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apas의 지식저장소

 

 

샐러리의 간단 히스토리

 

샐러리는 아피아과(Apiaceae)라는 식물과 에 속하는 채소다.

샐러리 잎이 기원전 1323년 죽은 파라오 "투탄카문왕"의 무덤에서 발견된 유골의 일부였다는 기록이 있는, 지극히 오래된 채소다. 고대 그리스에서는 셀러리 잎이 죽은 자를 위한 화환으로 사용되었고 전투의 승리자들에게 주어지는 화환이나 왕관을 만드는 데 사용되었다. 샐러리는 말이 트로이 전역에서 자라는 야생 셀러리 먹는다고 해서 호머의 "일리아드"와 "오디세이"에서도 언급되고 있다.

과거에 셀러리는 주로 겨울과 초봄에 야채로 재배되었다. 사람들은 그것이 병을 예방할 수 있는 천연 해독 강장제 역할을 한다고 믿었다. 우리가 알다시피, 샐러리는 수분을 보충하는 특성 때문에 신체를 해독한다. 샐러리 씨앗은 또한 관절염과, 통증을 완화시키는 데에도 사용되었다.

 

위의 샐러리는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가지고 있다.

 

샐러리의 10 가지 건강상의 이점

1.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


셀러리의 장점은 심장 건강을 증진시키거나 유지하는 데 유용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힘을 포함한다. 셀러리에는 지질 저감 작용이 있는 것으로 보고된 독특한 화합물이 들어 있으며, 연구자들은 셀러리가 여전히 연구 분야에서 나타나고 있는 다른 많은 유익한 화합물을 가지고 있다고 믿고 있다.

2. 염증 감소


셀러리는 항염증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진 항산화제와 다당류, 특히 플라보노이드와 폴리페놀 항산화제를 함유하고 있다. 이것들은 염증을 유발할 수 있는 활성산소 손상(또는 산화성 스트레스)과 싸워서 특히 나이가 들면서 전반적인 건강을 지탱한다. 염증은 종종 암, 심장병, 관절염과 같은 만성 질환의 원인이 된다.

3. 고혈압 예방 또는 치료


셀러리 씨 추출물은 고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항경련 성질을 가지고 있다. 고혈압은 관상동맥 심장병의 중요한 위험요인 중 하나로, 선진국에서는 사망률이 가장 큰 원인이다. 셀러리 씨앗의 이점은 만성적인 혈압 상승을 조절하는데 잠재적으로 도움을 준다. 셀러리의 혈압을 낮추는 이점은 그 씨앗에서 유래하는데, 이 씨앗에는 육각, 메탄올, 수액-에탄올 추출물이 포함되어 있다. 이러한 추출물은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염증을 낮추고 혈압조절에 도움을 준다.

4. 궤양 예방에 도움


셀러리의 장점 중 하나는 다음과 같다. 그것은 고통스러운 궤양의 형성을 막거나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2010년 의학저널 오브 제약바이올로지(Journal of Pharmical Biology)에 발표된 한 연구에 따르면 셀러리는 궤양으로부터 소화관의 내막을 보호하는 데 유용한 특별한 형태의 에탄올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다. 셀러리 추출물은 위벽에 필요한 고갈된 위 점액의 양을 유의미하게 보충하여 작은 구멍과 구멍이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5. 간 건강을 보호

 
이집트 헬완대 영양식품과학과 연구진이 쥐에게 셀러리(치커리와 보리와 함께)를 먹였을 때 이 쥐들은 간 내에 위험한 지방 축적량이 줄어든 것을 경험했다. 정확하게, 연구자들이 쥐의 고콜레스테롤 식단을 셀러리, 치커리, 보리 가루로 보충했을 때, 그들은 간 효소 기능과 혈액 지질 수준이 향상되는 것을 관찰했다. 쥐에게 셀러리, 치커리, 보리를 더 많이 줄수록 그들의 간 건강은 더 좋아졌다. 이는 치커리와 보리뿐만 아니라 셀러리가 많이 함유된 식단이 간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 유익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

6. 체중 감량에 대한 이점


셀러리는 칼로리가 극도로 낮고 필수적인 영양분을 공급하고 지질(지방) 대사를 조절하는 데 도움을 주는 능력 때문에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귀중한 음식이 될 수 있다. 셀러리의 주요 이점 중 하나는 너무 영양이 풍부해서 비타민 C, 비타민 B, 칼륨과 같은 항산화제, 전해질, 비타민과 미네랄을 모두 칼로리가 매우 적다는 것을 의미한다.

7. 소화 기능 향상 및 팽창 감소


셀러리 씨앗은 이뇨작용을 하고 몸의 디톡스를 돕는 NBP로 알려진 무취의 기름진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다. 위에서 언급한 의약 식품 저널에 실린 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쥐에게 셀러리 추출물을 투여했을 때 소변량은 대조군에 비해 상당히 컸다. 셀러리의 소화효과는 부분적으로 이뇨작용 때문이다. 또한 장내의 순환을 좋게 하기 때문에 수분 보유로 인한 부기를 완화시켜 소화를 개선하는 데도 유용하다.

 


8. 감염과 싸우는 항균성 성분 함유


셀러리 씨앗은 실제로 수세기 동안 항균 효과가 보고된 한약재로 사용되어 왔다. 약학 저널에 실린 2009년 보고서는 셀러리가 셀러리 식물의 씨앗에서 발견되는 특별한 항균 성분을 포함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셀러리 씨앗에서 추출물을 채취해 인간에게 감염을 일으키는 유해한 박테리아 화합물과 결합하면 셀러리 추출물이 박테리아의 성장을 현저하게 정화시키고 줄일 수 있었다. 이것은 셀러리가 자연적으로 면역력을 높이고 박테리아 감염과 싸우기 위해 사용될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9. 요로 감염 예방에 도움


셀러리는 요산을 줄이고 소변 생성을 자극하기 때문에 소화기관과 생식기관 내의 세균 감염과 싸우는데 이롭다. 요로감염(UTIs)과 싸우는 것으로 알려진 크랜베리와 유사하게 셀러리는 방광 장애, 신장 질환, 그리고 생식기에 있는 낭종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10. 암 예방에 도움 


셀러리의 또 다른 중요한것 중 하나는 폴리아세틸렌이라고 불리는 항암성 화합물을 포함하고 있다. 초기 연구들은 폴리아세틸렌이 독성을 줄이고 암 형성과 싸우는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보여주었는데, 특히 유방암, 장암, 백혈병이다.

폴리 아세틸린은 변이 된 세포가 증식하는 것을 막는 종양 퇴치 능력을 포함한 많은 면역 증강 효과를 가지고 있다. 덴마크 오르후스 대 농업 과학부 교수들에 따르면 폴리아세틸 레네스는 항염증, 항혈소판 화합물, 세포독성, 항균 활동, 박테리아와 미코플라스마 활동 등 흥미로운 생물활동을 많이 보여 주었다고 한다.

주의사항


비록 알레르기가 흔하지는 않지만, 셀러리는 땅콩 알레르기와 비슷한 경우에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작은 그룹의 음식에 속한다. 셀러리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오일에 노출되면 치명적인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셀러리 씨앗은 요리하는 동안 파괴되지 않는 알레르겐 함량이 가장 높기 때문에 알려진 식품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셀러리를 완전히 피해야 한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