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apas의 지식저장소

 

1. 남에게 의지하지 말라.


파트너나 친구, 상사조차도 다른 사람이 당신을 위해 무엇인가를 하기를 기대해서는 안 된다. 그들은 모두 각자의 필요에 바쁘다. 아무도 당신을 행복하게 하거나 당신의 목표를 성취하지 못할 것이다. 다 당신에게 달렸다. 


2. 계획.


세 단계 앞으로 나아가라. 언제 무엇을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해 기록하면서 주별 달력을 작성하라. 언제 어떻게 일정을 잡는 것이 중요하다. 학습한 내용을 매일 어떻게 수행했는지 검토하고 개선할 수 있는 내용을 수정하여라. 

 

3. 탈진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라.


의욕이 왕성할 때는 쉽게 에너지가 소진된다. 피곤한 기색이 있는지 자신을 관찰하고 휴식 시간을 가져라. 주간 일정에 긴장을 풀고 즐거운 시간을 추가하면 몸과 마음이 안정된다. 명상을 하거나, 심호흡을 하거나, 눈을 감거나와 같은 휴식이 몸과 마음에 큰 도움을 준다.

 

 

 

4. 동기가 아닌 헌신에 집중하라.


당신은 당신의 목표에 얼마나 헌신적인가? 그것이 당신에게 얼마나 중요한가, 그리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무엇을 기꺼이 희생할 것인가? 만약 당신이 완전히 헌신적인 자신을 발견한다면, 동기부여가 뒤따를 것이다.


5. 결과가 아니라 지식을 구하라.


발견, 개선, 탐구, 실험의 흥분에 초점을 맞춘다면, 당신의 동기는 항상 힘을 받게 될 것이다. 만약 당신이 결과에만 초점을 맞춘다면, 당신의 동기는 마치 날씨와 같을 것이다. 그것은 당신이 폭풍을 맞자마자 죽을 것이다. 그래서 관건은 목적지가 아닌 여정에 집중하는 것이다. 도중에 무엇을 배우고 무엇을 향상시킬 수 있는지 계속 생각해 보라.


6. 자신에게 친절하게 굴지 말아라.


동기부여는 행동을 의미하며, 행동은 결과를 가져온다. 때때로 당신의 행동은 당신이 원하는 결과를 가져오지 못한다. 그래서 당신은 자신에게 친절하고 어려운 상황에 처하지 않는 것을 선호한다. 완벽한 타이밍, 기회를 기다리면서 자신을 침체 속으로 몰아넣고 때로는 우울증에 빠지기도 한다. 밖으로 나가, 자신에게 도전하고, 두렵더라도 하고 싶은 일을 하라.


7. 산만함을 없애라.


의미 없는 일들과 산만함이 항상 당신의 앞을 가로막고 있을 것이다. 특히 당신이 새로운 도전적이고 의미 있는 프로젝트에 집중하는 대신에 차라리 하고 싶은 쉽고 일상적인 일들. 무엇이 가장 중요한지 집중하는 법을 배워라. 시간 낭비 목록을 작성하고 그것을 하지 않는 것에 대한 책임을 져라.

 



 

8. 여행을 즐겁게 하라.


정말 멋진 여행은 당신을 즐겁게 한다. 하지만 당신이 여행중 심각한 상황을 만드는 순간, 그것은 무거운 감정적인 무게가 커질 가능성이 있고 당신은 시야를 잃고 다시 꼼짝 못 하게 될 것이다. 


9. 정체된 생각을 없애라.


사상이 감정과 감정에 영향을 미치고 당신이 당신의 작품을 어떻게 보느냐에 따라 결정된다. 당신은 머릿속에 많은 생각을 가지고 있으며, 항상 어떤 것에 초점을 맞출 것인가, 즉 감정적으로 꼼짝 못 하게 만들 것(공포, 의심)이나, 당신을 앞으로 나아가게 할 것(흥분, 실험,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 당신의 안락한 영역에서 발을 내딛는 것)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10. 상상력을 발휘하라.


부정적인 생각을 없앤 다음 단계는 상상력을 사용하는 것이다. 일이 잘 풀리면 긍정적인 기운이 넘치고, 어려움을 겪고 있을 때는 더욱 활력을 발휘할 필요가 있다. 그러니 당신의 상황을 바꿔라. '나는 내 일을 싫어해'와 같은 말들이 어떤 감정을 불러일으킬지 추측해 보길 바란다. 상상의 문제이며, 가장 지루한 직업에서 이 세상에서 가장 형편없는 상사에게도 배울 것을 항상 찾을 수 있다.  3일 동안만 생각하고 긍정적인 말만 하라. 이후에 어떤 현상이 일어나는지 확인해봐라



게으르거나 목표가 없어서가 아니라 동기가 부족하다. 자기 자신에게 동기를 부여하라. 심지어 유명한 스타들, 부유한 사업가들, 혹은 가장 뛰어난 운동선수들도 때때로 길을 잃는다. 그들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것은 그들이 얼마나 더 잘 혹은 더 빨리 얻을 수 있는지에 대한 호기심이다.

 

 

 

그러니 무엇보다도 호기심을 가져라, 그러면 이것이 당신의 목표와 성공을 이끌 것이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