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apas의 지식저장소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니, 직접 어플로 대표이미지를 만들어서 종종 PC로 파일을 보내야 하는데, 그럴때마다 메일로 접속하거나, pc와 스마트폰을 연결해서 파일을 이동시킨다. 

 

하지만 그런 번거로움을 단번에 해결해 주는 사이트가 있다. 로그인 하기는 귀찮고, 잠시동안 파일을 주고 받는 목적으로 로그인 없이 파일 공유가 가능한 홈페이지이다.

 

사용용도

 

1. 외부 공용 PC 에서 내가 가진 첨부파일을 열람 할때 (프린트, 수정 목적)
    웹하드나 메일 로그인 없이 파일만 주고 싶을때 (키로그 바이러스드 등이 염려)

 

2. 인터넷에서 자료 제공시 이메일 주소 노출 없이 전달 할 때 (게시판 사진 수정, 길드 로고 전달 등)

 

3. 내 PC의 자료를 리눅스 서버에서 wget 등으로 바로 다운 받고 싶을 때 (PC 에서 서버 접속은 안되는 상황, 서버에서 웹은 접속 가능한 상황)

 

4. apk, exe 등 이메일이나 카톡으로 전달이 불가한 파일을 공유 할 때 (개발중인 첨부파일 등)

 

 

잠시동안 공유할 목적으로 올리는 서비스도 여럿 있지만

 

여러 파일을 올려서 한번에 다운받게 하거나.

 

리눅스나 맥에서 wget 으로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없는 것 같아서 만든 사이트라고 한다.

 

 

본 사이트는 위와 같이 가벼운 인터페이스를 자랑한다. 단순하게 파일을 업로드하고, 파일 삭제 희망일을 최대 7일까지 지원하며, 이용약관에 동의를 해야 업로드가 진행된다.

 

업로드 진행화면이다. 바탕화면 이미지를 1시간으로 지정하고 업로드 하자마자 카운트 다운이 시작되었다.

 

PC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가능하다. 이전엔 2G까지 가능했는데, 토렌트 영상이나 그 외 저작권과 관련되어 있는 문제로 인해 현재는, 단일 파일 용량 제한을 100메가바이트로 설정을 해놨다.

 

어찌보면 당연한 일이다. 그래도 100메가 정도면 왠만한 기본 파일들은 옮기기 편하리라 생각이 든다. 

 

위와 같이 업로드를 하면 이제 다운로드를 할 차례이다. 다른 pc나 모바일로 다운로드 공유 주소로 접속하면, 위와 동일한 화면이 나오는데, 다운받기를 누르고 확인버튼을 누르면 바로 다운로드가 이루어진다.

 

해당 사이트를 만들어준 개발자에게 매우 감사할 따름이다. 

 

본인과 같이 로그인이 필요없이 파일공유를 할때 유용하게 사용하길 바란다.

 

 

로그인 없는 파일 공유 사이트

 

http://file2.me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