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apas의 지식저장소

넷플릭스 역사

1997년에 리드 헤이스팅스가 설립하였고, 1998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처음에는 비디오 대여 사업부터 시작, DVD를 거쳐 현재는 온라인 스트리밍을 위주로 서비스하고 있다. 총 4,200만여 장의 영상물을 보유하고 있으며, 스트리밍을 이용하는 가입자는 2017년 7월부로 전세계 1억 명을 돌파했고, 2018년 3분기 기준으로 1억 3,700만 명을 돌파했다. 미국에만 6,000만 명이 넘는다. 미국뿐 아니라 캐나다, 멕시코, 유럽 일부 국가, 한국, 일본 등 전세계로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2018년 기준 미국, 유럽에서 온라인 동영상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2019년 기준 전세계 동영상 스트리밍 시장에서 30%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고 분석된다.

 

미국 내 프라임타임 인터넷 트래픽의 3분의 1을 넷플릭스가 사용하고 있다는 CNN의 보도가 있을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으며 방송 산업의 역사를 새로 쓰고 있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이다. 스포티파이와 함께 일종의 스트리밍 붐을 일으켰다고 평가받고 있고 2009년부터 9년 간 기록한 수익률은 무려 4,912%. 당시 5.67달러였던 주가는 2018년 2월 기준으로 278.52달러에 달한다.

 

넷플릭스 가격 요금제, 변경, 해지, 꿀팁

 

이미 이전부터 넷플릭스에 매력을 느껴 가입하여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번 기회에 넷플릭스의 가격 요금제와 해지방법을 포스팅하려 한다. 넷플릭스 가격이나 요금제에 대한 정보가 생각보다 없기에 해당 내용을 준비해봤다. 요즘 다들 이태원 클라쓰에 빠져들 있던데, 본인은 이미 웹툰으로 이전에 정주행을 하고 드라마로 이태원 클라쓰를 접하니 너무나 반가웠다.

넷플릭스

 

넷플릭스의 가장 큰 장점은 한 달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물론, 이를 이용하여 악용을 하는 사람도 존재하곤 하는데, 맛보기로 이용해 보라고 만든 것이니, 악용하기보단 한 달을 무료로 사용해보고, 콘텐츠 제작자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이용하시려는 사람은 유료로 전환하여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한다. 본인은 최초 무료 사용을 할 때, 넷플릭스가 사용화된 지 얼마 안 되었을 때라, 내용 자체가 매우 부족했기 때문에 넷플릭스 가격도 비싸다고 느꼈다. 하지만 시간이 흐른 후 주변에서 전부 넷플릭스를 사용하기에, 다시 가입해봤더니, 매우 많은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었다. 이미 그 시기엔 갓 플렉스가 된 시점이었다.

 

가입방법

 

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멤버쉽 요금제 보기를 클릭한다.

 

 

한 달 무료 후, 사용할 가격 요금제를 선택한다.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등록한다.

 

신용카드 정보를 등록한다.​

 

 

한 달까지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나, 그 이후부터는 자동 결제 시스템을 통해 다음 달부터는 자동 결제가 진행되니, 사용해보고, 본인의 성향과 시스템이 맞지 않는다면, 반드시 해지를 진행해야 한다. 어떤 상품이건, 자동 결제 등록을 한 후, 잊어버리고 있다가 매달 결제가 진행되는 경우를 많이 봤으니, 개인적으로는 가입하자마자, 해지를 신청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 해지를 신청했다가, 다시 멤버십 재신청 기능이 있기 때문에, 매달 결제를 하면서 상품 서비스를 지속하고 싶다면, 멤버십 재신청을 통해 다시 신청하면 되기 때문이다.

 

 

 

가입하면, 어떤 디바이스를 선택할것인지, 프로필 등록을 선택해서 개개인별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필을 선택하는 사항도 나온다. 그리고, 어린아이들도 보는 것을 고려해 키즈 콘텐츠만 나오게 할 수 있는 선택도 가능하다. 모든 것을 선택하면, 개개인의 취향을 파악하는, 선택 시간이 온다.

 

좋아하는 콘텐츠를 3개 선택하라고 나오는데, 취향에 맞는 영상 3개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선택한 영상과 어울리는 영상만을 선택해서 화면에 보여준다. 그리고 오래 오래 사용할수록 본인의 취향과 딱 맞는 영상을 선별해주기 때문에 넷플릭스의 매우 강한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본인은 킹덤을 제일 먼저 선택했는데, 메인 이미지가 너무 무섭고, 잔인해 보이는 이미지라서, 포스팅하는 스크린샷은 킹덤의 사진을 사용하지 못했다. 이런..

 

 

넷플릭스 해지 방법

해지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30일간 무료로 이용하기 위한 목적으로 가입했다면, 가입과 동시에 해지까지 하는 것이 좋지만, 당장 해지하더라도 무료 체험 기간은 유지되기 때문에, 미리 넷플릭스 해지를 하는 방법까지 알아두고, 넷플릭스 해지를 신청한후 마음 편하게 무료 기간이 끝나갈 무렵에 맞춰서 유료 결제가 되기 전에 해지할 필요 없이, 미리 해지 신청을 하길 바란다.

 

넷플릭스 해지 방법은 위처럼 해당 프로필 아이콘을 눌러서 진입한다. 이후 방법은 아래 스크린샷을 보고 따라하면 바로 처리된다.

 

 

위의 스크린샷을 본 것처럼 넷플릭스 해지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어떤 서비스는 해지를 하지 못하게 잘 찾기도 힘들게 꽁꽁 숨겨둬서 마치 숨바꼭질을 하듯 해지 버튼을 찾아야 하는데, 넷플릭스 해지하는 방법은 누워서 떡먹기처럼 매우 간단하다. 넷플릭스는 이렇게 상당히 당당하게 해지 버튼을 숨기지 않고 드러내고 있다. 그리고, 만약 해지가 끝나기 이전에 다시 해지 신청한 것을 취소하고 싶다면, 멤버십 재시작을 통해 다시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변경이 가능하다는 점 잊지 말자!

 

넷플릭스 이용 꿀팁

 

넷플릭스 해지하는 과정에서 내용을 보면, 회원 정보를 10개월간 보관한다고 적혀있다. 만약 해지 후 10개월이 지났다면? 그 이후, 해지 이메일을 다시 입력해서 등록을 하면, 다시 무료 30일이 이용 가능하다. 이번에, 포스팅을 위해 예전에 가입했었던 10개월이 지난 평소 사용하지 않는 아이디로 가입을 해서 작성을 해보았는데, 사용해보지도 못하는 아이디가 아깝다.

 

 

 

4 flix

 

이미 넷플릭스 이용자라면 넷플릭스 가겨에 대한 부담 때문에, 4 플릭스(4 flix), 또는 포플릭스 라고 불리는 사이트를 너무나도 잘 알겠지만, 이제 막 가입한 사람이라면, 해당 커뮤니티에  가입하면 좋을 것이라 생각한다. 넷플릭스의 정보도 발 빠르게 전달해준다.

 

또한, 친구 만들기라는 커뮤니티를 통해서 프리미엄 서비스의 인원을 모집하는 글들을 볼 수 있는데, 4명 동시 접속 가능한 것을 사용해서 4인이 요금을 N분의 1로 나눠서 내는 방식으로 요금을 저렴하게 절약할 수가 있다. 이 정도면 넷플릭스 꿀팁이라고 말할 수 있지 않나 싶다. 이제 즐거운 영상 시청을 하길 바란다.

 

위와 같이 정말 다양한 서비스가 존재하니, 넷플릭스를 한번 이용해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넷플릭스의 매력에 푹 빠지리라 생각한다. 본인이 넷플릭스를 사용하는 가장 큰이유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때문이다.

 

현재 가장 핫한, 넷플릭스 시리즈 중 킹덤 시리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로 넷플릭스에서만 만날 수 있다.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이뤄지는 퓨젼 좀비 사극으로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있는 드라마이며 해외에서는 워킹데드를 능가한다는 평까지 있다. 킹덤은 시즌1,2까지 완결되어 서비스중이며 시즌3도 제작이 예정되어있으니, 시청해 보길 바란다. 킹덤은 많은 넷플릭스의 작품들처럼 UHD의 화질까지 제공되니, 넷플릭스 가격 요금제 중에 프리미엄을 선택해서 UHD로 킹덤을 즐기길 바란다.

 

 

 

만약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위에 소개한 내용과 같이 4filx를 이용해서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해 보길 바란다.

또한, 넷플릭스에서만 만날수 있는 다양한 영상들이 존재하니, 넷플리스에서 다양한 영상들을 시청해보다 보면, 평소에 보지 못하던 영상들도 알게 되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 되리라 생각한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