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apas의 지식저장소

게시자님,

귀하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페이지에서 발견된 정책 위반 관련 활동의 개요를 보여주는 Google 게시자 정책 보고서입니다. 시정 조치 상태는 언제든지 변경될 수 있으니 애드센스 정책 센터의 '페이지 수준 시정 조치' 섹션에서 미해결 정책 위반의 최신 목록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전체 사이트 또는 계정 수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정책 위반은 이 보고서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사이트 또는 계정 수준 위반이 발견된 경우 별도의 이메일을 통해 알려 드립니다. 페이지 수준 또는 사이트 수준에서 정책 위반이 발견되지 않은 경우 광고는 계속 게재됩니다.

최근 24시간 이내 다음과 같은 변경사항이 발생했습니다.

  • 새로운 정책 위반이 감지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 위반이 발견된 페이지에서 광고 게재가 제한 또는 중지되었습니다. 문제를 해결하려면 정책 위반 콘텐츠를 삭제한 후 검토를 요청하거나 정책 위반 페이지에서 광고 코드를 삭제하세요.

정책 집행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애드센스 고객센터를 참조하세요. 프로그램 정책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을 확인하세요.

감사합니다.
Google 게시자 정책팀

 

금일 새벽에 이와 같은 메일이 왔다. 이런 반응을 예상했다. 미스터리 관련 글을 종종 올리다 보니 뭔가 문제가 생기겠구나란 생각을 했었다. 무슨 일인가 싶어 위의 내용을 읽어보고 조치를 취했다.

 

 

일단 애드센스 사이트에 들어간후, 지급 -> 정책센터에 들어가면 문제점을 발견할수가 있다.

 

정책 센터를 클릭했다면, 문제가 있는 사이트를 다시 한번 클릭해주자.

 

클릭해주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올 것이다. 어떤 페이지가 문제가 있는지 말이다.

 

 

 

 

 

 

정책 위반

'해결해야 하는 문제' 열에 '예'라고 표시되면 사이트, 사이트 섹션 또는 페이지 중 하나가 현재 프로그램 정책을 준수하지 않고 있으며, 그 결과 시정 조치가 시행되었음을 뜻합니다. 페이지에 대해 조치가 시행되었다면 특정 페이지가 정책을 위반하는 것입니다. 사이트 또는 사이트 섹션에 대해 조치가 시행된 경우 사이트 또는 사이트 섹션에 정책을 위반하는 여러 페이지가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이 발생하면 사이트 또는 사이트 섹션 전체를 점검하고 Google 정책에 맞게 변경해야 합니다.

사이트, 사이트 섹션 또는 페이지의 정책 위반을 해결한 후 검토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검토를 요청하는 대신에 정책을 위반하는 사이트, 사이트 섹션 또는 페이지에서 광고 게재를 중단하려면 해당 사이트, 사이트 섹션 또는 페이지에서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삭제하면 됩니다. 그러면 7~10일 이내에 정책 위반이 정책 센터에서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자동 광고의 경우 새 URL 그룹을 만들고 광고 게재를 중단하려는 페이지를 선택한 후 모든 광고 형식을 선택하지 않은 상태로 둡니다.

 

게시자 제한사항

'해결해야 하는 문제' 열에 '아니요'라고 표시되면 사이트에 Google 게시자 제한사항에 해당하는 콘텐츠가 있음을 뜻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콘텐츠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지만 모든 광고 소스에 입찰할 수 있는 것은 아니므로 게재되는 광고 수가 적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사이트, 사이트 섹션 또는 페이지에 대한 게시자 제한사항을 해결한 경우 검토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검토를 요청하는 대신에 페이지에서 광고 게재를 중단하려면 해당 페이지에서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삭제하면 됩니다. 그러면 7~10일 이내에 이 페이지가 정책 센터에서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자동 광고의 경우 새 URL 그룹을 만들고 광고 게재를 중단하려는 페이지를 선택한 후 모든 광고 형식을 선택하지 않은 상태로 둡니다.

경고(사이트에만 해당)

경고는 현재 내 사이트 중 하나 이상이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을 준수하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이를 해결하려면 사이트를 정책에 맞게 변경해야 합니다. 이러한 사이트의 일부 페이지에 광고 게재를 제한하는 페이지 수준 또는 섹션 수준 시정 조치가 적용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사이트를 변경하지 않으면 사이트나 계정에 추가 조치가 내려질 수 있습니다.

검토 요청

정책 위반(필수) 또는 게시자 제한사항(선택)을 수정했으면 다음 절차에 따라 사이트 검토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매달 요청할 수 있는 검토 횟수에 제한이 있으니 유의하세요.

참고: 페이지에 사용자 의견, 콘텐츠 추천, 광고 등의 사용자 제작 콘텐츠나 제3자 콘텐츠는 없는지 검토하고 정책을 위반하는 콘텐츠가 모두 삭제되었는지 확인합니다.

  1.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2. 계정 
     정책 센터를 클릭합니다.
  3. '시정 조치 사이트' 섹션에서 시정 조치가 시행된 사이트를 찾아 클릭합니다.
  4. 아래쪽 화살표 
    를 클릭하여 시정 조치를 자세히 확인합니다.
  5. 검토 요청을 클릭합니다.
  6. 양식을 작성한 다음 검토 요청을 클릭합니다.

    사이트 검토는 보통 1주일 이내에 완료되지만, 경우에 따라 더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검토 결과에 따라 시정 조치가 철회될 수 있습니다. 다른 문제가 발견되면 정책 센터와 시정 조치가 적절히 업데이트됩니다.

 

 

 

 

 

 

애드센스 홈페이지 고객센터에는 위와 같이 명시되어 있다.

 

해당 게시글은 2일전에 작성한 글인데, 충격적인 콘텐츠라고 나와있다. 당황하지 말고, 문제가 있는 해당 페이지 하단에 검토 요청 버튼이 있다. 문제가 될만한 내용의 글을 수정하거나,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삭제하거나, 그래도 찜찜하면 글을 삭제한후 검토 요청 버튼을 누르면 해결된다.

 

 

 

 

검토 요청을 누르면 위와 같이 현재 검토 중이라고 문구가 생긴다.

 

 

물론 바로 해결되는 것은 아니다. 검토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시간이 걸릴 테니, 천천히 기다리면 해결될 것이다.

 

 

이로써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 위반에 대한 문제 해결!!!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