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apas의 지식저장소

컴퓨터 속도가 느려졌다면???

오늘은 아주 특별한 프로그램을 소개하려 한다.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다 보면, 어느새 처음 사용하던 때와 달리 속도가 매우 느려지고 버벅거리는 현상을 경험하게 된다.

 

이유는 사용자도 모르는 수많은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기 때문이다. 오래된 액티브엑스, 보안프로그램, 악성코드 등이 부지기수다. 오랜시간 컴퓨터 관리를 안했다면 더욱 이러한 프로그램들은 어려운 영어 이름을 달고 피시 속에 자리 잡고 있을것이며 그중에는 개인정보를 유출하거나 지속해서 광고를 띄우는 악성 프로그램들도 섞여 있다. 아주 사용자의 머리를 아프게하는 주된 원인이다.

 

 

 

 

컴퓨터 속도 느려졌을때 일반인이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찾아 제거할때가 있는데, 프로그램명만을 보고 해당 프로그램이 필요한 것인지, 아닌지 판단하기 쉽지 않다. 이와 같은 일이 있을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바로 구라제거기 이다.

구라제거기 라는 프로그램은, PC 뱅킹시 설치하는 잡다한 프로그램으로 인해, 개발된 프로그램인데, 놀라운 점은 개인개발자가 만든 프로그램이라고 한다.

 

글 내용에 다운로드 파일도 같이 포함했으니, 내용도 함께 참고하길 바란다.

 

 

BLUENLIVE에서 개발하고 개인 웹사이트에서 배포하는 프로그램으로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 이른바 악성 액티브X류, 프로그램, PC 뱅킹 프로그램을 제거하는 최적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무료 프로그램이며, 광고 또한 없는 프로그램이다. 해당 프로그램의 도움을 받았다고 생각하는 경우, 구라제거기 다운 및 개발자에게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기부하는 것이 가능하다.

 

 

 

구라제거기 장점


구라제거기 삭제의 원칙은 단순히 프로그램에서 지정한 문제가 있는 ActiveX 또는 EXE 실행 프로그램을 찾아 프로그램 언인스톨러를 작동시켜 삭제하는 것으로, 레지스트리나 시스템 파일을 스스로 건드리지 않기 때문에 PC에 너무 무리가 가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대신 제거 장치가 완전하지 않으면 찌꺼기 파일이 남아 있을 수 있다.

컴퓨터 속도 느려졌을때 설치된 보안 프로그램을 한 번에 삭제할 수 있어 제어판에 들어가 찾아 일일이 삭제하는 번거로움에서 벗어날수 있다는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한때 비트코인 채굴기라고 소문이 떠돌았지만 잘못된 사실이라고 하며, 일부 마이너한 AV들이 UPX 압축을 제대로 풀지 못해서 벌어진 소문이었다. 실제로 UPX 압축을 풀고 돌려보면 아무런 문제가 없다.

 

구라제거기 프로그램을 사용한 컴퓨터 속도 향상 방법

먼저 컴퓨터 속도 향상을 위해서 컴퓨터 속도 느려졌을때라면 구라제거기를 다운로드 받아야 한다. 구글에서 구라제거기를 검색하거나 구라제거기 공식 사이트를 통해 받으면 더욱 간편하겠지만, 사용자의 편의성을 위해 다운로드 프로그램도 아래 같이 첨부해놨다.

 

해당내용이 매우 유익하다 판단된다면, 해당사이트에 접속해 기부를 하는것도 좋겠다. 개발사 사이트는 아래 다운로드 프로그램과 같이 첨부해놨다.

 

지금 다운로드



 

 

HoaxEliminator2.23.rar
0.48MB

 

 

 

개발자 홈페이지

https://teus.me/

 

구라제거기 설치 및 사용법



구라제거기를 다운로드 받았다면 압축을 풀어서 설치를 해야 한다. 본인의 컴퓨터에 설치된 압축해제 프로그램을 이용해 압축을 해제하길 바란다.

 

압축 해제 시 암호 입력 창이 나오는데, 여기서 암호는 공식 제작사 사이트 주소인 teus.me 이다. 압축 해제 후에는 구라제거기를 본인의 운영체제에 맞는 버전으로 실행해 주면 된다.

 


구라제거기가 실행되면 위와 같이 컴퓨터 안에 설치된 보안프로그램 목록들이 나오게 된다. 만약 목록이 제대로 보이지 않는다면 목록 다시 읽기 버튼을 눌러 설치된 보안프로그램들을 다시 불러들으면 보이게 될것이다.

해당 보안 프로그램들을 삭제하기 위해서는 제거 또는 모두제거 버튼을 눌러 해당 보안프로그램들을 삭제해 주면 된다.

보안프로그램 제거할지 묻는 창들이 뜨면 전부 다 삭제를 권장한다. 여러가지 보안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을 경우 삭제하는데도 꽤 오랜 시간이 소모될 수 있다. 제발 엑티브X 파일은 전부 사라졌으면 좋겠다.

 

 

 

정상적으로 모든 보안프로그램이 삭제되었다면 해당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하면 목록에 아무것도 나오지 않게 될것이다.

 

컴퓨터를 재부팅한후, 다시 컴퓨터를 사용해 보면 기존보다 컴퓨터 속도가 대번 빨라진 것을 확인해 볼수 있을것이다.

 

만약 보안프로그램들이 정상적으로 삭제되지 않는다면 다시 한번 제거 시도를 하거나 컴퓨터 재부팅 후 다시 시도해 보시길 바란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