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apas의 지식저장소

토마토 영양은 암과 염증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일부 건강 연구원에 따르면 토마토는 식단에서 가장 중요한 비 전분 채소로 간주된다.  왜? 토마토 영양의 힘 때문에.

오늘날 전 세계적으로 7,500 가지가 넘는 토마토가 재배되고 있다는 걸 알고 있는가? 식물 적으로 말하면, 토마토는 실제로 과일이 아니라 야채이다. 사실, 1800 년대 후반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오래 전부터 미국 법률에 따라 채소로 분류되기는 하지만, 기술적으로는 암과 염증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일부 건강 연구원에 따르면 토마토는 식단에서 가장 중요한 비 전분 채소로 간주된다. 왜? 토마토 영양의 힘 때문에.

 

오늘날 전 세계적으로 7,500 가지가 넘는 토마토가 재배되고 있다는걸 알고 있는가? 식물 적으로 말하면, 토마토는 실제로 과일이 아니라 야채이다. 사실, 1800 년대 후반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오래전부터 미국 법률에 따라 채소로 분류되기는 하지만, 기술적으로는 장과 류로 간주된다.

 

토마토는 멕시코에서 기원전 500 년 전부터 수천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아즈텍 인의 주식으로 콩과 옥수수와 함께 먹었다. 메소 아메리카 지역의 아즈텍 인과 다른 사람들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약간 달콤한“과일”을 사용했으며 심지어 토마토를 높은 영적인 관점에서 보았다. 토마토 씨앗은“점의 힘으로 축복받은”것으로 여겨졌다.

 

토마토는  운 좋게도 맛이 좋으며 사용하기 쉬운 항염증제 중 하나이다. 토마토의 건강상의 이점은 무엇일까? 노스 캐롤라이나 주립 대학 식품 과학부에 따르면 토마토 영양에 관한 연구에 따르면 토마토는 전국에서 두 번째로 많이 생산되고 소비되는 채소이며 리코펜, 베타카로틴, 엽산, 칼륨, 비타민의 풍부한 공급원이라 밝혔다.


토마토의 영양 성분 및 종류

 

토마토 (학명  Solanum lycopersicum )는 Solanaceae  라는 채소의 일원으로  고추, 가지 및 감자와 같은 채소도 포함한다.

 

오늘날 토마토는 미국의 사람들의 정원에서 자라는 가장 일반적인 채소 중 하나이다. 토마토 식물은 심지어 여름철에 한 번에 많은 양의 토마토가 자라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재배자 요구를 능가하는 생산”으로 유명하다. 토마토는 다양한 밝은 색상, 다양한 취향 및 크기로 인해 외국에선 가정 정원사 및 유기농 생산자 사이에서 특히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땅이 비좁아서 정원에서 산다는 것이 꿈만 같지만 말이다. 또한, 토마토는 중국, 인도, 미국 및 터키는 현재 전 세계적으로 토마토 재배 분야의 선두 주자이다. 

 

토마토 영양 성분

 

토마토에는 얼마나 많은 탄수화물이 있을까? 토마토에 설탕이 얼마나 있을까? USDA가 제공하는 토마토 영양 데이터를 살펴보자.

 

빨간색 잘 익은 토마토 (약 123g)

  • 22.1 칼로리
  • 탄수화물 4.8g
  • 단백질 1.1g
  • 0.2 그램 지방
  • 섬유 1.5g
  • 15.6 밀리그램 비타민 C (26 % DV)
  • 1,025 개의 국제단위 비타민 A (20 % DV)
  • 9.7 마이크로그램의  비타민 K  (12 % DV)
  • 292 밀리그램 칼륨 (8 % DV)
  • 0.1 밀리그램  망간  (DV 7 %)
  • 0.1 밀리그램 비타민 B6 (5 % DV)
  • 18.4 마이크로그램 엽산 (5 % DV)

토마토 영양에는 일부 비타민 E, 니아신, 판토텐산, 콜린, 베타 인, 칼슘, 철, 마그네슘, 인, 아연, 구리 등이 포함됩니다.

그들의 영양소 함량에 따라 토마토가 왜 당신에게 좋을까? 토마토 영양은 칼로리가 낮을 뿐만 아니라 비타민 C와 비타민K의 좋은 공급원 일뿐만 아니라 높은 항산화 식품과 세계에서 리코펜이라는 식물 영양소의 최고의 공급원 중 하나로 간주된다.

 

리코펜 은 면역력 및 암 위험 감소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리코펜을 진한 색의 붉은 토마토와 관련시키지만, 유기 황색, 녹색 또는 주황색 토마토에 똑같이 많은 양으로 존재하는 것으로 여겨진다.

토마토 영양에서 발견되는 리코펜은 암성 종양 성장을 멈추는 데 유익한 효과가 있다. 연구에 참여한 암을 가진 성인은 일반적으로 고용량의 리코펜을 보충할 때 암 퇴행 및 종양 악성의 징후를 보인다.

연구에 따르면 이미 존재하는 전립선 암 환자에게 리코펜 보충제가 제공될 때 리코펜 은 종양의 크기를 줄이고 암세포의 확산을 막는 데 도움이 되었다.

리코펜은 토마토 영양 혜택 및 전립선 암 예방과 관련하여 가장 많이 연구되는 반면 다른 유형에 대한 방어에도 도움이 된다.리코펜 섭취는 폐, 위, 결장, 구강, 유방암 및 자궁 경부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강력한 증거가 있다.

또한 토마토는 칼륨 및 인 외에도 많은 다른 형태의 산화 방지제와 광범위한 비타민을 공급한다.

 


토마토 영양의 6 가지 건강상의 이점

 

 

1. 암과 싸우는 항산화제 

 

지난 수십 년 동안의 연구에 따르면 더 많은 토마토를 먹는 사람들의 남성은 가장 흔한 암 형태 인 전립선 암에 걸릴 가능성이 적다. 요리된 토마토는 특히 올리브 오일과 같은 지방이 있는 소스를 사용하여 리코펜이라는 풍부한 카로티노이드 항산화 제가 더 많이 이용 가능하기 때문에 암 퇴치에 특히 유리하다.

 

연구는 수십 년 동안 리코펜을 포함하는 식품의 면역 강화 효과에 대해 알고 있었다. 하버드 대학교 의과 대학이 1990 년대에 거슬러 올라간 연구에 따르면 토마토를 가장 많이 먹은 남성은 토마토 먹지 않는 사람보다 전립선 암 발병 위험이 훨씬 낮았다. 일부 남성들은 토마토 주스, 토마토소스 및 생 토마토와 같은 소스를 포함하여 일주일 (또는 그 이상)에 토마토를 10 인분 씩 먹었다. 적어도 5 개의 연구에서 높은 토마토 또는 리코펜 소비와 관련된 전립선 암 위험의 30 ~ 40 % 감소를 한다고 밝혔다.

 

또한, 리코펜 외에도 토마토 영양에는 광범위한 만성 질환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되는 다른 강력한 식물 화학 물질이 포함되어 있다. 예를 들어, 연구에 따르면 토마토에서 발견되는 페놀 산은 신체에서 니트로사민 화합물의 형성을 억제하는 능력 때문에 폐암과 싸울 가능성이 있다.

 

2. 자연적인 항염증제 역할

 

토마토의 짙은 색은 염증과 싸우는 항산화 제의 높은 공급량을 잘 나타낸다. 이것이 바로 많은 영양 전문가들이 토마토를 먹으라고 말하는 이유이다. 토마토는 특히 밝게 채색된 많은 과일과 채소에서 발견되는 3 차 항산화 제 (제타 카로틴, 피토 엔 및 피토 플루 엔)로 유명하다.

 

이러한 식물성 영양제는 질병을 유발하는 염증을 낮추고 심장병, 암, 당뇨병, 관절염, 인지 저하와 같은 노화 관련 질병을 느리게 하는 데 효과적이다. 토마토의 보호 활동을 위한 가능한 메커니즘 중 하나는 "염증 반응의 하향 조절"이다. 여기에는 염증성 매개체(반응성 산소종의 감소 등)의 억제, 염증성 시토 카인의 방출 중단, 산화질소 신호 경로 변경 등이 포함된다. 

그러나 토마토의 처리는 이러한 항염증성 영양소의 생물학적 가용성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라. 균질화, 고열처리/조리, 가공 토마토 제품에서의 오일 통합은 리코펜 바이오 가용성 증가로 이어진다. 불행하게도, 동시에, 이러한 과정들은 다른 민감한 영양소의 상당한 손실을 야기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생토마토와 익힌 토마토를 규칙적으로 먹는 것이 좋다.

 

 

 

3. 심장 건강 개선에 도움 


심장 관련 문제를 일으킬 위험이 있는데 토마토가 왜 몸에 좋은가? 토마토의 항산화제, 특히 리코펜은 활성산소 손상에 대항하여 항산화 스트레스로부터 심장을 보호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것은 심장병과 관련된 보호를 제공하고 심장마비나 뇌졸중의 위험을 낮춘다. 심장병이 많은 나라에서 사망 원인 1위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이것은 큰 일이다.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토마토 추출물을 이용한 치료도 고혈압을 줄이고 콜레스테롤을 자연적으로 낮추고 혈관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다는 연구결과도 나왔다.

2002년 연구에서 토마토 주스, 토마토소스, 부드러운 젤 캡슐 형태의 리코펜을 1주일간 섭취하는 건강한 성인은 대조군에 비해 LDL 산화 콜레스테롤 수치가 현저히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심장 건강을 증진시키는 토마토의 가능한 메커니즘은 LDL 저하, LDL 입자 크기 및 c이다. 혈관 조영, 플라그 축적 감소, 혈관 기능 변형.

연구원들은 토마토에서 발견되는 많은 영양소가 부분적으로 기능하지만 또한 산화로부터 지단백질과 혈관 세포를 보호하기 위해 여러 가지 방법으로 함께 작용한다는 것을 이해한다. 예를 들어, 토마토에서 발견되는 루테인은 동맥이 두꺼워지는 것을 막거나 늦추는 것을 도울 수 있다. 산화는 동맥경화증, 즉 심혈관 질환을 유발할 수 있는 동맥의 경화 및 두꺼움의 발달에 대해 가장 널리 받아들여지는 이론이다. 토마토는 또한 칼륨의 좋은 공급원이며 낮은 칼륨 섭취로 인한 혈압 문제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4. 시력과 눈의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된다


토마토에는 루테인이라는 보호 화합물이 들어 있어 눈에 매우 좋다. 루테인은 우리가 건강한 시력에 필요한 눈의 망막을 보호하기 때문에 종종 눈의 건강에 대해 연구된다. 망막은 특히 노년기에 자외선의 장기 손상과 다른 요인에 의한 산화성 스트레스로 인해 취약하다. 몸속에 존재하는 많은 카로티노이드 중에서, 마쿨라 루테아라고 불리는 렌즈에 의해 빛이 집중되는 그 부분에서는 루테인과 제아산틴만이 발견된다.

연구는 토마토의 루테인이 자연적인 황반 퇴화 치료제처럼 작용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시력 감퇴는 노인들의 실명의 주요 원인이라는 것을 명심하라. 황반 퇴화의 위험이 높지 않은 사람들에게 토마토를 먹는 것은 시력을 향상하고 백내장이나 섬세한 눈 조직의 일반적인 악화를 예방하는 좋은 방법일 뿐이다.

5. 피부 건강에 이롭다. 


음식으로 피부암을 퇴치하는 것에 관한 한, 토마토는 당신의 목록의 상위에 있어야 한다. 토마토는 우수한 비타민C 식품으로, 비타민C는 피부의 면역력, 탄력성, 외관, 안색을 노년기에 강하게 유지하는데 중요하다.

한 가지 유의할 점은 토마토 영양의 비타민C가 토마토 씨앗을 둘러싸고 있는 젤 타입의 물질에 가장 많이 집중되어 있다는 점이다. 이 귀중한 즙이 너무 많이 "빠져나가지 않게 조심하고 토마토를 자를 때 낭비하지 않도록 하라.

토마토 영양의 루테인은 피부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루테인은 자연적으로 피부에 존재하며, 동물 연구는 특히 자외선 파장으로부터 빛에 의한 피부 손상이나 피부암에 대한 루테인의 유의한 보호에 대한 증거를 제공한다.

6. 뼈 건강 보호에 도움


리코펜은 특히 노인들에게 더 나은 뼈의 건강과 연관되어 있다. 나이 든 여성의 식단에 있어서 리코펜의 식이 공급원의 영향을 조사한 결과, 리코펜 섭취량이 상당하지 않은 사람들이 골다공증에 걸릴 위험이 더 높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토마토 등 리코펜 함유 식품을 안티에이징, 힐링 다이어트의 일부로 추천하는 이유다. 토마토는 망간, 인, 뼈를 만드는 비타민K와 같은 영양소의 좋은 공급원이기도 하다.

 

 

 


전통의학의 토마토 영양


민간전통의학과 전통의학 체계에서 토마토는 해독작용, 간을 보호하고 자극하는 역할, 더 높은 에너지 수준을 촉진하는 역할, 신장을 지탱하는 역할, 심혈관 질환의 위험 감소, 피부 세포 교체를 지원하는 역할을 해왔다.

토마토 주스는 혈류 알칼리성을 유지하고 질병에 대한 저항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오랫동안 권장되어 왔다. 토마토는 또한 난독증, 설사, 이질을 포함한 모든 종류의 간 질환과 소화 문제에서 훌륭한 치료제로 여겨진다. 이질을 줄이기 위한 전통적인 치료법은 토마토, 마늘, 그리고 무섬 비 주스를 혼합하여 소비하는 것이었다. 역사적으로 토마토 영양은 비타민 C가 풍부하기 때문에 괴혈병을 예방하는 데 사용되어 왔다. 토마토는 또한 수화를 증가시키고 열사병을 예방하는 방법으로 더운 여름철에 유용하다고 여겨진다.

 


토마토의 역사와 사실

원래의 토마토 종은 수천 년 전에 남아메리카의 일부, 특히 안데스 산맥에서 처음 자랐다. 당시 야생 토마토는 현대식 토마토처럼 달콤하거나 매끄럽지 않았다. 그들은 선원들이 배를 타고 유럽으로 돌아오자 아메리카 대륙의 스페인 식민지화 이후 전 세계로 퍼져나갔다.

스페인의 정복자 에르난 코르테스는 1521년 현재 멕시코 시티의 아즈텍 도시 테노치티틀란을 점령한 후 처음으로 이 작은 노란 토마토를 유럽으로 옮긴 것으로 추정된다. 유럽인들은 처음에 토마토가 가지 종류라고 믿고(그들은 멀지 않은 곳에 있었다) 소금, 후추, 기름으로 요리하고 양념할 부분으로 나누었다. 스페인이 아메리카 대륙을 식민지화한 후, 스페인 사람들은 카리브해의 식민지 전역에 토마토를 보급하여 필리핀을 포함한 아시아의 일부 지역으로 가져왔다.

토마토는 따뜻한 기후에서 쉽게 자라서 지중해를 가로질러 퍼져나가고 1540년대에 널리 재배되기 시작했다. 가장 먼저 발견된 요리책은 1692년 이탈리아 나폴리에서 출판되었다. 이탈리아에서는 처음에 토마토가 주로 장식용으로 재배되었고 다른 과일처럼 채우지 않았기 때문에 일반 농민들의 주식으로 여겨지지 않았다. 다양한 종류의 토마토 종들이 등장하고 마리나라 파스타 소스, 피자, 치킨 파마산과 같은 요리법이 인기를 끌기까지는 수백 년이 걸렸다.

토마토의 부작용

 


토마토가 건강에 나쁜 적이 있을까?

토마토에는 많은 이점이 있지만 토마토는 일부 사람들의 건강 상태를 악화시킬 수 있는 식물성 야채이다. 녹색 토마토에는 솔라닌이라는 물질이 포함되어 있는데, 관절염이나 다른 자가 면역 관련 질병과 같은 상태의 사람들에게는 악화될 수 있다.


비록 어떤 사람들은 그들의 이점이 누군가의 정확한 관용에 따라 많이 다르기 때문에 항상 그렇게 할 필요는 없다고 말하지만,  토마토는 또한 보통 산도가 더 높기 때문에 위식도 역류나 속 쓰림과 같은 역류성 질환을 가진 사람들은 피해야 한다.

만약 당신이 산성 역류증상이나 위, 관절, 근육통이 자주 있다면, 토마토를 버리는 것은 당신의 반응을 시험하는 데 현명할 것이다. 만약 여러분이 음식의 민감성을 암시할 수 있는 설명되지 않은 소화 문제를 경험한다면, 여러분은 모든 종류의 토마토를 포함한 모든 야채를 제거한 식단을 시도해 볼 수 있다. 이러한 식이요법은 보통 최소 6주 동안 엄격하게 따를 때 가장 도움이 되기 때문에, 비록 이것이 조금 위압적으로 들릴지 모르지만, 더 이상의 염증과 부기를 줄이는 데 도움을 주는 것은 시도해 볼 만하다.

토마토 영양에 대한 마지막 생각

  • 토마토(Solanum licopersicum)는 솔라 나과(Solanaceae)라는 채 소과의 일원으로 고추, 가지, 감자 등의 야채도 포함한다.
  • 토마토는 전국적으로 두 번째로 많이 생산되고 소비되는 채소다. 그들은 또한 미국의 집 정원에서 가장 많이 재배되는 작물이다.
  • 토마토 영양의 혜택은 리코펜, 베타카로틴, 엽산, 칼륨, 비타민 C, 플라보노이드, 비타민 E의 풍부한 공급원이 되는 것을 포함한다. 토마토는 칼로리가 낮고, 수분 함량이 높고, 다양한 산화 방지제를 제공한다.
  • 토마토 영양은 자연적인 항염증 효과가 있고 심장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으며 뼈, 피부, 눈 건강을 지탱한다.
  • 토마토는 산 역류, 관절 통증, 자가 면역 질환 또는 알레르기 반응과 같은 일부 사람들의 특정 건강 상태,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다.

 

'LIFE > 효능백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랙베리 효능 및 부작용  (0) 2020.04.04
현미 효능 및 부작용  (4) 2020.03.29
포도 효능과 부작용  (2) 2020.03.24
무화과 효능 및 부작용  (3) 2020.03.24
상위 9개 견과류 효능 및 부작용  (6) 2020.03.19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