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apas의 지식저장소

콘텐츠와 애드센스 광고의 매칭률 상승법

 

애드센스 광고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한 방법은 기본적으로 포스팅의 제목과 내용이 일치해야 적합한 광고가 배치된다.

 

그런데 아무리 글을 잘 작성해도 내용과 전혀 일치하지 않는 광고만 나오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관련글

구글 애드센스 특정 광고 차단과 키워드 추출법

 

이전 글에서 작성한 것과 같이 일단 특정 광고를 차단시키는 것이 최우선이라 생각한다. 아직 특정 광고 차단하는 방법을 모른다면 위의 글을 참고하길 바란다.

 

애드센스는 우리가 쓴 글의 제목과 내용을 시스템으로 분석하고, 적합한 내용으로 광고를 매칭 시키지만, 전혀 다른 광고가 나오는 이유는, 컴퓨터가 하는 일이기 때문이다. 사람이 하나하나 제목과 글을 봐가며 광고를 매칭 시킨다면 본인, 그리고 당신이 원하는 광고가 매칭 되겠지만, 모든 글에 원하는 광고를 매칭 시키는 일, 그것은 매우 힘든 일이다. 

 

포스팅 내용과 애드센스 매칭 확률 높이는 방법

 

그런데 블로거가 인위적으로 애드센스 광고 적용범위를 매칭 시커 거나 제한시킬 수 있다면 어떨까?

 

이것은 바로 섹션 타겟팅이라는 방법이다.

 

그럼 바로 섹션 타겟팅에 대해 알아보겠다. 아주 단순한 코드인데, 해당 코드로 특정 내용을 애드센스 광고 적용범위에서 매칭 시키거나 제외시킬 수 있는 코드이다.

 

 

포스팅 내용과 애드센스 광고의 매칭법

 

<!-- google_ad_section_start -->

 

       [강조하려는 부분(키워드)]

 

<!-- google_ad_section_end -->

 

▲포스팅을 작성한 후에 HTML모드로 변경하여, 위와 같이 입력을 한다면 해당 웹페이지에 있는 애드센스 광고는 강조하려는 키워드를 우선적으로 분석하여 광고를 매칭 시킬 것이다.

 

▼이와 반대로 제외하고자 하는 부분의 키워드가 있다면 아래와 같이 적용하면 된다.

<!-- google_ad_section_start(weight=ignore) -->

 

       [제외하고자 하는 부분(키워드)]

 

<!-- google_ad_section_end -->

 

 

이런 식으로 애드센스 광고와 내용을 매칭 시키고자 하는 부분적인 내용을 강조하거나, 광고 적용 범위에서 제외하고 싶은 내용을 적적히 제외시켜주면 당신이 원하는 키워드에 근접한 광고가 잘 매칭 되어 수익 또한 늘어날 것이다.

 

본인도 기존 작성했던 게시글을 조금씩 바꿔가며, HTML을 수정하면 내가 원하는 블로그가 되어 있지 않을까 상상을 해본다. 혹시나 잘못 작성된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답변을 바란다. 

 

 

또한, 섹션타겟팅이 적용되는 데에는 최대 2주가 소요된다고 하고, 섹션타겟팅으로 인해 광고 실적이 향상된다고 예상되었을 때만 섹션타겟팅을 구현한다고 한다. 100%가 매칭 된다는 보장은 없으며, 그만큼 매칭률이 올라가니, 유입이 많은 게시물이라면 해당 코드를 적용하는 건 필수라고 생각한다. 그럼 이만.

 

관련글

구글 애드센스 특정 광고 차단과 키워드 추출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