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apas의 지식저장소

iptime 공유기 초기화 방법

 

 

 

 

 

너무너무 간단한 방법이기 때문에 이렇게 포스팅하는 시간이 훨씬 많이 들지만,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이렇게 가지고 왔습니다. 공유기는 어떤 건지 다들 아실 겁니다. 하나의 인터넷 회선이 들어와서, 그걸 나눠서 여러 컴퓨터에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언제부턴가는 그런 인터넷이 발전되어서 와이파이라는 무선인터넷 마저 가능해졌죠.

 

 

 

그 와중에도 단연 돋보이는 공유기 업체가 있습니다. 바로 거의 70프로 이상이 사용하고 계시는 iptime 입니다. 하지만 이 공유기도 사용을 하다 보면 한 번씩 먹통이 될 때가 있습니다. 휴대폰과 같은 경우는 전원을 껐다가 켜면 되는 간단한 문제이지만, 공유기는 전원을 뽑았다가 다시 꼽는다 해도 초기화가 되지 않습니다. 과연 어떻게 초기화할 수 있을까요?

 



 

 

이게 바로 저희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공유기입니다. 자세히 보시면 RST라는 버튼이 보이실 거예요. 저게 바로 iptime 공유기 초기화 버튼입니다. 쉽게 눌러지지 않게끔 만들어 두었습니다. 그래서 저기를 펜으로 누르다 보니 펜 자국이 보이실 겁니다. 저부분 안에 있는 버튼을 얇은 것으로 눌러서 7~10초 정도 (모든 불이 꺼질 때까지) 눌렀다가 떼 주시면 초기화가 완료됩니다.

 



 

 

만약 불이 꺼지지 않는다면, '아 이정도면 오래 누른 거 같은데'라는 생각이 들 때 떼 보세요. 가끔은 뗄 때 초기화가 되는 공유기가 존재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초기화를 완료하셨다면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어떠한 인터넷 창이든 상관없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구글 크롬, 네이버 웨일 등 주소창에 저렇게 입력한 뒤에 엔터를 눌러주세요.

 

 

로그인을 위해서 이렇게 창이 뜨게 됩니다. 위에는 자신의 iptime 공유기 모델명 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 나오는 로그인 이름, 그리고 로그인 암호는 초기화 시에 모두 admin으로 바뀝니다. (모델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로그인을 하게되면 이렇게 창이 뜹니다. 이게 바로 iptime 공유기 초기화 후에 꼭 해주어야 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넘기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여기서 딱 두 가지 [설정 마법사], [무선 마법사] 두 개만 실행해 주신 다음, 하라는 데로 따라 해 주시면 됩니다.

 

 

설정 마법사는 전체적인 공유기의 망을 설정해 주어서 가장 최적화된 속도의 망을 찾아줍니다. 그러므로 인터넷 속도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몰린 망보다, 적절하게 몰리고 속도가 빠른 곳으로 자동으로 찾아줍니다.

 



 

 

무선 마법사는 말 그대로 와이파이 설정입니다. 와이파이를 지원하지 않는 공유기는 저 버튼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무선 마법사를 눌러주신 다음 들어가셔서 하라는 데로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이름 설정은 말 그대로 휴대폰에서 볼 수 있는 와이파이 이름이고, 비밀번호 또한 보안을 위해서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집 인터넷을 옆집이나 아랫집 등에서 몰래 사용한다는 건 썩 유쾌한 일도 아니고 보안으로도 문제가 생기겠죠.

 

 

오늘은 이렇게 iptime 공유기 초기화 방법, 그리고 초기화 후에 해야하는 것들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지만 잘 모르셨을 겁니다. 그리고 한 번 해두면 잘 까먹지 않게 되니 인터넷에 문제가 생기셨다면 꼭 한번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보통 인터넷 문제는 이렇게 초기화를 한 번 진행하게 되면 해결되기 때문이죠.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