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apas의 지식저장소

1. 당신의 혀에 서식하는 박테리아

특히 혀의 뒷면에는 홈과 틈새가 많아 냄새를 내는 박테리아가 악취를 재배하고 배출하기에 완벽한 주거공간이다.

해결법 : 혀 스크레퍼를 사용하여 혀에 축적되는 층을 제거하는 데는 실질적으로 큰 차이를 만든다는 증거는 사실 그렇게 많지 않다고 말한다. 하지만 약간의 효과는 분명히 있다.

이 문제의 일부는 대부분의 구취가 심한 박테리아가 혀의 뒷부분에까지 축적되기 때문에 크게 차이를 못 느끼는 것이다.

 

 

 


2. 치아의 플라크 


플라크는 당신의 치아와 잇몸에 자연적으로 형성되는 박테리아성 필름으로, 악취가 나는 VSC를 생산할 수 있다.
플라크란 과도한 박테리아가 증식하여 치아의 에나멜과 특히 잇몸 주변으로 붙어 누렇게 변하는 현상이다.


해결법 : 규칙적으로 치과를 방문하는것이 중요하지만 전문적인 청소는 짧은 시간 동안만 명판을 막는다. 먹고 마시자마자 박테리아가 다시 번식하기 때문이다.

 

 

3. 입안의 음식찌꺼기

 

우리는 일상 생활에서 항상 밥과 다른 간식들을 먹지만, 먹을 때마다 이를 닦지는 않는다. 이것은 당신의 입에 음식 찌꺼기를 남긴다. 그리고 물론 그 음식은 당신의 입냄새를 더욱 악화시킨다.

 

해결법 : 하루에 이를 너무 많이 닦는 것은 좋지 않지만, 이를 한 번 제대로 닦고 혀를 잘 닦아야 입냄새가 줄어든다.
또한, 양치질을 한 후에 치실을 사용하면 치아 사이의 입자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리고 구강청결제와 같은 입 헹굼을 사용하면 치아와 혀, 그리고 치아 사이에 있는 박테리아를 더욱 감소시킨다.

 

 


3. 마늘과 양파

마늘과 양파 같은 알륨 계열의 채소들은 고농도의 냄새나는 유황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다. 그것들을 으깨면 마늘의 강한 향기를 담당하는 물질인 알리신을 만들게 된다.

 

해결법 : 우선, 여러분의 치아에 달라붙을 수 있는 어떤 냄새나는 입자를 제거하기 위해 양치질과 치실을 즉시 사용해라. 마늘은 이틀까지 체내에 머무를 수 있으므로, 당신의 고약한 입냄새가 돌아온다고 해도 놀라지 말길 바란다.



 


4. 마른입


침은 박테리아를 씻어내기 때문에 입냄새에 대한 자연적인 억제제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마른입 때문에 고통을 겪는데, 이것은 정확히 그런 것처럼 들린다. 주된 원인은 처방약이다. 입이 바싹 마를 수 있는 많은 약들이 있다. 그리고 이 약들 중 하나 이상을 복용하면 이런 부작용은 더욱 심해질 수 있다.

해결법 :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무설탕 껌을 씹는 것과 식사 사이에 무설탕 사탕을 빨아먹는 것도 차이를 만들 수 있다. 무엇이든 씹을 때 침샘을 자극하기 때문이다.

 

 

5. 특정 질병


때때로 구취가 나는 것은 잇몸 질환의 직접적인 결과다. 그러나 그것은 알레르기, 유당 불내증 또는 당뇨병에 의해서도 발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당뇨병이 있고 잘 조절되지 않으면 케톤(에너지 대신 지방을 태우는 화학적 부산물)으로 끝날 수 있다.

해결법 : 위의 구제 수단 중 하나에 응답하지 않는 것 만성 구취가 있는 경우, 그것의 시간은 당신이 그것을 일으키는 기본 건강 상태를 식별할 수 있도록 치과 의사와 상담하여 적절한 얻을 수 치료를 행해야 한다.

 

6. 스트레스

 

입냄새의 또다른 원인은 스트레스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몸에서 교감신경이 활성화되어 동공이 확장되고 심장이 빠르게 뛰게 된다. 그러나 부신경은 활동성이 떨어지고 침 분비량도 적어지며, 침 분비량이 줄어들면 입 안이 건조해진다. 위에서 말했듯이 입이 마르면 음식물 찌꺼기가 혀에 남아 입안에서 박테리아가 자라기에 좋은 환경이 될 것이다.

 

해결법 : 가장 일반적인 스트레스의 해소법은 사람들과의 대화를 통해서 푸는 것이다. 스트레스의 요인이 되는 사람에 대한 험담이 큰 해결법이 될 수도 있다. 다른 방법으로는 큰소리로 소리를 지르는 것인데, 노래방에서 목청껏 크게 노래를 부르는 방법을 추천한다.

 

 

7. 흡연

 

흡연은 입 냄새를 매우 악화시킨다. 흡연은 당신의 입에, 유해성분을 일으켜 구강 위생을 악화시키고, 담배의 니코틴은 치아 변색과 충치를 야기시킬 수 있다.

 

해결법 : 금연

 

 

8. 코골이

 

마지막 악취의 원인. 잠을 잘 때 코를 고는 것도 구취를 유발할 수 있다. 코를 골면서 자는 사람은 코로 숨을 쉬지 않고 입으로 숨을 쉰다. 입으로 숨을 쉬면 입 안이 건조해져 세균이 번식하기에 좋은 환경이 된다. 또 코를 많이 골거나 코 안에 염증이 생기면 이물질이 코에 들어가 구취가 날 수 있다.

 

해결법 : 적절한 수면 자세를 취하라. 몸을 똑바로 하고 누우면 목에 많은 압박이 가해져 코골이가 심해지는 반면 옆으로 누우면 코골이 증상이 완화된다.

 

 

입냄새의 원인과 해결책의 방법은 다양하다. 이를 잘 닦는 것도 좋지만 입안에 남아 있는 각종 음식물과 세균, 체내 문제, 생활습관 등에서 오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컨디션 관리도 중요하다. 모두들 입냄새 없는 건강한 생활을 하길 바란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