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apas의 지식저장소

완전 기초 편이지만, 블로그를 이제 막 개설한 사람이라면 썸네일 대표 이미지를 어떻게 설정하는지도 모를 것이다.

이제 그 간단한 일이지만, 소수의 사람들도 헤매지 않게 잘 알려주려 한다. 기본적으로 글을 작성할 때 이미지를 삽입한 것 중 가장 상단에 있는 이미지가 대표 사진으로 등록이 된다. 

 

본인의 이전 글들을 확인해보면 거의 난잡한 수준이다. 지금도 마찬가지이지만... 대표 이미지를 설정하는 것은 아주 간단한 일인데 그것도 모르고 작성을 했다. 예전 게시글이 어떻게 되어 있는지, 참고하면 아주 놀랄 것이다.

 

https://jpapas.tistory.com/4

 

중국에서 집까지 무료배송이 된다고???

이미 너무 유명해져 모두가 알듯하지만 모르는 분을 위해 내용을 공유한다 오늘은 알리익스프레스의 구매방법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이미 아시는 분들은 아는 중국 대형 사이트이다. 우리나라의 대형 종합 쇼핑몰..

jpapas.tistory.com

 

일부러 지우지 않았고, 대표 사진도 바꾸지 않았다. 알리익스프레스를 간단히 소개하는 글이었다. 블로그를 생성하고, 3번째 쓴 게시글이고, 알리익스프레스를 소개하는 글이다. 사실 원하는 건 게시글 작성 후 제일 하단에 넣어둔 이미지를 대표 이미지로 하고 싶었다. 그런데 찾아볼 생각도 안 하고, 그냥 발행을 완료시켰다. 그랬더니 결과는 판매 아이템 목록 창으로 아주 멋들어지게 저장이 되었다. 

 

원하는 이미지는 이것이었다.

 

1. 대표 이미지 선택하기

대표 이미지 저장하는 법을 몰랐다. 뭐 당연한 결과다. 대표 이미지를 지정하는 법은 아주 간단한데, 아래 사진과 같이, 해당 이미지 위에 커서를 올리면, 대표라는 글과 체크하는 공간이 생긴다. 바로 저 위치를 체크한 후 저장만 하면 되는 것이다.

 

 

 

 

2. 대표 이미지 추가하기

 

간혹 글을 작성한 후에 대표 이미지를 내용 안에는 굳이 넣을 필요는 없는데, 보이는 썸네일에 대표 이미지가 나왔으면 해서 게시물에 이미지를 억지로 넣어 대표 이미지로 설정을 했다. 하지만 그럴 필요가 없었다.

너무 이미지를 많이 넣으면, 지저분하기만 할 뿐이니, 꼭 필요한 이미지는 본문에 넣어두고, 발행을 누르면

대표 이미지를 추가할 수 있는 버튼이 생긴다.

 

해당 위치에 대표 이미지 추가 버튼을 누른 후 추가 후 발행만 하면 끝난다. 모두 다 알 것 같지만, 모를 수도 있는 일이라 공유한다. 오늘 하루도 알차게 파이팅!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