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apas의 지식저장소

도쿄도 자영업 오카모토 아키오(52)(가명)

지금부터 40여 년 전에 제가 초등학교 3학년이던 때의 이야기입니다.

쇼와 50년대 전반.당시는 도내에서도 이른바 '공터'가 곳곳에 흩어져 있어 야구나 벌레잡이 등 아이들의 절호의 놀이터가 되었습니다.

마찬가지로 "빈집"도 많아, 초등학교의 고학년에서 중학생 정도가 되면, "탐험"이라고 칭하고, 요즘 말로 하는 모의 놀이가 유행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여러 빈집 중에서도 '오바케의 성'이라고 불리는 저택은 외형상 별개의 존재로 군림하고 있었습니다.

훌륭한 대문 안쪽에는 허리 높이 정도의 잡초가 우거진 커다란 마당이 있었고 그 너머에 선 양식의 큰 2층 건물은 초등학생의 우리에서 보면 마치 성 같은 대저택이었습니다.

그곳은 초등학교 저학년에서는 무섭고 다가가는 것도 꺼려지는, 이질적인 존재였습니다.

아이들, 특히 남자는 모두, "나는 5학년때 중간까지 들어갔다"라든가, "나는 6학년 때, 2층까지 올라갔다"라고 하는 자랑이 일종의 상태로, 용기의 정도 같은 것을 서로 자랑하고 있었습니다만, 지금 생각하면, 전부 쓸데없는 거짓말이었을지도 모릅니다.

그래도 그 당시에 우리에게는 그야말로 용기의 증명이었습니다.

어느 날 학교에서 돌아오는 길에 예의 '오바케의 성'에 다다랐을 때의 일입니다.

건물 입구에서 동급생 A 군이 얼굴을 내밀고 저에게 큰 소리로 말을 걸어왔습니다.

아키오! 탐험하자!

저는 아직 하교 도중에, 책가방을 짊어진 채로 있었기 때문에,

"응! 책가방을 두고 올 테니까, 잠깐 기다려!"

라고 말하고 달려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길을 가다가 "A군, 반쯤 집안에 들어가 있었군.용기 있어..."라고 생각하며 집에 돌아와, 현관에 책가방을 내던지고, 곧바로 "오바케의 성"으로 향했습니다.

숨을 헐떡이며 대문 앞에 도착하니 A군의 모습이 어디에도 보이지 않습니다.

문이 잠겨 있어서 옆쪽 펜스의 틈새로 몸을 비틀어 잡초를 헤치고 현관 앞에 서서 건물 쪽을 향해

"A군! 어디있어?" 
라고 큰 소리로 외쳤지만 대답이 없습니다.

'안에 있나?'

그렇게 생각하고 현관 앞까지 가 보기는 했지만, 아직 초등학교 3학년입니다.

혼자 안에 들어갈 용기 같은 건 아주 없어요.

"A군! A군! "
건물을 향해 A군을 부르고 있는데, 2층 베란다에서 A군이 얼굴을 내밀고 싱글벙글하며 이쪽을 보고 있었습니다.

"A군 대단해!혼자?혼자서 2층까지 올라갔어?"

내 물음에 A군은 잠자코 싱글벙글하면서 오른손으로 오라고 나를 유혹했습니다.

"A군이 갈 수 있었으니까 나도 갈 수 있어!"

나는 어린 자존심과 최대한의 용기를 쥐어짜고 문을 열고 건물 안으로 들어가 복도 오른쪽에 있는 계단을 한 걸음씩 천천히 올라갔습니다.

삐걱거리는 계단을 오르던 중 저는 갑자기 어떤 일이 생각났습니다.

'어? A군.. 저번달에 사고로 죽었지.. '
그 후 갑자기 겁이 난 저는 집까지 쏜살같이 도망갔지만 과연 어디를 어떻게 다녀왔는지 기억이 거의 없습니다.

그리고 아무리 초등학교 3학년이었지만 왜 A군이 사고로 숨진 것을 왜 그 순간까지 까맣게 잊고 있었는지..

결과로써 나는 "3학년이 도깨비 성 2층까지 오른 영웅"으로 당분간 추앙받게 되었습니다.

뭐, 실제로는 계단 도중에 도망갔지만...

그건 그렇고, A군... 저건 정말 A군이었을까요?

아니면 '오바케의 성'에 둥지를 틀고 있는 나쁜 영혼에 불려 갔을까요?

'FUN > 괴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괴담] 중얼중얼...  (2) 2020.03.11
[괴담] 공원의 여자아이  (2) 2020.03.10
[괴담] 모르는 노래  (0) 2020.03.09
[괴담] 수학 여행의 밤  (10) 2020.03.08
[괴담] 기차 놀이  (6) 2020.03.07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