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apas의 지식저장소

포토샵 그림판도 아닌 프로그램없이 이미지 배경 투명하게 만드는 방법 (Pixlr) 

 

 

아래에 소개하는 사이트는 원하는 이미지의 배경색을 투명하게 만들 때 프로그램 설치 없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 설치가 필요없는 이미지 편집 사이트를 이용해 보면 아주 편리할 것이다.

사진 편집기는 로그인하지 않고도 웹 브라우저에서 직접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유용하다. 비싼 포토샵 없이도 뭐든지 할 수 있다. 이제 그 이미지의 배경을 투명하게 만들어 보자. 

 

http://apps.pixlr.com/editor/ 

 

 

 

 

 

▲위의 사이트에 접속하면 flash player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필요하다는 메세지가 뜰 것이다. 가볍게 설치해준다.

 

 

 

설치해준 후, 유료버전을 사용할 것이냐는 문구인데 또한 가볍게 no, thanks를 클릭해주어 무시해준다.

 

여기서 해야할것은 동일한 레이어를 생성하는 것이다. 동일한 레이어를 생성하려면 사진 크기를 알아야 하는데, 해당 정보는 이미지 속성정보로 가면 알아낼 수 있다.

 

 

 

 

 

 

해당 사이즈를 확인했다면, [file] > [new image] 를 클릭한다. 

 

 

 

이후 원본 이미지 크기와 동일하게 생성한다. 생성하기 전에 꼭 teansparent(투명도)를 체크하길 바란다.

 

여기까지 확인했다면 이제 해당 이미지를 열 차례이다.

 

만들어진 레이어 위에 해당 이미지 레이어를 생성해야 하는데 방법은 다음과 같다.

 

[Layer]탭 > [open image as layer]를 클릭 해준 후, 이미지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레이어가 생성된다.

 

 

 

 

 

 

 

 

▲왼쪽의 도구 목록에서 위에서 세 번째에 위치한 마법봉을 누르고, 원하는 배경을 선택해서 delete 키를 누르면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원하는 이미지를 두고 배경을 삭제할 수 있다. 캐릭터들은 곡선이 많아, 깔끔하게 지워지진 않는다.

 

 

 

마지막으로, 저장을 할 때 Format 형식을 PNG (Transparent, full quality) - 투명, 완전한 품질의 형식으로 선택해주면

배경이 삭제된 이미지가 저장이 된다.

 

 

블로그나 SNS를 이용하는 분이라면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이며, 간편하게 설치 없이 사용할 때 용이하게 이용가능하다. 외부 컴퓨터를 사용하거나 할때 부득이하게 프로그램을 새로 설치하기 불가한 상황이라면 위의 사이트를 이용하여 간편하게 사진 편집을 해보자!!!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