사람들에게 각기 다른 사람들의 400여 개의 초상화를 찾아보는 테스트를 진행했다.


대부분은 미국의 오래된 학교 졸업앨범에서 찍은 것이다.

그들이 활동했던, 시간적인 부분을 감추기 위해(1939-41과 1962-86), 그는 사진을 흑백 이미지로 바꾸었다.

그 후, 참가자에게 사진 속의 사람이 죽었다고 생각했는지, 살아있다고 생각했는지 버튼을 누르라는 실험을 했다.

 

 

Frontiers가 인간 신경과학 저널에 발표한 결과로는 대부분의 테스트에 참여한 사람들이, 살아있는 사람들과 죽은 사람들의 이미지 사이의 차이를 '느꼈다'는 것을 발표했다. 이것은 그들의 은밀한 힘에 대한 주장을 뒷받침했다.

하지만, 이 주장을 뒷받침할 만한 과학적인 증거는 없다.

 

 

 

그런데 왜 사람들은 초능력을 믿을까?


미래를 예측하는 능력과 독심술은 불가능한 이야기로 보인다. 하지만 연구에 따르면, 많은 사람들은 초능력이 존재한다고 믿는다.

 


초능력자의 사기 사례는 많았지만, 초능력자의 신뢰성은 약해지지 않았으니, 참으로 아이러니한 일이다. 


가장 최근의 사건은 자칭 초능력자 제임스 하이드릭인데, 그는 사기꾼으로 밝혀진 후 자신의 초자연적인 활동이 감옥에서 배운 속임수였다고 자백했다.

그러나 그러한 입증된 사기 사건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은 여전히 초능력을 믿는다. 갤럽 조사는 미국인 네 명 중 세 명의 사람들이 초능력이 존재한다고 생각한다고 한다.

 

 

현대 기술이 발달한 이 시기에도, 명확히 밝혀낸 초능력은 없다고 보인다.

 

과연, 초능력은 존재할까?

 

반복적으로 의문을 제기하고 있지만, 밝혀내지 못하고 있다.

 

당신은 초능력을 믿는가?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