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apas의 지식저장소

최고의 동영상, MP3 재생 어플 nplayer

 

 

 

nplayer를 아는가? 아직 모르고 있다면 이제는 무조건 nplayer를 알아야 한다 생각한다.

아이폰을 사용하는데, nplayer를 모른다면 안드로이드 유저일 것이다. 너무 nplayer를 사랑하기 때문에 이렇게 까지 이야기한다. 현재 많은 동영상 어플중 가장 최고 일것이다.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는 요즘. 스마트폰으로 많은 것을 할 수 있다. 그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 동영상 플레이어인데, 아이폰 어플중에서 동영상 어플로 가장 추천하는 어플을 소개하려 한다.

 

이미 스마트폰용 동영상 어플은 다양한데, 처음에 어플이 출시됐을때부터, 지금까지 써왔는데, 현존하는 동영상 어플중 가장 강력한 기능을 가진 어플이라 자부할수 있다. 

 

그중 소개해드릴 동영상 플레이어는 바로 nPlayer 라는 어플이다.

지원되는 포맷도 많이있으며, 사용법도 직관적이기 때문에 누구나 사용하기가 쉽다.

 

그러면 아래에서 ▼ nPlayer 동영상 사용법 및 다운로드 방법을 알아보겠다.

 

 

앱스토어에서 검색에 nplayer  검색하면 nplayer 종류가 나온다.

종류는 총 3가지로 nplayer , nplayer lite , nplayer plus 가 나온다. lite 버전은 기능이 제한된 무료 어플인데, 본인은 이미 nplayer어플을 기존에 구매했었고, DTS기능이 추가된 nplayer plus버전을 구매하니, 기존 nplayer버전은 구매 이전의 상태로 변환이 되었다.

 

아이폰을 오랫동안 사용해오다 보니까, nplayer는 당연히 필수라고 생각하고 나오자마자 구매를 했었다.다. 

아이폰이나 스마트폰 을 사용하면, 멀티미디어를 사용하는 빈도가 상당히 높다는것을 알것이다. 이중 가장 중요한 것은 지원되는 비디오 파일이 많이 있어야 좋은 동영상 플레이어라고 할수 있는데, 단연 nplayer는 최고라고 할 수 있다.

 

 

1. 로컬 - 네트워크

 

 

 

다양한 기능중 로컬탭은 기본 기능이다. 이곳에 동영상을 넣고, 지우고 관리할수가 있다. 로컬 탭 바로 옆에 네트워크 기능이 있는데, 네트워크 는 nPlayer로 WebDAV, FTP, SFTP, SMB/CIFS, NFS, UPnP/DLNA, Toshiba, 같은 개인 네트워크와 Box, Dropbox, Google Drive, OneDrive, pCloud, Yandex.Disk 등의 클라우드 서버를 지원한다. 그중 개인 네트워크 기능은 본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중 하나이다. 바로 개인 NAS를 이용하여, 영상을 보관하고, 언제어느곳에서든 실시간으로 넣어둔 영상을 감상할수가 있기 때문이다. 

 

언제 영상을 넣고 빼고, 용량 때문에 지우고를 반복하는가. NAS 하나면 모든게 해결이 된다. 저렴한 NAS를 구매해서 영상을 넣어두고, 사용하면 진짜 최고중의 최고라 말할수 있다.

 

2. 목록 편집, 즐겨 찾기, 브라우저

 

 

 

 

 다음은, 재생목록이 보이는데, nplayer 재생 목록 탭에서는 즐겨찾기와, 직접 URL, 최근방문, 최근재생 목록이 보인다.

 

▲위와 같이 새 재생 목록을 추가해서, 원하는 영상을 별도로 재생목록으로 만들어서 MP3를 듣거나 영상을 감상할수가 있다. 이 또한 아주 좋은 기능이라 할수 있다. 그리고 바로 옆의 탭은 브라우저 기능을 사용할수가 있는데, 영상이나 음악을 감상하면서 브라우저 기능을 바로 손가락으로 툭 건드리면 이용할수가 있다. 또한 nPlayer 는 유튜브도 재생할 수 있다.

 

위와 같이 nplayer는 많은 설정값들이 있다. 내가 필요한 것들만 잘 사용하면 아주 편리한 어플이 될것이다.

 또한 마지막으로 다운로드와, 설정값이 존재하는데, 설정은 정말 다양하다.

 

3. 다운로드, 설정

 

 

다운로드는 NAS나 브라우저와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여 다운받으면, 다운로드 탭으로 저장이 된다.

 

본인은 종종 영상이나 MP3가 아닌 개인 파일을 받아서 저장해 놓는 경우도 많이 있다. 

 

 

 

위의 화면은 설정 화면이다. 아주 다양한 기능들이 존재하니, 하나씩 사용해보며, 맘에 드는 옵션을 조금씩 적용해 나가는것이 제일 좋을것이다. 하지만 본인은 딱히 사용하지 않는다. 이미 기본설정만으로 완벽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nplayer 지원 파일 포멧

 

nPlayer 각 버전별로 MP4, MOV, MKV, AVI, WMV, ASF, FLV, OGV, RMVB, TP etc.

지원 오디오 MP3, WAV, WMA, FLAC, APE etc.

지원 자막 SMI, SRT, SSA, IDX, SUB, LRC, SUP, MLP2 etc.

스트리밍, 다운로딩, 자막 : WebDAV, FTP, SFTP, HTTP, UPnP/DLNA, SMB/CIFS 지원

Dolby 오디오 지원

 

nPlayer Free 는 iOS 9.3 이상 Dolby 오디오가 지원하지만, Dolby 오디오 효과는 지원하지 않는다.

nPlayer도 Dolby 오디오의 지원은 되지만, Dolby 음장 효과는 지원하지 않는다.

본인이 사용하는 nPlayer Plus 만 Dolby 오디오 공식 인증을 받고, Dolby 오디오 효과를 지원한다.

 

사용해 보면 알겠지만, 돈의 값어치를 톡톡히 한다.

 

DTS오디오, DTS HeadphoneX , 크롬캐스트, 스마트tv 연동지원은 nPlayer Free 이외에는 전부 지원한다.

nPlayer Free는 무료 다운로드 를 지원하지만 광고와 사용상의 제약이 존제한다.

 

 

각 버전별 nPlayer 다운로드 구매 가격

 

nPlayer Free : 무료

 

nPlayer : 5,900원

 

nPlayer Plus : 11,000원

 

 

macOS 용 nPlayer 업데이트 뉴스! – 버전 1.1.0

    • 2019 년 4 월 8 일

 

    • NPLAYER 제작

 

발표 후 높은 관심을 받고있는 nplayer는 Mac OS 버전을 업데이트로 현재까지 특별한 업데이트는 없다.

 

이 버전의 주요 기능 중 하나는 'Support TMDb Metadata'이다. iOS, Android 버전과 마찬가지로 TMDb 지원을 통해 포스터, 배우 및 줄거리와 같은 보고있는 영화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자막 동기화 제어 기능, 자막 글꼴, 텍스트 색상, 그림자, 윤곽 등을 설정 가능하다. 그리고 SSA.ASS 스타일링 및 상주 글꼴을 완벽하게 지원한다 .

 

자막은 SMI, SRT, SSA, IDX, SUB, LRC 멀티 트랙 자막 지원 , 자막 파일 선택 기능도 존재한다.

 

 

 

마무리

 

정말 개인적으로 nplayer는 몇년을 써도 질리지 않는 어플중 하나이다. 과연 nplayer를 능가하는 어플이 존재할까도 의문이다. 하지만, 아쉬운점이 정말 딱 한가지가 있다. 그것은 바로 현재 본인은 Apple TV도 사용해서 스트리밍 기능을 사용하고 있는데, nplayer는 Apple TV 버전의 앱을 아직도 개발하고 있지 않다는 점이다. 

 

물론 그에 따른 방안으로 현재 Infuse 어플을 사용하고 있는데, 현재로썬 해당 어플도 매우 만족하고 있다.

 

그럼 이만~~

 

관련글

 

아이폰 유튜브 음악 백그라운드 재생 어플

아이폰 유튜브 다운로드 단축어 최신버전(실행 테스트 완료)

아이폰-음악 무료다운 어플 소개

아이폰-사진 어플 추천 Hashphotos(해시포토)

 

 

#엔플레이어다운로드, #아이폰nPlayer, #nPlayer, #동영상플레이어, #nPlayer사용법, #nPlayer다운로드, #엔플레이어사용법, #음악 어플, #앤플레이어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