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apas의 지식저장소

버섯의 효능과 부작용

 

건강한 식단을 고수할 때, 버섯을 선호하다. 그것들은 탄수화물과 칼로리는 낮지만 비타민 B, 미량 미네랄, 섬유질 그리고 심지어 단백질도 풍부하다. 버섯은 또한 항염증 식품이며 버섯 영양은 면역세포를 경계하는 높은 수준의 베타글루칸 화합물을 포함하고 있으며, 게다가 몸 전체 염증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강력한 항산화제인 에르고티오네인(ergothioneine)을 함유하고 있다.

버섯의 약용은 수천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아시아 국가들에서 매우 오랜 전통을 가지고 있다. 비록 서반구에서 그들의 사용이 지난 수십 년 동안만 증가하기 시작했지만, 최근 수많은 연구들은 그것들이 건강에 상당한 이점이 있는 생명체, 생물학적으로 활동적인 화합물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사항을 궁금해 할 수 있다.

버섯은 건강에 좋은가?
버섯은 무엇에 좋은가?
이 버섯은 먹어도 안전한가?
버섯을 먹으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버섯은 채식주의자 음식인가?

버섯의 효능


1. 암세포성장 퇴치


자연암 치료제로 알려져 있고 위험한 암 세포를 찾아서 파괴하는 면역 세포를 증가시키는 최고의 음식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그래서 버섯은 강력한 암 퇴치 식품으로 칭송받고 있다. 제3바이오텍지에 실린 체외 연구에 따르면 버섯에서 발견되는 항암성분은 산화성 손상으로부터 보호하고 종양 형성을 막기 위해 암세포를 죽이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이것은 버섯 영양이 건강한 세포를 보호하고 위험한 물질로부터 스스로를 해독하는 신체의 능력을 증가시키면서 DNA 손상을 막고 세포의 변이를 막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2. 면역기능 강화 


2005년 ‘증거기반보완 및 대체의학’지에 발표된 보고서에 따르면 버섯에는 "항균, 항바이러스, 항균, 항균, 항균, 항알레르기, 면역 변조, 항염증, 저혈당, 간암, 간암성 등의 보호 활성을 갖는 화합물 및 복합 물질이 포함되어있다"고 한다. 그것은 입에 침이 고이는 것처럼 들릴지 모르지만, 그것은 그것들이 염증 감소와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신체의 거의 모든 체계를 강화시키고 수많은 질병으로부터 여러분을 보호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오랫동안 염증을 지속하는 것은 심장병, 당뇨병, 암과 같은 만성 질환에 기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버섯은 또한 위험한 박테리아와 바이러스와 싸울 수 있는 자연적인 능력을 가지고 있다. 사실, 그들은 그들 자신의 자연환경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강한 항균과 항균 화합물을 가질 필요가 있다. 이것이 이 유익한 화합물이 많은 버섯으로부터 격리되어 인간의 세포를 보호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는 것이 놀랍지 않은 이유다. 그들은 심지어 다수의 건강 문제를 일으키는 치명적인 다저항성 박테리아와 다른 미생물들로부터 보호하는 것으로 보여진다. 실제로 페니실린, 스트렙토마이신, 테트라시클라인등 아플 때 사람에게 주는 일반적인 항생제에 존재하는 물질은 버섯 곰팡이 추출물에서 추출한 것이다.

 


3. 심장 건강을 지켜준다


버섯을 더 많이 먹는 것도 콜레스테롤 수치를 자연스럽게 낮추는 한 방법이다. 많은 종류의 버섯은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동맥이 경화되지 않도록 하여 심장병의 위험을 줄여준다.

버섯은 간에서 콜레스테롤의 생성을 방해하는 스테롤 화합물을 가지고 있지만, 동시에 HDL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높일 수 있다.  또한 세포가 혈관벽에 달라붙지 않고 증식을 일으키지 않도록 도와주는 강력한 피토뉴트리스를 함유하고 있어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건강한 혈압을 유지할 수 있다.

4. 에너지 수준 향상


버섯은 부신 기능을 지원하고 음식의 영양분을 우리 몸이 사용할 수 있는 에너지로 바꾸는 B 비타민의 훌륭한 공급원이다. 비타민 B는 뇌안개를 뚫고 갑상선 질환을 예방하고 건강한 신진대사를 지원하는 신경전달물질 기능도 지원한다.

 


5. 체지방 감소 효과


한 연구는 버섯을 고기로 대체하는 것이 칼로리가 낮고 영양분이 풍부한 음식이기 때문에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실제로 버섯을 일주일에 여러 번 먹는 것은 체중감량 증가, 허리둘레 감소, 체지방 감소와 관련이 있다.

6. 비타민 D 제공


비타민D 결핍은 많은 사람들에게 심각한 문제고 심장병부터 우울증까지 모든 것과 관련이 있다. 비타민 D는 태양 피폭에서 가장 잘 얻어지지만, 특정 종류의 버섯은 또한 이 중요한 비타민을 충분히 공급할 수 있다.

버섯을 자외선에 노출시키면 야외에서 재배하든 실내에서 재배하든 비타민 D의 농도가 높아진다.당신의 식단에 다양한 비타민 D가 풍부한 음식을 첨가하는 것은 당신의 암, 심장병, 기분 장애, 그리고 뼈의 손실 위험을 줄이는 것으로 여겨진다. 연구에 따르면, 특정 종류의 버섯은 비타민 D3(인류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종류)과 비타민 D4와 함께 많은 양의 비타민 D2를 제공한다고 한다.

 


7. 더 나은 두뇌 기능을 촉진한다


만성적인 스트레스가 삶의 질을 떨어뜨리고 있는가? 이것은 당신의 몸의 스트레스를 처리하는 것을 도울 수 있다. 특정 버섯은 염증을 낮출 수 있는데, 이것은 인지 기능, 기분, 에너지 수준, 그리고 나이와 관련된 신경 퇴행성 질환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것으로 여겨진다.

8. 뼈 강화


그들의 인상적인 비타민 D 함량 덕분에, 일부 연구는 식단에 버섯을 첨가하는 것이 뼈 건강을 강화하고 골다공증과 같은 심각한 질환으로부터 보호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제안한다. 비타민D는 칼슘의 흡수를 위해 필요하며, 이 핵심 비타민의 결핍은 골절, 뼈의 약화, 광물화 결함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 유럽 영양 저널의 한 동물 모델은 비타민 D와 칼슘이 풍부한 표고버섯을 쥐에게 먹이는 것이 골밀도를 높이고 골다공증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버섯은 야채인가 고기인가?


비록 대부분의 사람들이 버섯을 야채로 생각하지만, 사실 버섯은 유익한 곰팡이의 일종이다. 현재, 버섯은 적어도 14,000종의 다른 식물 종을 구성하고 있으며, 아마도 그 이상일 것이다. 지구 상의 버섯 종은 14만 종으로 추정되는데, 이것은 과학자들이 현재 가능한 종의 약 10%만 알고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식용 버섯의 가장 흔한 종류로는 다음과 같은 것이 있다.

표고버섯
모렐 버섯
레이시 버섯
차가버섯

칠면조꼬리버섯
포토벨로 버섯
사자 갈기버섯
굴 버섯
마이타케 버섯 
크레미니 버섯
나무 귀 버섯
꿀버섯
송로버섯 
포치니 버섯
팽이버섯
느타리버섯
삼나무 버섯

버섯의 종류는 정확한 칼로리와 영양소 개수 면에서 차이가 있지만, 버섯 영양은 일반적으로 탄수화물이 매우 낮다(저탄수화물이나 케토 식단에 자연적으로 선택하게 한다), 칼로리, 지방, 나트륨이 많다. 버섯 영양은 또한 비타민 B, 구리, 셀레늄을 활성화시키는 산화 방지제를 포함한 다양한 영양소를 제공한다.

 

 

 

위험과 부작용

 

대부분의 버섯에는 일부 식물에서 자연적으로 발견될 수 있는 퓨린이 포함되어 있으며 어떤 경우에는 건강 문제와 관련이 있다. 퓨린은 분해되어 요산을 형성하며, 드물게 통풍이나 신장 결석과 같은 상태로 이어질 수 있다. 따라서 퓨린으로 인해 악화된 기존 문제가 있는 경우 버섯을 적당히 먹어야 한다.

 


마무리


버섯이 몸에 좋다는 것을 알겠는가? 잠재적인 버섯 건강 이점으로는 암세포의 성장 감소, 에너지 수준 증가, 심장 건강 증진, 뇌와 면역 기능 향상, 체중 조절 개선 등이 있다.
버섯 영양도 매우 인상적이다. 비록 다양한 식용 버섯 종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버섯에는 일반적으로 저칼로리, 지방, 탄수화물, 그리고 버섯 영양에 많은 양의 산화방지제, B 비타민 그리고 다른 미세 영양소가 있다.
수천 종의 버섯이 있는데, 그중 많은 종류가 아직 과학자들이 발견하지 못했다. 
모든 버섯이 소비하기에 안전한 것은 아니라는 것을 명심해라. 어떤 종류는 실제로 독이 될 수 있고, 환각성 버섯은 지각변동을 일으킬 수도 있다.

 

이 맛 좋은 버섯이 제공하는 독특한 이점을 활용하기 위해 소스, 스튜, 수프, 반찬 등 다양한 요리에 버섯 영양을 즐기며, 한주를 맞이하길 바란다. 그럼 이만.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