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apas의 지식저장소

토요미스테리- 흑석골 99번 유령버스 흑석골에서 군 복무를 하게 된 친구에게 면회를 가기 위해, 한 시골 마을에 오게된 남자. 그는 99번 버스로 갈아 타야했지만 초행이다보니 길을 잃게 된다. 그래서 그 남자는 99번 버스를 어디서 타는지  지나가는 아주머니에게 물어보기로 한다. 그런데 아주머니에게 99번 버스에 대해 물어보자 엄청 놀라는 것이였다. 이어 99번 버스는 유독 사고가 많이 났던 버스라 요즘에도 다니는지 모르겠다고 대답하였다.

 

 

그때'99번 버는 왜찾느냐' 며 한 할아버지가 등장한다. 이에 아주머니는 저 할아버지에게 물으라며 황급이 자리를 피했다. 그래서 남자는 할아버지에게 99번 버스 타는 방법을 물었고, 할아버지는 그냥 돌아가라며 남자를 만류하는 것이었다. 

 

 

 

 

 

 

하지만 남자가 99번을 꼭 타야 한다고 말하자 할아버지는 잠시 남자와 이야기를 나누기로 한다. 이야기를 나누던 중 할아버지는 남자를 보며 손자가 생각난다고했다. 할아버지의 손자는 10년 전 학교 갔다가 귀가길에 버스 사고를 당해 어린 나이에 세상을 떠났던 것이었다. 이어 할아버지는 남자에게 무슨 말을 하려다 그만두고 말을 흐리고만다.

 

 

 

 

할아버지의 만류에도 남자는 흑석골로 가야 한다고 말했고, 결국 할아버지는 남자에게 99번 버스 타는 곳을 알려주었다. 어느새 저녁이 됐고, 남자는 할아버지가 알려준 곳에서 버스를 기다렸다. 마침내 나타난 99번 버스. 그런데 버스가왔는데도 타지 않고 아주머니들은 앉아만 있는 것이었다. 남자는 조금 이상한 기분이 들었지만, 대수롭게 여기지 않고 버스에 올랐다. 그런데 시간이 늦어서 였을까? 99번 버스 안의 분위기가 이상한 것을 느낀 남자.

 

 

 

 

또 남자가 바람을 쐬려고 창문을 열었는데 뒷자석에 앉은 아줌마가 창문을 열지 못하게 하는 것이었다. 그렇게 99번 버스는 남자를 태우고 도로 위를 달렸다. 어느새 버스에서 잠이 들었던 남자는 흑석골을 지나쳤는지 물어보려고  뒤를 돌았지만, 아줌마늬 분위기가 무서워 말을 걸지 못했다. 아줌마 뿐만 아니라 버스 안의 분위기는 아까 전보다 더 이상해져있었다.

 

 

 

 

버스 기사 역시 흑석골을 지나쳤는지 물어봐도 아무 말 없이 운전만 하고 있는 것이었다. 뭔가 이상한 99번 버스. 그때 남자는 한 아이를 발견하게 된다. '오영식' 이라는 이름표를 달고 있는 아이. 아이는 남자를 향해 의미심장한 미소를 지었다. 그제야 남자는 무엇인가 잘못된 걸 알게 되었다. 아이는 남자에게 천천히 다가왔고, 남자는 살려달라고애원했다.

 

 

 

다음 날 흑석골에서 신원 미상의 남자 시체가 발견되었다는 소식이 라디오 뉴스에서 들렸다. 이에 할아버지는 손자 사진을 보며 혼잣말을 하게 되는데.. "영식아 그만좀해라, 이게 몇 번째니.. "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