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apas의 지식저장소

 

당신은 불행하다고 느끼는가?


분명히, 우리 모두가 최고의 삶을 사는 것은 아니다. 때때로 우리가 통제할 수 없는 상황들이 우리를 무너뜨리고, 우리를 밑바닥으로 떨어지게 한다. 파산, 이혼, 차별, 죽음, 파괴 그리고 거짓 비난, 내가 계속해야 하나? 세상은 때론 다소 불쾌하고 가혹한 곳이다.

그 시점에서 당신은 세상이 그렇게 잔인해 보일 때 내가 어떻게 행복해지는 것을 선택할 수 있을까?

가진 것, 가고 싶은 곳을 보고 다음 걸음을 내딛는다.

인생은 한 가지, 관점이다. 당신의 관점은 당신의 현실을 형성하기 때문에 당신이 해야 할 일은 당신의 삶에 대한 관점을 바꾸는 것이다.

당신의 삶은 머릿속에 심어진 수많은 생각들의 조합이며 그것을 통해 세상을 볼 수 있다. 우리가 태어났을 때, 우리는 백지장일 뿐이다. 

 



그러나 우리가 성장함에 따라 다른 사람들은 그들의 견해와 이상과 가치관을 우리에게 심어주고 매주 새로운 가치를 심어주고 싹을 틔워 당신이 누구인지에 대한 당신의 관점을 막는다. 한때 하얀 종이가 다른 사람들의 그림으로 가득 차 있었다. 결국 우리는 길을 잃었고, 당신의 집이 어디인지 알지 못하고, 우리가 우리의 것으로 받아들인 이 모든 다른 민족들의 가치와 의견들에 눈이 멀게 된다.

그래서 우리는 왜 우리가 그것을 말했는지, 혹은 왜 그것을 믿는지 조차 알지 못하는 것들을 말하면서 인생을 더듬는다. 우리가 하고 싶은 것은 우리가 어렸을 때, 삶이 덜 복잡하고 혼란스럽고 혼란스러웠을 때처럼 안전하고 행복한 집에 있는 것이다.

집으로, 행복으로 가는 유일한 방법은, 더 이상 자신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 그런 이상들 중 일부를 지워서 조금 더 선명하게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당신은 당신이 어렸을 때 겪은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는 결코 만족할 수 없을 것이다. 이러한 가치와 경험들은 진실이 아니기 때문에 여러분의 행복을 방해하고 있다. 그것들은 단지 당신이 진실이라고 생각하는 이야기일 뿐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행복해질 수 있을까? 인생은 당신이 만드는 것만큼 어렵다. 그럼 당신의 사고방식을 뒤집기 위해 우리가 뭘 할 수 있을까?

 


1. 선택하기


모든 것들과 마찬가지로 행복은 창조되고 선택된다. 그러므로 당신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행복을 선택하는 것이다.

행복은 평생의 헌신이며 모든 좋은 결혼과 마찬가지로 배우자의 가치를 지키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행복은 순간적일 수 있고, 세상이 항상 당신처럼 친절하지는 않기 때문에 그것을 가지는 동안 감사할 필요가 있다.


2. 당신의 삶과 당신이 축복받은 모든 것에 대한 감사 표시


당신은 인생에서 믿을 수 없을 만큼 축복받았다. 우리 모두는 앉아서 고통받고 희생당하며 실패하지만 당신 주위를 둘러보기로 결심한다.

당신은 수돗물, 요청받은 의료, 생존할 수 있는 충분한 돈을 가지고 있고, 당신의 주변 사람들을 사랑한다.

당신은 자신이 가지고 있지 않은 것에 너무 사로잡혀 있기 때문에 인정하기로 선택한 것보다 더 많은 것을 가지고 있고, 가지고 있는 모든 것을 당연하게 받아들이고 있다.

그러니 잠시 시간을 갖고 주위를 둘러보고 매일 적고, 생각하고, 말하고, 당신이 적어도 한 가지에 얼마나 감사하고 있는지를 보여라.

감사란 진정으로 가진 모든 것을 깨닫기만 하면 중독될 수 있고, 행복은 감사의 달콤한 소리를 따를 것이다.

3. 스스로 말하는 이야기 바꾸기


우리는 우리의 이야기들, 우리가 다른 사람들에게 하는 이야기들 그리고 우리가 우리 자신에게 하는 이야기들.

우리는 우리가 말하는 대로다. 만약 당신이 누군가에게 당신이 정직한 사람이라고 말하면, 사람들은 당신이 정직한 사람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스스로에게 무엇을 할 수 없다고 말한다면, 당신은 그것을 할 수 없을 것이다.

최근 사회에서는 희생자가 되고, 약자가 되는 것이 인기가 있는데, 영화에서는 결국 약자가 이기기 때문이다.

 

그러나 약자는 콤플렉스를 극복하고 옳고 용감한 일을 함으로써 승리하고, 그들은 자신만의 이야기를 쓴다.

그러니 당신의 어색하고, 당황스럽고, 파괴적인 상실과 고통에 대한 이야기들은 던져 버려라. 


당신은 누구인가? 그리고 당신은 지금 누가 되고 싶은가? 왜냐하면 자기 자신의 이야기를 쓰는 것의 아름다움은 그것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기 때문이다.

 

당신은 이렇게 말할 수 있다, 이봐, 난 패배자가 아니야, 난 강한 사람이야. 불안하지 않게 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하기 때문에 나는 더 이상 불안하지 않다. 나는 건강한 사람이다. 당신을 행복하게 해줄 이야기를 찾아낸 다음, 매일 주인공으로 등장시키고, 당신의 이야기를 쓰고 그것이 행복한 것인지 확인하라.

4. 당신이 원하는 삶을 구축하라


당신이 행복하지 않은 이유는 당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삶을 살고 있지 않기 때문이다. 당신은 진실하게 살고 있고 그것은 괜찮지만, 당신이 행복해지고 싶다면, 당신은 당신의 진정한 가치관에 맞추어 살아야 한다.

자신이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어떤 삶을 살고 싶은지 결정한 다음 그것을 얻기 위한 계획을 세워라. 자신에게 충실하고 원하는 삶을 사는 방법

매일 작은 일을 해서 그 꿈의 삶을 향해 건설하고 거기에 도착하면 그것을 알게끔 계획을 세워라. 여러분은 이렇게 함으로써 더 행복함을 느낄지도 모르지만, 인생은 여행이고, 꼭 위에서 바라본 경치가 아니라 등반을 감상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라.

가장 중요한 것은 이것이다.

다른 것이 당신을 행복하게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당신은 결코 행복하지 않을 것이다.

새로운 직업은 당신을 행복하게 하지 않을 것이며, 새로운 파트너, 집, 휴일, 사물, 애완동물 또한 당신을 행복하게 하지 않을 것이다. 그건 행복이 아니라 뇌 속의 화학반응이다.

장기적인 행복이란 그런 것들을 즐기고 감상하기 위한 선택이다. 


 

 

마무리


행복은 당신의 통제하에 있다. 긍정적인 면을 부정적인 면에서 보는 것은 정신적인 선택이다. 내가 살면서 배운 한 가지는 내가 거부당했던 모든 것들이, 내가 있어야 할 곳으로 옮겨지고 있었고, 내가 고통받았을 때, 그것은 나를 더 나은 사람으로 만들 수 있는 무언가를 배울 수 있도록 했다는 것이다.

투쟁은 성장과 힘, 투쟁은 행복이 만들어지는 곳이다. 당신의 환경이 아무리 어렵고 고통스럽거나 힘들어도 항상 감사해야 할 일이 있고, 당신이 행복해지기를 선택한다면 당신은 행복할 자격이 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