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apas의 지식저장소

 

하루에 몇 시간 정도 수면을 취해야 하는가?



수면의 주제와 수면의 필요량은 지난 시간 동안 논란이 되어 왔으며, 특히 우리가 살고 있는 이 디지털에 사로잡힌 시대에 더욱 그러했다. 여러분은 과학이 여러분에게 얼마나 많은 수면을 필요로 하는지에 대해 말하고 있는 것에 놀랄지도 모른다. 하지만, 나는 충분한 잠을 자지 않는 것이 쉽다는 것을 언급하고 싶다. 특히 우리의 수면 패턴이 엉뚱하거나 이상할 경우 말이다. 건강한 수면 루틴이 없다면, 필요한 시간을 얻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신체 내부 시계의 규칙적인 간격으로 졸음과 경각심을 순환한다."

본질적으로, 시계는 당신의 뇌 속에 있고 규칙적인 수면 패턴으로 번성한다. 그래서, 만약 여러분이 밤을 새우는 사람이라면, 여러분은 다음날 특정한 시간에 형편없거나 지칠 것을 느끼도록 자신을 설정하고 있는 것이다.

오후에 보통 에너지 레벨이 하락한다면, 그것은 당신의 순환 리듬이 꺼진다는 신호다. 이것은 왜 오후 2시나 3시에 당신은 무서운 슬럼프를 느끼고 카페인 보충제가 필요한지 설명해 줄 것이다. 당신의 뇌는 수면 패턴을 조절해 달라고 간청하는 것이다.

 

 



일단 해가 지고 바깥이 어두워지면 우리의 뇌, 구체적으로는 송과선이 멜라토닌을 생산하고 분비하기 시작한다. 우리의 전화기 같은 가벼운 노출은 이 과정을 방해한다. 따라서, 그 중단은 결과와 함께 온다. 우리가 잠을 준비하기 위해 뇌의 자연적인 능력을 연장하거나 개입하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낮 동안 우리의 에너지 소모가 더 오래 지속된다. 이러한 급증하는 에너지 변화들과 그것들이 왜 발생하는지에 관심을 기울일 가치가 있다.

깊은 잠은 건강과 복지에 필수적이다. 이때 근육은 회복되고, 몸은 면역체계를 보충하고 활성화시키며, 계속 유지된다. 하지만 우리는 충분한 깊은 잠이 필요하다.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을 유지하려면 적절한 양의 수면을 취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수면시간제한의 결과


밖에는 대여섯 시간 이하의 수면을 취하는 것이 괜찮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중요한 것은, 사람들은 6시간이면 충분하다고 믿지만, 그렇지 않다는 것이다. 눈을 감는 시간이 부족하면 수많은 결과가 초래된다.

불면증을 치료할 때, 나는 단지 이틀 밤 동안 잠을 자지 못한 후에 알아차린 몇 가지 증상들을 발견했다. 나는 탈모, 부비강으로 눈과 광대뼈 주위의 피부가 부풀어 오르는 것을 경험했다. 다른 이들은 이러한 질병과 초과 근무가 만성적인 문제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차렸다. 본인의 심장병 위험은 급격히 증가할 것이다.

실제로 이전글에 언급한 것처럼 야간근무를 병행하다 보니, 혈압이 불규칙하며, 바이오 리듬이 매우 불안정하다.

 

건강한 수면패턴을 개발하는 방법


수면 요법은 건강을 증진시킨다. 하루 일과를 계획하는 데 보내는 시간, 잠잘 시간 준비에도 같은 시간을 보내야 한다.

스케줄이 아무리 바빠도 저녁 식사를 하고 나면 수면으로 하루를 마무리하기 위해 노력한다. 하지만 우리는 때때로 불면증 환자가 될 수 있다. 건강에 문제가 있든 없든 간에, 나쁜 수면 요법은 신체적, 정서적 건강을 빠르게 해칠 것이고, 많은 시간이 걸리지 않을 것이다.

명상적인 활동에 참여하거나 요가를 하면서 한 시간을 보내는 것이 바쁜 생각을 잠재우고 낮이나 밤의 다음 장으로 편안히 보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나는 나를 지치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하여 적어도 30분 동안 일을 하는 것을 좋아한다. 나는 소셜 미디어를 보며 앉아 있거나 휴대폰 화면을 너무 오랫동안 응시하는 등 지나치게 자극적인 행동을 하는 것을 추천하지 않는다.

나로서는 그 엉터리 핸드폰을 내려놓고 내 눈을 쉬게 하는 것이 정신 싸움일 수 있다. 우리의 뇌는 스크린의 푸른빛을 쉽게 햇빛으로 착각하고 멜라토닌이나 세로토닌을 분비하는 과정을 혼란스럽게 할 것이다. 해가 질 때, 우리의 뇌는 가장 먼저 수면을 준비하지만, 어떻게 생활하는가가 우선되어야 한다. 당신은 창문, 아마도 저녁에 한 시간 정도,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허락해야 한다.

 

 

수면 스케줄을 조절하는 방법


오후 10시에서 7시 사이는 건강한 수면 패턴이다. 나는 보통 아침 5시나 6시에 일어나는 것을 좋아한다.

나는 밤 9시 30분에서 10시 30분에 잠자리에 들고 오전 6시 30분에 일어나는 내 자신을 발견하고 그 일정에 대해 매우 상쾌함을 느낀다. 그리고, 나는 하루 종일 에너지가 있어서 오후 2시나 3시 오후가 되면 낮잠을 자고 싶지 않아. 규칙적인 수면 패턴은 슬럼프에 빠지거나 함께 사라진다.

아침에 일어나면 알람이 울리지 않아도 내 순환 리듬이 완전히 맞춰진다는 걸 안다. 그렇다. 나는 아침에 소방차 사이렌으로 착각할 수도 있는 알람으로 인사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사실, 과학은 이제 경보기가 우리의 정신적 또는 정서적 건강에 좋지 않다고 말한다.

수면 사이클을 방해하면 하루 종일 멍한 기분이 들 수도 있고, 전날 밤 파티를 새벽 4시까지 한 것처럼 느껴질 수도 있다. 말할 필요도 없이, 잘못된 수면 패턴은 아침부터 불쾌하다. 당신의 두뇌와 에너지 레벨이 동기화되고 다시 규칙적이 되는 데 많은 시간이 걸릴 것이다. 나는 피로 때문에 나의 문제를 알람 탓으로 돌렸고, 당연히 그렇게 생각했다.

만약 여러분이 필사적으로 알람이 필요하고 어떤 종류의 알람을 울리지 않고 자신을 믿지 않는다면, 진정시키는 음악을 연주하거나 여러분이 선택한 명상적인 만트라를 반복할 수 있는 알람을 얻길 바란다. 이와 관련된 수많은 어플들이 이미 존재한다. 

불면증에 걸리기 쉬운 사람이라면 전자 기기 근처에서 자는 것을 권하지 않겠다. 대신, 전화기를 방의 반대쪽 끝에 놓아라. 그래야 알람이 울리면 어쩔 수 없이 침대에서 일어나게 된다.

 

몇 시간 동안 수면을 취해야 하는가?


잠을 자야 할 시간은 당신에게 달려있다. 6, 7시간으로는 더 이상 충분하지 않고, 과학은 지금 적어도 8, 9시간은 얻으라고 말하고 있다. 9시간 동안, 당신의 뇌는 최적의 인지 기능에 필요한 모든 수면 주기를 성공적으로 처리했다.

모든 단계를 밟아야 다음날 걷는 좀비 같은 느낌이 들지 않는다. 만약 당신이 그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않는다면, 사람들은 알아차릴 것이고 수면 부족은 직장에서의 실적 저하를 초래할 수 있다.

수면 부족은 또한 여러분의 마음이 삶의 모든 상황에서 얼마나 날카롭고 빠르게 반응하는지에 영향을 미친다. 기억도 그런 것들 중 하나이다. 거의 모든 직업에서, 우리는 기억력에 의존한다. 그리고 현실적으로 생각해 보자. 대부분의 경우, 인생은 우리가 사물의 세부사항을 얼마나 잘 기억하는지 보여주는 시험이다. 다음에 당신이 "오늘 밤 정말 늦게까지 일하고 다음날 아침 일찍 일어나도 괜찮아."라고 말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때.

아무리 다섯 시간에서 여섯 시간 동안 잠을 잤다고 생각하더라도, 계속 그렇게 하면 하루 종일 많은 힘이 드는 일을 겪게 될 것이다.

 

 

마무리


9시간의 수면은 당신이 노력해야 할 것이다. 하지만, 나는 삶이 어떻게 간섭할 수 있는지 알고 있다. 탄탄한 하룻밤의 수면은 삶이 당신에게 줄 수 있는 혹은 어쩌면 당신에게 던지는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만약 당신이 나와 같은 어떤 사람이고 당신의 마음이 한 가지 일로 끊임없이 윙윙거리고 있다면, 평화로운 수면의 밤을 촉진하는 효과적인 수면 루틴을 만들어라.

그리고 만약 여러분이 밤에 휴대폰을 사용해야 하는 사람이라면, 파란 불을 끄고 화면을 흐리게 만들어라. 그러나 그 9시간의 수면과 당신이 몇 시간 전에 보낸 시간은 내일의 성패를 좌우할 것이라는 것을 기억하라.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