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apas의 지식저장소

포도 영양분이 당신의 뇌를 포함한 건강을 어떻게 증진시키는가

 

포도는 둥근 모양과 독특한 질감으로 먹기에 아주 재미있다. 포도의 달콤함과 시큼한 맛이 결합된 것은 말할 것도 없고. 게다가, 포도 영양 보충은 그것들을 여러분에게 좋게 해 주고, 특히 샐러드에 첨가하기에 좋고, 간식으로 먹고 냉동식품으로 즐길 수 있게 해 준다.당신은 먹을 수 있는 씨앗이 있는 포도를 발견할 수 있는 반면, 다른 것들은 씨가 없는 것도 있다.

 

블루베리와 마찬가지로, 포도는 종종 보호적이고 하얀 꽃으로 덮여 있다. 포도는 포도 덩굴에서 자라고 Vitaceae라는 종에 속해 있는데, 이것은 아열대, 지중해 및 대륙 간 기후 조건 하에서 아시아, 북미, 유럽 전역에서 발견되는 약 60종의 이종 교배 야생이다. 포도는 과일, 주스, 잼, 와인 재배에 널리 사용된다.

 

우리 모두는 포도가 얼마나 맛있고 다양한지 알고 있다. 포도주, 건포도, 그리고 포도 기름을 만드는 데 사용된다. 하지만 여러분은 포도 영양이 얼마나 많은 이점을 제공하는지 알고 있는가? 이 맛있는 과일들은 수명을 연장하고, 비만과 당뇨 위험을 줄이고, 암을 예방하는 것을 돕는 것으로 밝혀졌다. 게다가, 포도는 포도 영양 섭취의 다른 많은 주목할 만한 이점들 중에서 당신의 뇌와 심장의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다.

 

포도 종류

조리법에 따라먹거나 사용되는 포도는 일반적으로 테이블 포도라고 불리며, 포도주는 포도원에서 발견되어 와인을 만드는 데 사용된다. 건포도는 종이 쟁반이나 포도나무 위에 말린 포도처럼 태양에 의해 일반적으로 건조되는 포도이다. 그래서 그것들은 인기 있는 어린이가 좋아하는 건포도로 알려진 건조 과일이 된다.

 

포도, 포도주, 건포도 포도는 같은 종류의 식물에서 나오지만, 약 60가지의 다른 종들이 있다. 이 60종 안에는 말 그대로 수천 종의 포도가 있다. 만약 여러분이 여러 나라에서 와인의 기원을 연구하려고 해 본 적이 있다면, 여러분은 포도가 자라는 지역과 관련이 있다면 그 정도를 보게 될 것이다. 이탈리아만 해도 언덕 위의 포도밭에 천 가지 이상의 포도가 있다.

 

테이블 포도 품종은 대개 크기가 더 크고 씨가 없는 것으로 발견된다. 그들은 상대적으로 얇은 껍질을 가지고 있어서 덜 쓰기 때문에 포도주보다 먹기에 더 좋다.

 

포도는 보통 크기가 작고, 씨를 포함하고 있으며 상대적으로 두꺼운 껍질을 가지고 있다. 두꺼운 껍질이 더 쓴맛을 낼 수도 있지만, 한 가지 이점은 그것이 와인에 더 풍부한 향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모든 종류의 포도는 다양한 색깔로 나온다. 녹색, 빨간색, 검은색은 한국에서 가장 흔히 소비되는 색이지만 포도색은 그 외에도 다양한 색상이 있다. 포도씨유는 다분산 지방산 오메가-6가 풍부하기 때문에 특히 리놀레 산의 또 다른 주목할 만한 형태의 포도이다. 그것은 또한 비타민 E의 좋은 공급원이고 머리카락과 피부를 위한 보습제로도 좋다.

 

 

건강상의 이점

요즘 설탕에 대한 모든 이야기와 함께, 많은 사람들이 포도에서 발견되는 칼로리와 탄수화물에 대해 걱정하고 있지만, 포도 영양의 이점은 그러한 우려를 훨씬 능가한다. 포도 영양이 제공하는 몇 가지 좋은 점은 다음과 같다.

 

1. 장수

 

누가 그들이 더 길고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음식을 먹고 싶어 하지 않겠는가? 고전적인 포도는 그 안에서 발견되는 식물 영양소 때문에 그런 놀라운 음식들 중 하나일 수도 있다. 레스베린 식물 영양소인 레스베라트롤은 포도 껍질에서 주로 발견되지만 포도 씨앗과 포도 과육에서도 발견되는데, 이것은 모두 장수와 관련된 세 가지 유전자의 발현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밝혀졌다.

연구에 따르면, resveratrol성분은 유전적 배경에 따라 크게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resveratrol총량은 껍질보다 잎에서 더 낮다. 이것은 피부가 많은 양의 포도 영양 혜택, 특히 수명 연장에 도움을 준다는 것을 의미한다.

 

2. 비만과 당뇨병 예방

 

대사 증후군, 관련 질병, 비만 등이 만연한 영양 관련 문제임을 보여 주는 증거에 따르면 포도와 포도 제품에 들어 있는 폴리페놀은 대사 증후군을 감소시키고 항산화제와 항염증 효과를 가진 다중 표적 변조기 역할을 함으로써 비만과 당뇨병을 예방할 수 있다.

포도는 혈당 지수(GI)가 낮은 식품으로 분류되었으며 GI값은 43-53 사이이다.하지만, 혈당 수치가 낮다고 해서 반드시 혈당 혜택을 받는 것과 같은 것은 아닙니다. 최근의 연구에 따르면, 포도, 포도 주스, 포도 추출물은, 그 속에서 발견되는 놀라운 식물 영양소로 인해, 혈당 균형이 더 좋고, 인슐린 규제가 개선되고, 인슐린 민감성이 증가할 수 있다.

 

적색, 녹색 및 청색의 종자를 뿌리고 씨가 없는 캘리포니아 포도에서 얻은 냉동 건조 포도 분말과 포도 분말 추출물은 포도당 내성과 염증에 미치는 영향을 검사하였으며, 포도당 내성이 개선되고 염증이 감소되는 것을 보여 주었다. 게다가, 포도 씨 추출물은 장 건강을 증진시키는 동시에 대사 증후군, 당뇨병, 비만을 예방할 수 있다.

 

3. 산화 방지제

 

세포가 산화성 스트레스에 노출되면, 그들은 쉽게 산화하는 손상을 겪게 되는데, 이것은 수많은 질병을 일으킬 수 있는 일련의 퇴행성 과정으로 이어진다. 산화 방지제는 산화 스트레스를 제어하고 산화 손상의 발생을 방지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건강 문제와 생명을 위협하는 질병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

 

포도에서 발견되는 플라보노이드는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는 높은 산화 방지 특성을 나타낸다. 플라보노이드는, 인간의 몸에서 신진대사 전환의 결과로, 많은 양의 단순한 페놀성 산을 생성할 수 있다고 보고되었는데, 이것은 유리기를 제거하고 다른 산화 방지제의 작용을 향상시키는데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비타민 C와 망간은 특히 포도가 비타민 C함량이 가장 높다는 점을 감안할 때, 주목해야 할 두 가지 중요한 영양소이다. 그러나 포도는 베타카로틴과 같은 흔한 카로티노이드에서부터 레스베라트롤과 같은 특이한 호르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항산화 물질로 가득 차 있다.

 

사실, 포도에 들어 있는 다양한 산화 방지 영양소의 수는 나열하는 데 시간이 좀 걸릴 것이다. 비록 전체적인 포도가 우리 몸에 유용할지라도, 씨와 피부는 산화 방지제의 풍부한 농도를 포함하고 있다. 이 때문에 대부분의 연구는 포도 껍질, 포도 껍질 추출물, 포도 씨, 포도 씨 추출물, 또는 껍질, 씨, 살이 들어 있는 포도 추출물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포도의 과육은 씨나 피부의 총 산화 방지 용량의 약 1/20~1/100을 함유하고 있다.

 

 

4. 항염증 작용

 

염증은 손상된 세포를 제거하기 위한 메커니즘일 뿐만 아니라 세포 손상, 염증, 병원 균의 침입으로부터 조직을 보호하는 반응이다. 장기간 지속될 경우 만성 염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암, 알츠하이머, 신경 퇴행성 질환, 심혈관 질환, 당뇨병, 관절염, 자가 면역, 폐 질환 등의 주요 원인으로 간주된다.

 

포도의 영양 성분인 폴리페놀은 만성 염증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밝혀졌다. 천연 화합물로서, 포도 플라보노이드와 프란트호 시아니딘은 만성 염증을 극복하기 위한 다양한 경로를 목표로 할 수 있고 합성 항염증 약보다 더 효과적일 수 있다. 그 혼합물들은 또한 포도를 최고의 항염증 음식으로 만든다.

 

5. 심장 혈관 강화

 

포도로 얻을 수 있는 심혈관 질환의 혜택 목록은 정말 놀랍다! 우리 혈액 속의 세포들은 잠재적인 산소 손상으로부터 보호를 필요로 한다. 우리 심장 혈관계의 만성적인 염증은 많은 종류의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심혈 관계 시스템의 최적의 규제는 특히 중요하다.

 

몇몇 연구들은 포도 제품의 소비가 내피 기능을 향상시키고, LDL산화를 감소시키고, 혈관 기능을 개선하고, 혈중 지질을 바꾸고 염증 과정을 조절함으로써 심장 혈관계에 이로운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최근의 연구는 전통적인 포도 추출물이나 위약의 작용과 비교했을 때, 콜레스테롤이 풍부한 포도 추출물을 섭취하면 관상 동맥 질환이 있는 환자에게 혈관 보호 효과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6. 암 예방

 

포도 소비의 또 다른 이점은 암 예방이다. 포도 영양소에 의해 공급되는 항산화제와 항염증 영양소의 풍부한 공급은 우리가 만성 산화 스트레스와 만성 염증의 위험한 조합을 피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고, 이 과일을 엄청난 항암 음식으로 만든다.

 

섬유질은 건강한 대장에 매우 필요하며, 포도는 우리에게 60칼로리마다 약 1그램의 섬유질을 제공한다. 이 산화 방지제와 섬유의 조합은 결장암 예방이 포도에 대한 건강 연구에서 더 많이 발생하는 이유 중 하나일 수 있다. 실제로 밀라노 대학과 이탈리아 샌 파올로 병원의 보건학과에서 실시한 연구에서 천연 포도 추출물이 대장암 세포의 악성 종양을 조절한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연구원들은 포도 껍질 추출물이 유방암에 대한 양성 화학 요법적 결과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산화 방지제와 항염증 효과를 통해 인간 대장암 세포와 췌장암 세포에 미치는 영향으로 잘 알려진 건포도를 잊지 말자.

 

7. 뇌의 기능 향상

 

연구에 따르면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한 포도 제품의 소비는 뇌 기능과 중추 신경계에 중요한 유익한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한다. 포도 플라보노이드, 특히 안토 시아누스는 신경 염증 억제와 산화 스트레스 감소를 통해 신경 퇴행성 과정을 예방할 수 있다.

 

한 임상 연구는 식이 요법에서 보라색 포도 주스와 함께 12주간의 보충제가 조기 기억력 감퇴를 겪는 노인들에게 신경학적 이점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포도 주스의 소비는 또한 기억력이 약간 감퇴한 노인들의 기억 기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밝혀졌으며, 아마도 알츠하이머 병의 자연적인 치료법으로 일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8. 항균 효과

 

수많은 포도 식물 영양소가 항균성 특성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연구원들은 그것들이 음식에서 기인하는 질병과 같은 미생물 관련 문제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테이블 포도에서 추출한 포도 주스, 껍질, 씨 추출물은 일부 박테리아의 성장을 억제하는 강력한 억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알코올이 들어 있지 않은 적포도주와 백포도주 추출물은 칸디다 알비칸에 대해 적절한 해독 작용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포도 제품의 이러한 영양실조 활동은 그들을 스킨케어 제품과 같은 상업적인 용도에 매력적으로 만들었다. 그리고 포도 플라보노이드는 건강한 내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고 궁극적으로 체중 감소를 조절하는데 유익한 효과를 제공한다.

 

영양 성분

신선한 포도 한 컵

  • 104칼로리
  • 27.3그램의 탄수화물
  • 단백질 1.1그램
  • 0.2그램의 지방
  • 1.4그램의 섬유질
  • 22 마이크로그램의
  • 16.3밀리그램의 비타민 C(27퍼센트 DV)
  • 0.2mg 구리(10% DV)
  • 288mg의 칼륨(DV8%)
  • 0.1mg 티아민(7% DV)
  • 0.1mg리보플라빈(6%DV)
  • 0.1mg의 비타민 B6(6% DV)
  • 0.1mg 망간(5% DV)

씨가 없는 포도는 유전자가 조작되는가?

많은 사람들은 포도가 씨가 없으면 유전적으로 변형되었다고 생각한다. 물론 GMO(유전자 변형 작물) 포도는 피해야 하지만 씨가 없다고 해서 유전자 조작이 가능한 것은 아니다. 몇몇 씨 없는 품종의 포도들은 자연적인 돌연변이의 결과이며, 이러한 품종들은 상업적인 생산을 위해 유전적으로 전파될 수 있다.

 

다른 포도 품종들은 수분을 억제하면 씨가 없는 열매를 생산하고, 어떤 것들은 교차되거나 분쇄되어 생산될 수 있다. 이러한 방법들 중 어떤 것도 포도나무의 유전 물질을 직접 조작하는 것을 포함하지 않고, 포도의 영양 대부분을 그대로 유지한다.

 

레드 와인을 마셔야 할까?

 

적포도주의 소비와 그 이점은 아주 오랫동안 논의되어 왔다. 프랑스의 역설은 포화 지방 섭취와 관련해 프랑스 인구의 심장 건강에 관한 연구를 말한다.

전반적인 식단에서 상당히 많은 양의 포화 지방을 섭취했음에도 불구하고, 프랑스 사람들은 전반적으로 높은 포화 지방 섭취로 예상되는 것보다 훨씬 낮은 심장병 수치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관찰되었다.

이것은 붉은 포도주를 통해 심혈 관계에 공급되는 항염증과 산화 방지제의 지원에서 온 것으로 생각된다. 연구에 따르면 포도는 혈압 조절, 총 콜레스테롤 조절, 혈관 벽에 대한 세포 접착 가능성 감소 등을 제공한다.

 

 

흥미로운 사실들

야생 포도를 구할 수는 있지만, 전통적인 포도처럼 재배되지는 않는데, 이는 아마도 19세기 후반 북미에서 유입된 자연 서식지와 병원 균에 대한 인간적인 압력 때문일 것이다.

포도 덩굴의 재배와 가축화는 기원전 7년에서 4년 사이에 흑해와 이란 사이의 지리적 지역에서 일어난 것으로 보인다. 이 지역에서 재배된 양식은 근동, 중동, 중앙 유럽에서 사람에 의해 전파되었다.

 

고대 와인 제조의 증거는 기원전 7세기 말까지 거슬러 올라가 발견되었다. 게다가, 재배된 포도 덩굴로 인한 수많은 고고학적인 포도 씨앗들이 근동 지역의 콜 콜리 틱과 중세 시대의 고고학적 수준에서 발견되었다. 포도 재배는 지중해 동부 지역에서 점차 서쪽으로 퍼져 나갔다. 그 후 그곳에서 퍼져 나가, 결국 미국으로 갔다.

 

4세기 이후, 기독교 신앙이 유럽 전역에 영향력을 미치면서 포도와 포도원에 대한 연구는 지리적 확장을 경험했다.

미국의 많은 지역에서 포도를 재배하고 있지만, 오늘날 80만 에이커가 넘는 캘리포니아 전역에 신선한 포도, 포도주, 건포도 포도원이 심어져 있으며, 미국 상업적으로 재배된 식탁용 포도의 99%가 캘리포니아산이다.

부작용

포도는 기존 재배자들로부터 얻은 농약으로 뒤덮여 있을 수 있다. 환경 워킹 그룹이 2014년 발표한 농약 대상 소비자 가이드(GuidetotheShoppertoPesticides)는 농약 잔류물 측면에서 재배된 포도를 가장 문제가 많은 과일 및 채소중 하나로 다시 한번 확인했다. 인증된 유기농 포도를 구입하면 농약의 피해를 피할 수 있다.

최종 생각

  • 포도 영양은 장수를 제공하고, 비만과 당뇨병을 감소시키고, 많은 산화 방지제를 포함하고 있고, 항염증 작용을 보이고, 심장 혈관 시스템을 좋은 상태로 유지하는 것을 돕고, 암을 예방하고, 뇌 기능을 증진시키고, 항생제의 이점을 제공한다.
  • 가장 흔하게 소비되는 포도는 녹색, 적색, 검은색이지만, 포도는 또한 진한 황색, 짙은 청색, 홍색, 분홍색, 보라색일 수도 있다. 게다가, 가장 흔히 먹는 테이블 포도도 있고, 포도주를 생산하기 위해 사용되는 포도도 있고, 건포도를 생산하기 위해 햇볕에 말린 포도도 있다.

 

 

'LIFE > 효능백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미 효능 및 부작용  (4) 2020.03.29
토마토 효능 및 부작용  (0) 2020.03.25
무화과 효능 및 부작용  (3) 2020.03.24
상위 9개 견과류 효능 및 부작용  (6) 2020.03.19
자몽 효능과 부작용  (4) 2020.03.19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