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apas의 지식저장소

빌베리의 효능과 부작용

빌베리란 무엇인가?

 

 

그것은 블루베리와 많이 비슷하게 들린다. 당연히, 그것은 혜택이 풍부한 블루베리에 대한 친척이고, 잼과 파이를 만드는 데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기 때문이다. 


역사적으로, 빌베리 열매는 설사, 괴혈병 그리고 다른 질환들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었다. 오늘날 이 과일은 설사, 눈병, 정맥류, 혈액순환 불량, 심지어 암 예방에 대한 전통적인 치료제로 사용되고 있다.

이 빌베리 잎은 과일과 더불어 당뇨병을 포함한 다른 질환에도 사용된다. 빌베리 식물의 열매는 블루베리처럼 먹거나 추출물로 만들 수 있다. 마찬가지로, 잎은 추출물로 만들 수도 있고 빌베리 차를 만드는 데 사용될 수도 있다.

 

 

빌베리를 그렇게 경이롭게 만드는 것은 자연적으로 생산되는 안토시아노사이드라는 화학물질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안토 시아노 사이드(Antocyanoside)는 강력한 항산화 성질을 가진 식물성 색소다. 한 연구는 빌베리가 낮은 빛 환경에서 시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이러한 산화 방지제는 손상된 세포를 예방해준다.

다른 연구에서, 빌베리는 심장병, 뇌졸중, 암, 황반 퇴화의 위험을 줄이는 것과 같은 많은 다른 건강상의 이점을 보여준다. 또한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는데, 이것은 또 다른 강력한 면역력 증강 이점이다.

빨강, 파랑, 보라색으로 보이는 꽃을 가진 저성장의 관목인 빌베리 식물은 북유럽이 원산이며 북아메리카와 북아시아에서도 자란다.

빌베리는 유럽산 블루베리, 호틀베리, 허클베리, 블래베리라고도 하며 블루베리, 크랜베리, 허클베리의 친척이다. 미국의 블루베리와 많이 닮았고 맛도 비슷하지만 대개는 약간 작으며, 비슷한 점 때문에 블루베리라고 부르기도 하며, 보통 히스, 목초지, 습한 침엽수림에서 자라며, 적당한 그늘과 적당히 습한 지반환경에서 가장 잘 자란다.

그것은 많은 씨앗을 함유한 색깔의 푸르스름한 검정색 직경 약 5.9 밀리미터의 작은 과일이다. 이 식물은 키가 16인치 정도까지 자라는 다년생 관목이며, 끝이 뾰족하고 푸른 가지와 검은 주름의 열매가 있어 늦여름에 따기에 알맞다.

안토시아닌이 생산하는 빌베리의 일상적인 식이 섭취량은 약 200mg으로 딸기, 크랜베리, 올드베리, 신 체리, 산딸기 등 다른 종류의 베리에 비해 안토시아닌 함량이 높아 진정한 슈퍼푸드다. 하루 권장 복용량은 당신이 선택하는 빌베리의 형태에 따라 크게 다르다.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의학계에서 Vaccinium mirtillus L. 로도 알려진 이 빌베리는 안토시아닌의 가장 풍부한 천연자원 중 하나이다. 안토시아닌은 블루/블랙 컬러와 초고밀도 항산화 성분을 부여하는 폴리페놀 성분이다.

이 강력한 안토시아닌은 빌베리와 비슷한 베리 과일의 수많은 건강상의 이점에 책임이 있다고 여겨지는 생물학적 요인이다. 시력을 향상시키는 능력으로 가장 유명하지만 혈당을 낮추고, 항염증 및 지질저하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항산화 방어를 촉진하고 산화 스트레스를 낮추는 것으로 보고되었다.

이로 인해 당뇨, 염증, 이질혈증, 고지혈증 또는 산화 스트레스, 심혈관 질환(CVD), 암, 치매의 예방과 치료에서 다른 연령 관련 질병과 더불어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과일이 된다.

빌베리는 플라보놀, 케르세틴, 카테킨, 타닌, 타가리타닌, 페놀산을 포함한 수많은 페놀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지만, 과일에서 발견되는 안토시아닌은 단연코 피토뉴트리엔트 밀도에 가장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이러한 페놀성 화합물은 철분 경화제일 뿐만 아니라 항산화제로서 체내의 중금속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체화 요법에 이용될 수 있다. 

비록 대부분의 초점이 이 과일의 항산화 특성에 맞춰져 있지만, 그 효과가 세포 신호 경로, 유전자 발현, DNA 수리, 세포 접착, 그리고 항균 효과로까지 확대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건강상의 이점


1. 시력 향상


안토시아노사이드 때문에 빌베리는 낮은 빛에서 야간 시력이나 시력 장애를 개선하여 혈관 투과성과 모세관 파괴력을 감소시키는 데 널리 사용된다.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영국 전투기 조종사들은 빌베리 잼을 먹은 뒤 야간 시력을 향상시킨 것으로 알려졌다.

빌베리는 망막 손상인 망막증 치료제로 제안되어 왔다. 그것은 또한 특히 루테인과 함께 사용될 때 황반 퇴화, 녹내장, 백내장에 대한 보호 효과를 보여주었다.

2.혈액순환 문제 개선 


유럽에서는 건강관리 전문가들이 만성 정맥 결핍증(CVI)이라고도 하는 혈액순환 문제를 치료하기 위해 빌베리 추출물을 사용한다. 연구에 따르면 심장으로 피를 운반하는 다리의 정맥에 있는 판막이 손상되었을 때 발생하는 이 상태는 빌베리 추출물을 복용함으로써 개선될 수 있다고 한다.

다른 연구에 따르면 매일 6개월까지 빌리 안토시아닌을 복용하면 CVI와 관련된 부기, 통증, 타박상 및 화상을 개선할 수 있다고 한다.

 



3. 나쁜 콜레스테롤 개선


빌베리에서 발견되는 놀라운 안토시아노사이드들은 혈관을 강화시키고 심장마비와 뇌졸중을 일으키는 혈관을 막는 동맥경화증의 주요 위험요소인 LDL("나쁜")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막을 수 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빌베리 농축은 총량 및 LDL-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킨다고 한다. 실제로 총 안토시아닌 함량은 흑인 큐런트에 비해 빌베리가 4배 높았기 때문에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더 좋은 선택이 될 가능성이 있다.

4. 당뇨병 환자들의 혈당 개선


전통적으로, 빌베리 잎은 당뇨병에 걸린 사람들의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사용되어 왔다. 연구에 따르면 대부분의 베리는 당분이 많은 식사를 한 후 인체의 포도당 반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며 연구는 특히 오트밀과 결합했을 때 혈당 수치를 관리하는 데 효과적일 수 있다고 한다. 

5. 암 예방에 도움


체외 연구와 동물 종양유전학 모델들은 이 과일의 안토시아닌이 항산화 물질로 인한 암 예방 능력과 억제 활동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베리는 또한 항염증 효과를 가지고 있다. 빌베리에서 나온 상업용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추출물이 대장암 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DNA 연구에서는 빌베리 추출물로 처리된 대식세포에서 항염증 프로파일이 관찰되었으며, 염증은 암의 중요한 위험요소인 만큼 예방에 매우 유용할 수 있다.

 


6. 설사 치료에 효과적


빌베리는 여러 해 동안 유럽 의학에서 설사를 치료하는 데 이용되어 왔다. 과일은 조직을 수축하고 조이는 데 도움을 주는 항염증제 및 아스트랭젠트 역할을 하는 물질인 탄닌을 함유하고 있다. 장내 염증을 줄임으로써 설사의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여겨진다.

7. 알츠하이머병의 위험 감소


다양한 페놀성 화합물이 함유된 과일과 야채 주스가 알츠하이머병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어떤 경우에는 빌베리에서 발견된 미리세틴, 케르세틴 또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추출물로 치료하면서 알츠하이머 증세가 현저하게 감소되어 행동적 이상이 완화되었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종류


빌베리는 일반적으로 신선하거나 냉동 또는 건조되어 판매되지만 종종 잼 및 주스 형태로 판매된다. 식료품의 보충물 코너에서 점점 더 액체 또는 분말 농축물로 판매되고 있다.

부작용과 약물 상호작용


빌베리 과일과 추출물은 부작용 없이 일반적으로 안전한 것으로 간주된다. 그러나 가능한 부작용에 대해 아는 것이 중요하다. 아스피린을 포함한 혈액 희석제로 빌베리를 복용하면 출혈의 위험이 증가 할 수 있다.


과일로 먹는 것이 농축된 형태보다 안전할 수 있다. 빌베리를 복용하기 전에 의사에게 물어보아라. 특히 혈액 희석제를 복용하는 경우 반드시 확인해봐야 한다. 장기 안전 및 부작용은 광범위하게 연구되지 않았으며, 잎 추출물을 고용량 또는 장기간 사용은 독성 부작용으로 인해 안전하지 않을 수 있다

마무리


빌베리는 혜택이 풍부한 블루베리에 상대적인 과일이며 잼과 파이를 만드는데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된다.
역사적으로, 이 과일은 설사, 괴혈병, 그리고 다른 질환들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었다. 오늘날에는 설사, 눈병, 정맥류, 혈액순환 불량, 심지어 암 예방에도 전통적인 치료제로 쓰인다.

'LIFE > 효능백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올리브의 효능  (2) 2020.03.18
체리의 효능과 부작용  (3) 2020.03.18
버섯의 효능과 부작용  (6) 2020.03.17
다이어트에 가장 효과적인 차 8종  (11) 2020.03.17
과일에 붙어있는 스티커의 의미를 아는가?  (14) 2020.03.16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