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apas의 지식저장소

체리의 효능과 부작용


체리의 이점 

 

 


체리는 달콤하고 즙이 많은 특성 때문에 인기가 있지만, 점점 더 많은 연구는 체리가 여러분의 건강에도 매우 유익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렇다면 체리의 이점은 무엇이며, 무엇이 체리를 그렇게 유익하게 만드는가?

체리의 영양소와 생물학적 성분은 그들의 예방적 건강상의 이점을 뒷받침한다. 뉴트리엔츠지에 실린 체리의 건강상의 이점들에 대한 2018년 리뷰는 체리 소비의 긍정적인 효과를 조사한 29개의 발표된 인간 연구의 결과를 요약했다. 연구원들은 체리로 만든 체리와 제품을 먹으면 산화 스트레스, 염증, 운동으로 인한 근육의 통증, 강인함, LDL 콜레스테롤, 혈압, 관절염 증상, 수면 손실 등이 줄어든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체리의 이점은 활성산소 손상을 퇴치하고 우리의 세포를 보호하는 높은 수준의 산화방지제로부터 온다. 최근의 연구는 체리가 과도한 체지방을 제거하고 멜라토닌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것은 건강한 수면 주기를 지원한다.

다음에 식료품점의 통로를 배회할 때, 신선하고, 냉동되거나, 건조된 체리를 집어서 많은 건강상의 혜택을 얻는다. 그들은 맛도 좋고 영양도 좋다.


 

체리의 종류


체리는 프루너스 속과의 열매다. 잘 알려진 체리의 종류는 두 가지가 있다. 여기에는 프루너스 아비움(달콤하거나 야생 체리)에서 유래한 종과 프루누스 세라수스(신 체리)에서 유래한 종들이 포함된다.

이 식용 체리는 꽃 군단과 매끄러운 과일로 구별된다. 그들은 북반구의 온대지방에 서식하며, 미국에 두 종, 유럽에 세 종, 그리고 아시아에 나머지 종들이 있다.

관개, 살포, 노동력, 그리고 비와 우박으로 인한 피해 경향이 체리를 상대적으로 비싸게 만들지만 과일 수요는 여전히 높다. 체리의 성수기는 여름 달이다. 북아메리카의 많은 지역에서, 그것들은 가장 먼저 익는 나무 열매에 속하고, 호주와 뉴질랜드에서는 12월 말에 절정을 이루기 때문에 크리스마스와 널리 연관되어 있다.

미국에서는, 대부분의 달콤한 체리가 워싱턴, 캘리포니아, 오리건, 위스콘신 그리고 미시건에서 재배된다. 사워 크레리는 미시간, 뉴욕, 유타, 워싱턴에서 재배된다.

 

 

 

체리의 8가지 이점


1. 체중 감량 촉진


체리가 칼로리가 낮을 뿐만 아니라, 연구에 따르면 체리는 혈액 중의 지방 농도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2009년 의학잡지에 발표된 연구에서, 90일 동안 전 타르트 체리 가루를 고지방 식단에 섞은 쥐는 체리를 받지 않은 쥐만큼 살이 찌거나 체리를 많이 찌지 않았다. 타르트 체리 섭취는 혈액 내 지방 농도 감소, 지방 질량 비율, 복부 지방 무게 감소와 관련이 있었다.

이 쥐들의 혈액은 염증의 훨씬 낮은 수치를 보였으며, 이것은 심장병이나 당뇨병과 같은 질병과 관련이 있다. 타르트 체리 주스나 체리 보충제를 섭취함으로써 혈액 속의 염증과 지질을 감소시켜 심장 질환과 체중 증가로 이어진다.

 

 



2. 심장 건강 증진


체리에서 발견되는 항산화제는 심혈관 건강을 증진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미시간 대학에서 행해진 연구는 타르트 체리가 심혈관 이점을 제공하고 뇌졸중 위험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을 시사한다. 이 연구는 타르트 체리가 신체의 많은 조직에서 과산화물 증식기(PPAR)를 활성화시킨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PPAR은 지방과 포도당 대사에 관여하는 유전자를 조절하며, 수정하면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같은 일을 하는 처방된 약도 있지만, 심장마비나 뇌졸중과 같은 심각한 부작용을 동반한다.

또한 체리의 안토시아닌과 섬유질이 대사 위험요인을 감소시키고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며 포도당 신진대사에 도움을 줌으로써 심장 건강에 기여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3. 항산화작용 효과


안토시아닌과 청산가리는 강력한 항산화제를 제공하는 체리의 두 가지 성분이다. 그들의 존재는 체리를 고산화 지질 식품으로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실제로, 자연 생산물 저널에 실린 한 연구에서 타르트 체리에서 격리된 안토시아닌과 시아니딘이 아스피린보다 더 좋은 항염증 활동을 보인다는 것을 발견했다.

신 체리의 안토시아닌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과 항염증 활동을 할 뿐만 아니라 쥐의 종양 발달과 인간 대장암 세포선의 성장을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몸은 산소로 인한 손상을 막기 위해 항산화제를 사용하는데, 이것은 오늘날 질병에 주요한 역할을 하며 암, 심장병, 치매와 같은 건강 상태와 연관되어 왔다. 

체리의 또 다른 이점은 눈에 손상을 주는 활성산소와 싸운다는 것이다. 맥박 퇴화 및 녹내장은 활성산소와 산화성 스트레스에 의해 발생한다. 맥관 퇴화는 나이와 관련된 시력 상실과 마쿨라, 즉 눈의 중심에 대한 손상에 관련된 흐릿한 시력을 말한다. 그것은 결국 많은 일상 업무를 읽고 수행하는 능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녹내장은 눈의 액체가 쌓여 시신경, 망막, 렌즈에 압력을 가하기 때문에 생긴다. 그 압력은 치료하지 않으면 눈을 영구히 손상시킬 수 있다. 체리는 눈의 손상을 예방하는 강력한 항산화제 때문에 황반변성 치료와 녹내장 치료의 자연적인 역할을 한다.

체리는 비타민 C가 풍부하기 때문에 피부의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다. 피부용 체리의 장점은 피부에 영향을 미치는 염증 조건을 줄이고 탄력을 개선하며 노화의 징후를 줄이는 능력 등이다.

 

 



4. 통풍 치료


통풍은 주로 엄지발가락을 괴롭히는 고통스럽고 관절염이다. 엄지발가락은 요산 과다로 뻣뻣해지고 염증이 생기고 고통스러워진다. 이것은 관절에 형성된 결정으로 이어진다. 이렇게 높은 수준의 요산을 고지혈증이라고 하는데, 그 통증은 결정체에 대한 신체의 자연적인 항염증 반응에서 오는 것이다. 높은 요산 수치는 당뇨병, 신장병, 심장병과 같은 더 심각한 건강 문제를 초래할 수 있다.

관절염과 류머티즘에 발표된 연구는 이틀 동안 체리 추출물로 치료를 받은 통풍 환자 633명을 평가했다. 이 체리 치료는 통풍 공격의 위험성이 35퍼센트 낮아진 것과 관련이 있다. 체리 섭취를 통풍과 신장결석에 처방된 약인 알로푸리놀 사용과 결합했을 때 통풍 발작의 위험성은 75% 낮았다. 그래서 통풍 식단에 체리를 추가해 즉각적인 안도감을 줄 수 있다.

 



5. 염증 감소


체리는 최고의 항염증 식품 중 하나이다. 국제스포츠영양학회지에 발표된 한 연구는 체리의 격렬한 운동 중 근육 손상과 통증을 줄이는 능력을 평가했다. 이 연구에서 54명의 건강한 달리기 선수들은 24시간 동안 평균 16마일을 달렸다. 참가자들은 대회 전날과 경기 당일 7일 동안 타르트 체리 주스나 플라시보 체리 음료 355밀리리터를 매일 두 번 마셨다.

두 그룹은 경기 후 통증이 증가했다고 보고했지만 체리 주스 그룹은 플라시보 그룹에 비해 통증이 현저히 줄어들었다고 보고했다. 이것은 타르트 체리의 항염증 특성 때문이라고 생각된다. 체리가 염증을 줄일 수 있었기 때문에 사후 근육통도 최소화되었다.

영양학 저널에 실린 또 다른 연구는 2240세의 건강한 여성 10명을 평가했다. 그 여성들은 하룻밤의 단식 후에 달콤한 체리를 두 번 먹었다. 체리 투여 전후에 채취한 혈액과 소변 샘플은 체리가 염증을 줄이고 염증 경로를 억제하며 혈장 소변을 낮춘다는 것을 나타낸다. 

 

 


6. 칼륨 함량이 높음


체리 한 잔은 당신이 권장하는 칼륨의 약 9퍼센트를 충족시킨다. 당신이 이 맛있는 칼륨이 풍부한 음식을 간식하는 동안, 당신은 당신의 몸에 몇 개의 장기의 기능을 위해 필요한 미네랄을 공급한다. 칼륨은 심장, 신장, 뇌, 근육 조직에 필수적이다.

칼륨은 뇌졸중 위험을 낮추고 고혈압과 고혈압을 완화시키며 근육 경련을 줄이고 근력을 향상시킨다.

게다가 체리는 혈액량이 증가함에 따라 유동성과 화학적 균형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칼륨을 제공하기 때문에 임신 중에 유익하다.

 



7. 골관절염 치료


관절염의 가장 흔한 유형은 골관절염, 즉 퇴행성 관절염이다. 뼈와 관절 사이의 연골이 닳을 때 생긴다. 

골관절염연구소에서 실시한 연구는 매일 6주 동안 8온스짜리 타르트 체리 주스 두 병을 마신 58명의 비 당뇨환자들을 평가했다. 그 결과 서부 온타리오 맥매스터 골관절염 지수(WOMAC)는 타르트 체리 주스 치료 후 점수가 크게 떨어졌다. 체리 치료 후 높은 민감도 점수도 떨어졌다. 이는 타르트 체리 주스가 골관절염 환자에게 증상 완화를 제공했음을 시사한다.

2015년 학술지 셀스 트레스 앤드 쉐로네스에 발표된 연구 결과 20명의 골관절염 환자가 산화성 스트레스에 대한 주요 보호제인 시큼한 주제 체리 씨 추출물을 투여받았을 때 관절통이 현저히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8. 수면 주기에 도움


타르트 체리 주스는 수면 주기의 조절에 중요한 분자인 멜라토닌을 포함한 높은 수준의 식물 화학물질을 함유하고 있다. 유럽 영양 저널에 발표된 연구에서, 20명의 자원봉사자들이 7일 동안 플라시보나 타르트 체리 주스 농축액을 섭취했다. 이 치료의 결과 체리 주스 그룹에서 총 멜라토닌 함량이 현저히 증가했다. 

멜라토닌(Melatonin)은 뇌 속의 작은 분비선인 솔라샘에 의해 만들어진 호르몬이다. 그것은 수면과 웨이크 사이클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준다. 체리 타르트 치료는 또한 침대의 시간, 총 수면 시간, 수면 효율을 크게 증가시켰다. 이 자료는 타르트 체리 주스나 보충제가 수면 패턴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수면 장애가 있는 사람이나 잠을 잘 수 없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체리의 영양분


체리의 장점 중 하나는 그것들이 안토시아닌, 케르세틴, 히드록시닌산염, 칼륨, 카로티노이드, 멜라토닌이 풍부한 영양 밀도 식품이라는 것이다.

게다가 체리는 섬유질이 좋은 식품이며 비타민C가 풍부하다. 스위트 체리도 혈당 지수가 22로 살구, 포도, 복숭아, 블루베리, 자두보다 놀라울 정도로 낮은 혈당지수를 갖고 있다.

스위트 체리 한 컵(약 138g)

87칼로리
탄수화물 22g
단백질 1.5g
0.3그램 지방
식이섬유 3g
비타민 C 10mg(16% DV)
306mg 칼륨(9% DV)
0.1mg 망간(5% DV)
2.9 마이크로그램 비타민K(4%)
0.1mg 구리(4% DV)
15.2mg 마그네슘(4% DV)
0.1mg의 비타민 B6(3% DV)
0.5mg 철(3% DV)
0.3mg의 판토텐산(3% DV)
29mg 인(3% DV)
칼슘 17.9mg(2% DV)
88개 국제단위 비타민 A(2% DV)



체리는 따뜻한 성질로 알려져 있다. 전통 한의학에서는 혈액순환을 촉진하며 피부 건강을 증진시키며 피로와 피로를 해소하는 데 쓰인다.

그것들은 혈액 형성을 돕는 것으로 믿어지는데, 이것은 클렌징이나 해독이 필요한 건강 상태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이러한 질환에는 당뇨병과 염증 질환이 포함된다. 체리는 또한 비장을 튼튼하게 하고 설사와 같은 소화 문제를 완화시키며 신체에 활력을 주고 식욕을 돋우는 데 사용된다.

체리의 가장 강력한 장점 중 하나는 높은 항산화 성분이다. 이것은 전통의학 전문의들에 의해 인정되며 통풍, 관절염, 섬유 질염 등 염증과 관련된 질환이 있는 환자들을 돕는 데 사용된다.

체리의 멜라토닌은 또한 침착한 느낌을 유도하고 불면증, 두통, 그리고 짜증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능력으로 평가된다.

체리의 역사와 흥미로운 사실들


이 달콤한 체리는 선사시대부터 소비되어 왔다. 살구뿐만 아니라 경작된 체리가 기원전 72년에 역사적인 아르메니아인 아나톨리아 북동부의 루키우스 리키니우스 루쿨루스에 의해 로마에 반입되었다. 플랑드르에서 체리를 맛본 헨리 8세의 명령에 의해, 켄트 근처의 타이넘에서 영국에 소개되었다.

오늘날 체리는 수요가 있다. 벚나무는 습기를 참지 못하기 때문에 실제로 자라고 생명을 유지하기 어려운 과일나무다. 그것들은 또한 여러 가지 바이러스에 걸리기 쉽다.

상업적 생산에서는 기계화된 "셰이커"를 사용하여 체리를 수확하지만, 손으로 집는 것도 과일을 수확하고 체리와 나무의 피해를 피하기 위해 널리 사용된다.

 

체리의 부작용 


달콤하고 톡 쏘는 체리를 마시는 것은 어른과 어린이들에게 완전히 안전하다. 하지만 체리는 예민한 사람들에게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다.

의학적 목적을 위한 대량의 복용량이 완전히 안전한지 여부를 나타낼 충분한 연구가 없다. 만약 여러분이 많은 양의 체리 보충제를 섭취한다면, 치료를 계속하기 전에 의사에게 알리고 여러분의 신체 반응을 계속 추적하라.

체리를 먹는 것은 임신 중이거나 모유 수유 중인 여성에게는 안전하지만, 충분한 연구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약을 많이 복용하는 것의 안전성은 알려져 있지 않다. 현재 알려진 체리 상호작용은 없다.

만약 여러분이 개에게 체리를 먹이는 것에 대해 생각하고 있다면, 애완동물에게 위장 장애를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권장하지 않는다.

마무리

 

체리는 염증 조건과 산화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체리는 혈당 지수가 낮고, 한 컵에 3그램의 섬유질을 공급하며 칼로리가 낮다. 비타민 C와 칼륨 등 항산화제의 원천으로서 체리는 다음과 같은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자랑을 하고 있다. 그 외 체중 감량 촉진, 심장 건강 증진, 통풍 치료, 염증 완화, 골관절염 치료, 수면장애에 도움이 된다.

 

'LIFE > 효능백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키위 효능과 부작용  (12) 2020.03.18
올리브의 효능  (2) 2020.03.18
빌베리의 효능과 부작용  (0) 2020.03.17
버섯의 효능과 부작용  (6) 2020.03.17
다이어트에 가장 효과적인 차 8종  (11) 2020.03.17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