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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긴급 재난지원금

 

 

코로나19의 글로벌 확산 사태로 인한 전세계 경제의 전례 없는 불확실성과 국가적 재난 상황에 처한 지금, 어려움을 겪는 국민에 대한 생활안정 및 경제 회복 지원을 목적으로 정부에서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을 시행했다. 본인이 보유한 현대카드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편리하게 신청 · 사용할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다.

하나카드 긴급 재난지원금 신청 기간

 2020. 5. 11(월) 부터 ~ 종료일 미정
(단, 23시 30분 ~ 00시 30분은 신청 불가)

 

하나카드 긴급 재난지원금 신청 자격

가구당 1명이 지원금 신청 가능하며, 아래 기준으로 선정됨.

 

① 주민등록표상 세대주

 

② 주민등록표상 별도 세대나 건강보험법상 피부양자인 배우자와 자녀는 동일한 세대로 보고, 각각의 세대주(부부) 중 연장자를 세대주로 봄

 

③ 주민등록법상 세대주와의 관계가 가족(민법 제779조)에 속하지 아니하는 동거인은 단독세대의 세대주로 봄
다만, ②와 중복되는 경우 ②를 우선 적용

 

④ 의료급여 수급자가 포함된 세대가 지원대상에서 탈락할 경우 의료급여 수급자만 단독세대의 세대주로 봄

 

⑤ 모든 거주불명자는 단독세대의 세대주로 봄

 

⑥ 외국인만으로 구성된 세대 중 건강보험료 직장가입자는 가입자를 세대주로 보고, 지역가입자는 가입시 신청인이 지정한 자를 세대주로 봄

하나카드 긴급 재난지원금 지급 금액

 

세대별 구성에 따라 1인 가구 40만원에서 4인 가구 100만원까지 지급


단, 별도 재난안전기본소득이 지급되는 지자체에 따라 차감 지급

 

지급 금액에 대한 문의, 이의신청은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 방문하여 처리 가능

하나카드 긴급 재난지원금 가구 구성

 

가구란, 2020년 3월 29일 기준 주민등록법 제6조 제1항 제1호에 따른 거주자 중 동일 세대별 주민등록표에 함께 등재된 사람으로 세대별 주민등록표상 분리 등재되어 있더라도 건강보험법상 피부양자로 등재된 배우자, 자녀는 동일 가구로 간주

 

자세한 가구 구성 세부 기준은 정부안내사이트(긴급재난지원금.kr)에서 확인 가능

하나카드 긴급 재난지원금 기부 금액

기부 신청을 한 경우, 2020년 연말정산 시 기부 금액 15%를 세액공제로 반영(예시 : 100만원 기부 시 15만원 세액공제)

기부 금액은 신청 이후 변경 불가

하나카드 긴급 재난지원금 대상 카드

 

본인명의 모든 현대카드(법인·가족·체크·하이브리드·선불·Gift카드 제외)

하나카드 긴급 재난지원금 사용 기간

 카드 이용 가능 문자메시지 수신일부터 ~ 2020. 8. 31(월)

하나카드 긴급 재난지원금 사용 제한

 카드사를 통해 지급받은 금액은 발급받은 주소지 관할 특·광역시·도(광역자치단체)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기간(~08.31) 및 사용 가능한 업종이 제한됨

 

신청 후 주소를 변경할 경우에도 3월 29일 기준의 주소지 관할 특·광역시·도(광역자치단체)에서만 사용 가능

하나카드 긴급 재난지원금 사용처

 

신청자 주민등록상 주소지 관할 특·광역시·도(광역자치단체)에서만 사용 가능

사용 제한 가맹점 자세히 보기

하나카드 긴급 재난지원금 유의사항

 

거짓이나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수령하였거나 행정착오, 시스템 오류 등으로 잘못 지급된 경우 또는 기간 내 사용하지 않은 금액은 국고로 환수 

신청 완료 후 카드사 변경 불가 이용 가능 한도 부족 회원은 신청 다음 날 자동으로 임시한도* 부여(*임시한도 : 일정 기간 동안 임시적으로 추가된 일시불 한도로 임시한도 이용 중에는 기본한도 조정 불가) 

임시한도 이용 기간 중 긴급재난지원금 모두 사용 시 기본한도로 복원될 수 있음 임시한도 부여 후 이용을 원치 않으신 경우 현대카드 고객센터(1577-6000)로 문의 긴급재난지원금은 일시불 결제 시에만 사용 가능하며, 할부 결제 시 사용 불가함  

연체 등 승인 거절 사유 발생 시 긴급재난지원금 이용이 불가함 경기도,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동시 보유 시 경기도 지원금 모두 소진 후 정부 지원금 이용 가능 아래 복지포인트를 보유한 경우, 결제 시 해당 복지포인트 우선 적용 후 잔여 금액만큼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적용(현대자동차/기아자동차/현대엔지니어링/현대제철/현대도시개발/한라건설/푸본현대생명/위메프 복지포인트) 긴급재난지원금에 대한 문의나 이의신청은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처리 가능

 

5월 4일부터 정부가 전 국민에게 최대 100만 원까지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했다. 긴급재난지원금은 국민 개개인이 아닌 가구 단위로 받기로 했으며. ‘가구’는 주민등록 세대를 기준으로 잡혀있으며, 건강보험 피부양자 개념을 적용하도록 되어 있다. 지급액으로는 가구당 금액이 다르게 책정되어 있으며,  1인 가구 40만 원, 2인 가구 60만 원, 3인 가구 80만 원, 4인 가구 100만 원으로 책정되었다.

 

생계급여·기초연금·장애인연금 수급가구 등은 기존 복지급여를 받는 통장으로 현금 입금하도록 되어 있으며, 나머지 국민은 신용·체크카드 및 지역사랑상품권, 선불카드에서 직접 선택하여 긴급 재난지원금을 신청 및 수령할 수 있다.

긴급재난지원금은 8월 31일까지 반드시 소진해야 하며. 기간 내에 사용하지 않은 잔액은 국가 및 자치단체에로 환수되므로 반드시 수령한 긴급재난지원금은 잊지말고 소진해야 한다.

현대카드 긴급 재난지원금 신청 및 사용 방법




① 현대카드 앱 또는 홈페이지 접속

(앱 >팝업안내, 홈페이지 >첫페이지 안내)

② '지원금 신청' 버튼 클릭하여 본인인증 후 긴급재난지원금 및 기부(선택사항, 일부금액도 가능) 신청

③ 신청 후 2일 내 지급 완료 문자메시지 발송되며, 문자메시지 수신 이후 지원금 사용 가능

④ 사용처에서 세대주 본인 명의의 현대카드로 결제(사용내역 실시간 안내)

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금액은 신용카드 결제대금에서 자동 차감


현대카드 긴급 재난지원금 사용 내역 확인


카드 사용 승인 즉시, 문자메시지로 지원금 사용내역 (사용처, 사용금액, 잔여금액) 실시간 안내

카드 사용 승인 즉시, 현대카드 홈페이지 및 앱에서 지원금 사용내역 (사용처, 사용금액, 잔여금액) 조회 가능

(홈페이지 : My Account > 긴급재난지원금 사용내역, 앱 : 사이드메뉴 >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내역)

현대카드 긴급 재난지원금 사용처


 신청자 주민등록상 주소지 관할 특·광역시·도(광역자치단체)에서만 사용 가능함.

* 현대카드 가맹점 업종 분류 기준에 따라 일부 가맹점이 다를 수 있음.




주거래 카드가 현대카드인 분들은 해당 내용을 잘 참고하시고 정부 긴급 재난지원금 수령하는데 문제없이 빠르게 이루어지길 바란다.

마지막으로 현대카드 긴급 재난지원금 신청 사이트는 아래 링크에 첨부해 두었으니, 접속해서 신청하길 바란다.

 

 

 

※현대카드 긴급 재난지원금 신청 하기


 

각 카드사별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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