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apas의 지식저장소

우울증을 극복하는 5가지 방법


당신이 느끼는 감정과 생각들이 당신의 행복을 앞지르지 않도록 하라. 말하기는 쉽다. 일반적으로, 우리는 단지 그 정도만을 통제할 수 있다. 하지만 문제는 어떻게 하면 우울해지지 않을까 하는 것이다.

삶에서, 당신은 일을 진실되게 처리할 필요가 있지만 그것에 사로잡혀서는 안 된다. 그것은 당신이 영원히 그곳에 머물지 않는 한 당신이 느끼는 것을 느끼는 것이 괜찮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것이 정서적 규제의 목표지만 많은 사람들이 꼼짝 못 하게 된다. 그들은 부정적이거나 어려운 감정 속에서 그곳에 머문다. 그들은 우울증에 빠지기 시작할 수 있다.

우울증은 당신이 세상의 무게를 어깨에 짊어진 것처럼 느낄 수 있다. 가슴이 답답할 수도 있다. 그것은 사람들에게 다르게 나타날 수 있다.

겉으로 보기엔 괜찮아 보이지만 실제로는 무너지고 있고, 침대에서 일어나기 힘든만큼 쇠약해지는 우울증도 있다. 어떻게 우울해지지 않을 것인가 하는 것은 이런 상태에 있었다면 여러 번 마음속에 떠오를지도 모른다.

답은, 모든 사람들에게, 그것은 조금 다르다는 것이다. 전반적으로, 그것은 단순히 사라지지 않는 감정 과부하로 인한 슬픔이나 심지어 무감각함이다.

우울증의 공식적인 진단을 위해서는 적어도 2주 이상은 지속되어야 한다.

그러나 누구나 우울한 나날을 보낼 수 있다. 그것은 모든 다른 생활방식, 배경, 태도 등을 가진 사람들에게 일어날 수 있다. 태도는 사실 그것과 아무 상관이 없다. 의지력에 관한 것이 아니다. 복원력에 관한 겁니다. 우울증에서 벗어나기만 할 수는 없지만, 치료를 받고 극복하는 방법을 찾을 수 있다.

 

우울해지지 않는 다섯 가지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자신의 잘못이 아니라는 것을 이해하라

 

"정상"이나 "완벽"이 되는 것은 신화다. 우리 모두는 힘든 시간과 어려운 감정을 경험한다. 그러나 우울증을 경험할 때, 사람들은 그들의 생각과 감정에서 고립감을 느낄 수 있고, 만약 치료되지 않거나 하지 않으면 자살할 수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우울증은 오래 머물게 하기보다는 행동으로 옮기는 것이 중요하다.

부정적인 감정은 항상 떠오를 것이다. 어느 누구도 24시간 내내 햇빛과 행복으로 가득 차서 돌아다닐 수 없다. 우리는 모두 지쳐버린다. 우리는 모두 손실을 경험한다. 우리는 모두 휴식이 필요하다.

그러나 부정적인 감정이 당신을 추월할 때, 당신이 느끼고 있는 슬픔이나 어려운 감정 때문에 현실을 직시할 수 없을 때, 그것은 그것이 우울증으로 변할 수 있는 것이다.

우리는 즉각적인 만족을 원하는 사회다. 그 "지금의 정신"으로 우리는 우울증을 극복하고 대신 자신의 감정을 감추는 것을 발견하기가 훨씬 더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된다. 그냥 사라지지는 않는다. 우울해하지 않는 방법에 대한 빠른 해결책은 없다. 


우울증의 많은 원인과 그것에 대한 많은 오해들이 있다. 즉, 사람들은 그것이 삶에 대한 태도나 배은망덕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유전학, 화학적 불균형, 스트레스, 손실, 외상 등과 같은 많은 요인들이 있다. "만약 그것이 가능하다면"는 것이 항상 가능한 것은 아니다. 

2. 자기 관리

 
이제 자신에게 투자할 시간이다. 아마도 당신은 모든 것을 다른 사람에게 쏟아 부었을 것이다. 당신의 임무, 당신의 활동, 성공을 위한 당신의 노력에. 아마 당신은 그냥 계속 나아갔을 것이다. 느껴지거나 생각하거나 단순하게 처리하기보다는, 당신이 가는 그대로 백치처럼 말이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삶에서 자기 관리를 계획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우울할 때는 역시 단절감을 느끼게 된다. 무엇보다 자기 자신과의 단절감을 느끼고 있는 것이다. 그대는 침묵 속에서 고통받아서 세상이 그 일로 당신을 판단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자신을 사랑하기 시작하면 성장하기 시작한다.

자기관리는 많은 것이 될 수 있다. 개를 산책시키고, 샤워를 하고, 일기를 쓰고, 어떤 식으로든 자신을 표현하거나, 도움이 필요한 다른 사람을 돕는 것이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일 수도 있다.

당신이 할 수 있는 일들의 목록을 만들길 바란다. 그것은 당신이 고립되고 맥이 빠졌을 때 당신 자신과 연결됨으로써 어떻게 우울해지지 않는지를 도울 수 있는 간단한 것들의 목록을 만들길 바란다. 우울증의 많은 증상들. 이 계획은 어떻게 하면 우울해지지 않고, 자기 관리를 채택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한다면 자기애부터 시작하라. 그것이 바로 자기 관리가 정말 중요한 것이다. 자신을 사랑하기 때문에 오늘을 직시하려고 모습을 드러내고 있는 것이다. 그렇다고 모든 것을 직시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다 알아낼 필요는 없다. 당신은 단지 당신이 있는 곳에서 당신을 만나기만 하면 된다.

당신 자신을 먼저 생각해라. 친구, 가족, 정신 건강/의학 제공자와 상관없이 자신의 요구를 옹호하여라. 오직 당신만이 직접 겪고 있는 일을 알기 때문에 당신이 가장 우뚝 설 필요가 있는 곳이다. 오직 당신만이 당신이라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안다.

 


3. 당신이 혼자가 아니라는 것을 알아라.


당신이 자기주장을 연습할 때 발견할 수 있는 것은 사람들이 실제로 돕고 싶어한다는 것이다. 이런 때일수록 도움을 청하라. 그것은 모든 사람이 당신의 투쟁을 다루도록 훈련받았다는 것을 의미하거나, 그들이 관계를 맺을 수 있거나, 그들이 감정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하지만 당신은 당신의 요구와 그들의 요구를 평가할 수 있고 누군가가 단순히 도움이 될 수 있는지 볼 수 있다. 

우울해하지 않는 방법에 대해 전문가에게 문의하길 바란다. 당신을 돕기 위해 훈련된 사람을 만날 수 있을지도 모른다. 그들은 당신을 돕기 위한 것이고 당신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의 감정적인 깊이를 다룰 수 있다.

기능성 우울증이 있는 사람은 우울증을 추적하기가 더 어려울 수 있다. 그러나 열린 대화는 누구나 경험할 수 있는 징후를 파악하는 것을 가능하게 한다. 그것에 대해 말하는 것은 현재의 관계를 심화시킬 수도 있다. 그것은 투명성과 관계의 갱신으로 이어질 수 있다.

 

4. 반응하는 것보다 사전에 예방적인 방법 얻기


반응이란 충동에 따라 행동하고 감정 상태와 지나치게 동일시하는 것이다. 또는 헤어지기 위해 고통스러운 감정과 생각을 덮기 위해 생산적으로 행동할 수도 있지만, 그것은 사전 예방적인 것과는 다른 것이다. 적극적이 된다는 것은 부정적인 경험에도 불구하고 일을 더 잘 처리하고 긍정적으로 결정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것은 당신이 선택한 마음가짐 때문이다.

어둠 속에 빛을 불어넣는 무언가를 창조하라. 사랑하는 사람에게 사랑한다고 말해주며, 작은 친절을 베풀어라. 당신이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여 그것들을 충족시키도록 노력하라. 침묵에 귀를 기울이고 명상을 하는 법을 배워라. 청소와 같은 간단한 행동을 할 때는 심호흡을 하고 명상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또한, 생각나는 대로 신중하게 행동해라. 당신이 내일 무엇을 기대하는지 생각해보아라. 그리고 하는 김에 자신에게 친절하게 대해라. 당신의 직감을 믿어라. 당신은 가치가 있다. 우울증이 당신을 규정할 필요는 없다. 당신에게 일어나는 일은 당신을 규정하지 않는다. 당신을 규정하는 것은 당신의 성격, 당신의 태도, 당신의 의지, 당신이 다른 사람을 대하는 방식이다. 그것을 이해하면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

5. 당신의 진실을 존중하라.


당신의 이야기를 공유하고 경의를 표하는 것에는 신성한 무언가가 있다. 큰 소리로 말함으로써 어둠에 빛을 가져다 주어라. 당신의 목소리가 중요하다.  그것을 밖으로 내놓는 것은 수치심을 덜어주고, 우리가 진정으로 평화를 찾을 수 있는 것은 바로 여기에 있다

 

마무리

 
어떻게 우울해지지 않는가는 감정을 억누르거나 가리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현실에 대처할 수 있는 방식으로 자신의 현실을 처리하는 것이다. 그것은 자기 사랑과 수용으로 시작된다.

우울할 때 할 수 있는 가장 나쁜 일은 그것에 대해 자신을 판단하는 것이다. 우울증이 가시지 않으면 이제 손을 내밀어 도움을 청할 때다. 우울해지지 않는 방법에 대한 자기 자신에 대한 작업은 평생동안 지속되며 심오하고 강력한 과정이 되어야 한다.

당신의 감정을 존중하되, 삶에서 떨어져서는 안 된다. 머무르는 것은 가치가 있다. 여기에 있는 것은 가치가 있다. 이 생에 당신을 아는 것은 가치 있는 일이니 그대로 머물러 자신을 생각하길 바란다. 그럼 이만.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