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apas의 지식저장소

본인은 최초에 빙(bing) 사이트는 애초에 예외로 잡아놓은 사이트였다.

 

나 또한, 해당 사이트에서 검색을 해본 것이라곤 대한민국 대표 사이트 밖에 없기 때문이다. 어떠한 특정 키워드를 검색해서 무엇인가를 찾아본 적이 단 한 번도 없었다.

 

 

하지만, 블로그 글을 작성하면서, 웹마스터 도구에 사이트를 등록시키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유입이 생기는 것을 보고

바로 검색 등록 시키려 자다가 벌떡 일어났다.

 

우선 해당 사이트에 접속을 하자.

 

 

 

Bing - 웹 마스터 도구

모바일 지원 Bing 모바일 지원 수준 확인 도구로 사이트가 모바일을 지원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www.bing.com

 

접속 후 해당 사이트 중앙에 로그인 버튼을 눌러 로그인을 해준다.

 

이미 이 글을 읽는다면, 티스토리를 다음, 네이버, 구글에 검색 등록을 시킨 방문자일 것이다.

 

왜 이 간단한 것을 안 하고 있었을까 후회가 되는 순간이다. 로그인을 하면 해당 사이트의 웹 마스터 도구가 나오는데, 보면 좌측에 내 사이트 추가 버튼을 눌러, 사이트를 입력 후 추가 버튼을 누르거나, 본인처럼 구글을 등록한 이라면, 구글 서치 콘솔에서 이미 확인되었다는 메시지가 옆에 보일 것이다. 본인은 간편하게 오른쪽에 보이는 가져오기 버튼을 눌렀다.

 

아래와 같이 가져오기 버튼을 누르니 모든 것이 끝났다. 가져오기를 누른 후 보이는 화면이다.

 

이처럼 간단한데도 불구하고, 아직 안 한 분들이 있다면 지금 당장 하길 바란다.

방문자의 한 명 두 명이 모여 10명이 되고, 100명이 되는 것이니 말이다.

아직 사이트맵 등록을 안 한 분들을 위해 다음 글을 준비했으니, 사이트맵도 같이 등록하길 바란다.

 

 

같이 봐야 하는 글.

 

2020/02/14 - [블로그 Tip] - [티스토리] 등록 후 필수로 해야 될 네이버 노출 방법

2020/02/14 - [블로그 Tip] - [티스토리] 줌(ZUM) 사이트에 검색 등록시키기

2020/02/15 - [블로그 Tip] - [티스토리] 구글 검색 노출시키기, 블로그 최적화

2020/02/16 - [블로그 Tip] - [티스토리] 다음(DAUM) 사이트에 검색 등록시키기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