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apas의 지식저장소

2월 12일에 아이디를 만들고 개설해서 벌써 한달이라는 시간이 흘렀다.

 

 

아직도 블로그의 방향성에 대해 갈피도 못잡고, 카테고리도 이리저리 지웠다 새로 만들었다. 시간을 보내니 한달의 매일 매일이 짧다고 느껴졌다. 무엇인가에 대해 이렇게 열심히 알아보고, 열정적이며 실험적으로 어떠한 일에 빠진다는 것은 매우 오랜만의 일이었다.

 

바로 블로그를 개설한 주말에 책도 빌려서 두번, 세번 계속 읽었다. 물론 전부다 습득할수는 없지만, 어느정도의 흐름과 파악을 할수 있었다.

 

 

이 외에도 많은 책을 빌리고 싶지만, 현재는 코로나로 인해 빌릴수도 없고, 반납을 할수도 없는 상황이다. 이제 막 본인과 같이 블로그에 대해 알고, 처음 시작하는 분이라면 추천하고 싶다. 블로그에 대한 내용으로 알아보고 빌려본 책을 추천하려 한다. 본인은 책을 우선 빌려보고, 구매를 하는 타입이어서 가까운 시립도서관에서 바로 빌려서 지금도 보고 있고, 구매한 책도 있다. 

 

▼아래는 해당 책들의 소개이다.

 

 

블로그의 신

 

블로그의 신
국내도서
저자 : 장두현
출판 : 책비 2015.08.10
상세보기

개인적으로 모든 책중에서 블로그의신 이라는 책이 가장 맘에 들었다. 인터넷에서 알수 있는 정보들과, 알기 힘든 정보들까지 꾹꾹 눌러담은 듯한 느낌이었다. 출판한지 벌써 5년이라는 시간이 흐른책이지만 상당히 뇌리에 꽂힐만한 정보들이 많았다.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
국내도서
저자 : 안동수(풍요)
출판 : 아틀라스북스 2016.11.15
상세보기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
국내도서
저자 : 안동수(풍요)
출판 : 아틀라스북스 2019.07.20
상세보기

 

이미 책을 빌렸을 당시엔, 애드센스를 신청만 해놓았던 상황이라, 특별히 보지는 않았었다. 저자와 출판일을 보면 알겠지만 저자가 동일하다. 하단에 있는 책은 이후에 구입을 했다. 2016년 버전은 블로그에 해당하는 내용만 다루어서 깔끔했고, 하단의 표지가 다른 책은 기존 내용에 유튜브와 관련된 내용이 추가된 버전의 책이다.

 

블로그 마케팅의 모든것

 

블로그 마케팅의 모든 것
국내도서
저자 : 이태화
출판 : 미다스북스 2016.05.24
상세보기

 

블로그를 운영했던 지난 시간들이 고스란히 남아있다. 마케팅에 대한 관련글도 인상적이었고, 제작 노하우와 글쓰기에 대한 내용도 마음에 들었다. 하지만, 아직 본인은 스킬이 부족해서 계속 보고 실천하는 것만이 정답이라 생각한다.

 

친절한 효자손의 구글 애드센스 고수익자 되기

친절한 효자손의 구글 애드센스 고수익자 되기
국내도서
저자 : 유길용
출판 : e비즈북스 2018.09.21
상세보기

해당 블로그를 운영하는 유길용님의 친절한 효자손은 자주 방문하는 블로그 중 하나이다. 의견을 물어보면 피드백도 바로 답해주고, 책의 내용엔 애드센스의 핵심적인 이야기들이 다수 담겨있다.

 

HTML+CSS 코딩의 모든것

HTML + CSS 코딩의 모든 것
국내도서
저자 : 이용학,황현숙
출판 : 교학사 2018.07.30
상세보기

무작정 배움에 신나서 빌린책인데, 내용자체는 깔끔하고 알찼으나, 아직 나에겐 너무 어려운 내용이었고. 코딩을 익히려면 아주 긴 시간이 필요할것 같았다. 이미 기본적인 내용을 습득하고 있다면, 딱 좋은 추천하기 좋은 도서이다.

 

 

마무리

너무나 아직도 어렵고, 힘든 블로그의 길은 사실 꾸준히 하는 노력이 없다면 애초에 안하는것을 추천한다. 이미 많은 흥미를 느끼고, 주위 사람들에게 추천했으나, 대부분 실행하지 않는 사람이 대부분이며, 실행하더라도 금방 질려서 그만두는 사람들을 봤다. 바로 한달이라는 기간에 말이다. 

 

현재 한달동안 16,000명이 넘는 방문자들이 방문해 주셨다. 너무나 감사할 따름이고, 물론 16,000건중에 1,000건은 본인의 것이라는 생각이 들지만 말이다.

 

이 글을 끝까지 읽었다면, 그냥 내용을 대충 훝고 내린분은 아니란 생각이 든다. 앞으로도 재미있는 블로그 생활을 실천하길 바란다. 아디오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