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apas의 지식저장소

 

 

봄철에는 상승하는 기온으로 인하여 대기 정체 현상이 잦아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기 때문에 피부 건강에 더욱 주의가 필요한 시점이다. 크기가 작은 미세먼지가 피부 모공 속까지 침투해 피부 건강을 악화시키는 주범이 되기 때문이다. 모공 속에 흡수된 미세먼지가 피지선을 자극해 피부 장벽을 무너뜨리며 이로 인해 피지의 과다 분비가 촉진되면서 여드름 등 각종 피부 질환으로 이어진다.

 

 

그리고 무엇보다 봄이 되면 큰 일교차와 건조한 대기 공기로 인해 습도가 낮아지면서 피부 조직의 수분 함량 역시 낮아진다. 그렇기 때문에 봄철은 우리 피부를 괴롭히는 2대 고민인 '피지'와 '각질'을 올바르게 잡는, 제대로 된 피부 관리법을 알아야 하는 적절한 시기다.

 

그래서 몸신 사과식초세안법과 사과식초코팩을 소개하려 한다. 누구보다 깨끗한 피부를 가꾸기 위해서 피부청결이 중요한데, 사과식초세안법 사과식초코팩으로 모든 고민을 해결할수 있다.

 

피부를 망치는 이유 주된 요인

피부를 망치는 주된 요인이 바로 피지와 각질이다. 이를 관리하지 않는다면 주름뿐만 아니라 피부 노화까지 촉진하기 때문에 반드시 관리해야 한다. 

 

무엇보다 봄이 되면 큰 일교차와 건조한 대기 공기로 인해 습도가 낮아지면서 피부 조직의 수분함량 역시 낮아진다. 모공 속에 흡수된 미세먼지가 피지선을 자극해 피부 장벽을 무너뜨리고 이로 인해 피지의 과다 분비가 촉진되면서 여드름 등 각종 피부 질환으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피지는 어느 정도의 적당량은 분비가 되어야 하는데, 그 이유는 피지는 피부 표면의 수분이 증발하는 것을 막아주어 피부의 수분을 유지하는 역할을 하며, 외부의 유해 물질이 피부에 직접 닿는 것을 차단해주는 역할을 해주기 때문이다. 

 

하지만 적당량이 아닌 피지가 과도하게 분비되었을 때는 모공내의 묵은 각질 세포로 인해 끈적끈적한 덩어리로 굳어  모공이 막히면서 박테리아가 증식하게 되며, 이로 인한 결과로 염증 및 여드름이 생기게 된다.

 



피지가 과도하게 분비되는, 지성피부인 사람만이 피지가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다. 오히려 피부가 건조한 사람도 피지가 더 많이 증가될 수 있는데, 그 이유로 피부가 건조해 유수분 밸런스가 깨진다면 겉은 유분으로 번들거리지만 속은 건조한 피부가 되며 이 때 피부 건조를 막기 위해 분비되는 피지 성분에 문제가 생겨 정상적인 보습 작용이 어려워지면서 피부는 건조해 지지만 피지는 증가하는 현상이 생긴다. 이것이 바로 속건조 상태의 피부이다.

 

기름지거나 매운 음식, 인스턴트 식품 등은 스트레스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켜 피지 분비를 증가시키며, 스트레스로 인한 호르몬 변화도 피지의 증가의 원인이된다.  또한, 기온이 상승하면서 피지 분비량이 늘고, 피지 배출 통로인 모공 확장이 진행되며, 자외선도 모공 확장의 원인이 된다. 콜라겐 합성을 돕고 피부에 탄력을 주는 엘라스틴이 오랜 기간 자외선 노출에 의해 변성되고, 여기에 중력을 못이겨 피부가 처지면 모공이 세로로 길게 늘어난 모양이 되는 것이다. 모공 사수를 위한 클렌징은 콕콕 박힌 피지를 말끔히 제거하는 데 초점을 맞춰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 꼼꼼한 세안 보습을 유지하고 피지의 발생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오늘 소개할 몸신 사과식초세안법과 사과식초코팩은 피지와 각질을 제거하는 데 큰 도움이 될것이다.

 

사과식초 효능


사과식초에는 각질 제거제 성분인 수용성 과일산의 일종으로, 피부 표면의 각질 제거에 효과적인 AHA - 알파 하이드록시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특히, 사과식초 효능 속에는 AHA 성분 중에서도 말릭산 성분은 모공을 막는 죽은 각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주어 피지가 더 이상 쌓이지 않도록 도와주며, 피지 각질 제거는 물론 블랙헤드, 화이트헤드 제거 효과 또한 뛰어나다.

 

식초는 예부터 뛰어난 살균, 소독 효과로 인해 상처를 치료하는 데 사용했다는 기록이 있을 만큼 인류의 가장 오래된 발효식품이며, 의학의 아버지인 히포크라테스도 식초를 이용해서 상처를 치료했다는 기록이 있을 만큼,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다. 또한, 식초는 천연 각질제거제라고 불리울만큼, 피부의 각질 제거에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


또한 식초는 피부 손상을 방지해주며,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도 맞춰 준다. 특히 봄철 피부의 pH 밸런스가 깨졌을 때, 약 산성으로 만든 식초를 사용하여, pH 밸런스 균형을 맞출 수 있다. 이러한 약산성 클렌저는 피부의 피부에 자극이 적고 민감한 피부도 사용할 수가 있다. 

 

사과식초는 항박테리아,항균 기능이 있어 여드름과 피부 감염을 방지해주며, 효과적으로 과도한 피부의 기름을 제거해줄뿐아니라, 사과식초세안은 PH발란스를 맞춰줌과 동시에 피지 생산을 정상화시켜 너무 과도하지도 않고 너무 건조하지도 않게 해준다.

사과식초는 또한 강력한 알파 하이드록시산을 담고있어 피부의 죽은 세포를 제거해주어, 그밑에 있는 환하고 건강한 안색을 드러내준다. 많은 비싼 세안제들이 극소량의 알파 하이드록시산을 가지고 홍보하는데 반면, 사과식초는 적은양으로 도 훨씬 많은 양의 알파 하이드록시산이 있다.

 

피지, 각질 잡는 몸신 사과식초 세안법 사과식초 코팩


나는 몸신이다 에서 소개된 피지, 각질 잡는 세안법으로 사과식초 세안법, 사과식초코팩은 이미 많은 이들이 사용할만큼 유명하다. 특히 헐리웃 스타 스칼렛 요한슨의 세안법으로도 유명한 피부 관리법이다.

사과식초세안법

사과 식초는, 희석시켜 사용하는것이 최상이다. 특히 처음사용할때 주의해야 한다. 많은 사람들이 이것을 여드름, 뾰루지를 관리하는데 사용하고 있는데,  처음 사용할때 트러블 난 자리가 따끔할것이다.

 

사과식초세안을 위해 사과식초 클렌저를 만들어야 하는데, 만드는 방법과 사과식초세안법은 다음과 같다.

 

 

사과식초세안법

1. 물 3리터 분량에 식초 1스푼(약15ml)을 풀어 넣어 만든다.

2. 1차적으로 세안후, 사과 식초 세안액으로 3분간 얼굴을 헹군다.

3. 마무리는 차가운 물로 헹구어 깨끗하게 다시 한번 씻어낸다.

 

 

TIP
 
 

당신의 피부가 사과식초에 적응이 된 후라면 비율을 조금씩 달리 해도 된다. 민감한 피부를 가진 사람이라면 낮은 비율로 시작하는게 낫다. 또한 처음 사용하기 전에 둔감한 피부에 패치태스트를 해도 된다. 한시간정도 놔둔뒤 이상반응이 없는지 살펴보아야 한다.

 

 

사과식초 코팩 

 

사과식초 코팩은 간단하며. 사과식초 코팩을 만드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따뜻한물 50ml + 사과식초 5ml 의 비율로 10:1 비율을 사용하여 코팩용 사과식초 희석액을 만든후, 화장솜을 넣어 적셔준 뒤 화장솜을 15분 정도 코 위에 올려주는 방법으로 코팩 효과를 볼수 있다. 적당한 시간이 지난후, 화장솜을 떼어내어 확인해보면 블랙헤드, 피지 등이 올라와 있는 게 보이는데 면봉이나 롤링을 사용해 블랙헤드나 피지를 제거해 주면 된다.

 

사과식초 부작용 및 주의사항

 

사과식초 세안 횟수는 하루에 한 번만 하는것이 좋고, 피지 고민 있는 사람이라면 아침, 저녁으로 두번에 나누어 하면 좋다고 한다. 그리고, 개인마다 피부 상태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즉각적인 효과는 보기 힘들지만 꾸준하게 사과식초 세안과 사과식초 코팩을 하면 피지를 줄일 수 있고, 피부 트러블을 잡아주기 때문에 피지를 없애주는 효과가 탁월하지만, 개인에 따라서는 부작용이 발생하기도 하니 주의해야 한다. 또한, 개인에 따라 피부가 자극되어 피부가 붉어 지고 가려운 증상이 나타난다면 사과식초 세안을 중단하길 바란다.

 

 

'LIFE > 헬스뷰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혈액형 다이어트 믿을만한 사실일까?  (0) 2020.05.08
앉아서 하는운동 추천  (2) 2020.04.01
수면 다이어트 방법 10가지  (3) 2020.03.31
간헐적 단식 가이드  (0) 2020.03.19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