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apas의 지식저장소

스크롤 이동시키기 단축키



아이폰 사용하다 보면, 불편한 점 중에 페이지가 매우 긴 페이지를 보다 보면 스크롤 속도로 인해 불편함을 느끼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스크롤 속도는 변경할 수 없기 때문에 이러한 불편한 점을 보완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페이지를 제일 하단으로 바로 이동시키는 기능인데, 아주 간단하다.


일단 아무 페이지나 책갈피에 추가해준다. 책갈피 편집 들어가서 방금 추가한 책갈피의 주소를 아래와 같이 수정하면 된다.


javascript:scroll%280, document.getElementsByTagName%28%27 body%27%29%5B0% 5D.scrollHeight%29;


해당 주소를 변경해주고, 알아보기 편하게 이름을 변경해주면 끝!


보던 페이지의 제일 하단으로 바로 이동하고 싶을 때에는 하단을 보고 싶은 페이지에서 책갈피로 들어가서 조금 전에 입력해둔 책갈피 페이지를 클릭하면 바로 이동을 한다.


화면 확대 축소 단축키





그 외로 간혹 아이폰은 페이지 확대나 축소가 안되는 페이지도 존재하는데 이럴 경우엔 위와 같은 방법으로 아래의 내용을 책갈피로 즐겨찾기 해두면 확대, 축소가 가능하다.



javascript:var view=document.getElementsByName('viewport')%5B0%5D;if(!view) %7 Balert('모바일 페이지가 아닙니다.');%7D else %7 Bview.content="width=device-width, initial-scale=1.0, minimum-scale=0.2, maximum-scale=3.0, user-scalable=yes";alert("확대%5C/축소 가능");%7D


 

 

 

 

구글 이미지 검색 단축키




본인은 인터넷을 보다가 해외구매로 저렴하게 구매하고 싶어 매번 구글이미지 검색으로 상품을 검색을 하곤 하는데,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이 기능을 안순 간 신세계다.



바로 구글 이미지 검색기능이 바로 사용한 기능이다. 아래 자바스크립트 코드를 책갈피로 등록해주면 된다.



javascript:(function()%7 Bvar x;x=prompt('URL 주소 입력', x);location.href="http://www.google.co.kr/searchbyimage?image_url="+encodeURIComponent(x);%7D)();



위의 코드를 입력했다면, 원하는 이미지를  길게 눌러서 복사하기를 누르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된다. 이후 해당 url을 붙여 넣기 하면 구글 이미지 검색이 되는 방식이다. 사파리 어플에선 그렇게 사용 가능하고, chrome어플을 사용한다면 별다른 방법을 하지 않아도 이미지를 길게 누르면 구글 이미지 검색이 가능하다.

 

오늘은 여기까지아래는 같이 보면 좋은 .

 

2020/03/03 - [I-Phone] - Apple - iOS 및 iPadOS 13.4 , 세 번째 베타 출시

2020/02/22 - [I-Phone] - 아이폰SE2 (아이폰9) 출시예정 가격과 사양

2020/02/21 - [I-Phone] - iOS 14 - iPhone에서 곧 자신의 기본 응용 프로그램을 설정할 수 있다.

2020/02/21 - [I-Phone] - 아이폰-사진 어플 추천 Hashphotos(해시포토)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