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apas의 지식저장소

스마트폰 구글 드라이브 백업 방법

스마트폰을 손 안의 작은 컴퓨터로 하루 종일 사용하고 있는데요. 그런 만큼 각 종 개인 정보가 담겨 있게 되고, 개인의 일상의 기록들이 고스란히 쌓이게 됩니다. 또한 새로운 스마트 폰이 계속해서 출시되다 보니 조금만 지나면 구형이 되고 새로운 스마트 폰을 구입하게 되는데요.

 

 

스마트 폰을 교체하게 되면 제일 처음에 하게 되는 일이 바로 이전에 사용했던 스마트 폰의 각종 연락처, 통화기록, 문자, 메시지 등 기록과 사용했던 앱들을 새로운 폰으로 이전하는 것인데요.

 

 

그러나 교체해야 하는 제일 중요한 일이 바로 현 상태의 기록을 백업하는 일입니다. 교체 직전까지 상태를 백업해두어야 새로운 스마트 폰을 구동하면서 계정 연결을 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백업되어 있던 내용들이 고스란히 새로운 폰으로 복원되게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안드로이드 폰에서 구글 드라이브에 내 개인정보를 백업하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스마트폰의 설정을 선택합니다.

 

설정 화면으로 아래와 같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Google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구글 설정 내용이 나타나면 다섯 번째 백업 메뉴가 보이는데요. 백업 메뉴를 선택합니다.

 

 

 

 

백업메뉴를 보시면 제일 위에 Google 드라이브에 백업 메뉴가 보이는 데요. Google드라이브 백업하기 위해서는 먼저 구글 계정이 생성되어 있어야 합니다. 구글 계정이 생성되어 있다면 우측 체크를 하고  지금 백업 버튼을 선택하여 백업을 시작하게 됩니다.

 

 

구글 드라이브로 백업은 몇 번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구글 드라이브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