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apas의 지식저장소

룰라 김지현과 방송인 이지혜가 몸매 관리 비결로 시서스 가루를 소개하면서 많은 이들이 관심이 더욱 높아졌다. 방송에서 김지현은 저녁에 먹고 싶은 욕구를 억제해 주면서 탄수화물과 지방을 차단해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 밝혔다. 이지혜 역시 15주동안 15kg을 감량했다고 말했다.

 

 

시서스란?


시서스는 그리스어로 '담쟁이덩굴'인데 선인장처럼 생겼지만 포도과 식물이며 열대 아시아와 아프리카, 아라비아에서 자란다. 시서스 추출물은 지난해 1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았다는 점으로 이미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된다는점을 알수있다.

시서스에는 비타민C가 매우 풍부한데 100g의 가루 안에 하루 권장량의 5배나 들어있다고 한다. 또한, 뿌리에는 칼륨, 칼슘, 아연, 나트륨, 철분 등 천연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그리고 카로티노이드, 파이토스테롤, 시토스테롤, 카로틴, 아미린 등의 천연항생물질이 매우 풍부해서 항산화제 역할도 하는 다양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시서스 효능

다이어트

 

올해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으로 가장 뜨겁다고 볼수 있는 시서스 가루 효능은 뭐니뭐니 해도 첫째로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다. 시서스는 우리나라의 동의보감과 같은 인도의 전통 의학서에 기재가 되어 있는 약재로 지방흡수를 막는 신비의 식물로 불렸다고 한다. 그리고 시서스 효능으로 지방 세포가 커지는 것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는데, 우리가 살이 찐다는 것은 지방세포 수가 늘어나는 것이 아니고 지방세포의 크기가 커지는 것인데 시서스의 퀘르세틴, 이소람네틴 이라는 성분이 지방세포의 크기가 커지는 것을 막아 줌으로써 다이어트 효과를 볼수 있다. 

 

또한, 영국을 비롯한 선진국에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영국과 캐나다 보건부 등에서는 이미 체중 조절에 효과적인 식품으로 인정을 했다고 한다.

그리고 우리나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도 마찬가지로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품으로써 개별 인정형 건강 기능식품으로 인정을 했다고 하는점을 주목해야 한다. 

 

시서스 가루는 크릴 오일, 새싹보리 분말, 토망고(단마토) 등 과 함께 아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식품이며, 점차 인기가 늘어나고 있다. 

 

시서스는 주로 분말로 만들어 섭취하거나 차로 마시는 경우가 있는데 국내에서 판매되는 것은 대부분, 다이어트 식품 등에 일부 첨가물 형태로 들어 있다. 

 

시서스의 어떤 성분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

 

 

한 연구 실험에서 시서스 추출물을 섭취 했더니 식욕 조절 호르몬인 렙틴 호르몬과 지방 분해에 도움을 주는 아디포넥틴이라는 호르몬에 직접적인 변화가 생긴 것으로 나타났는데, 그 수치로 아디포넥틴은 36%나 증가를 했고 랩틴은 9% 정도 억제되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아디포넥틴은 지방세포에서 분비되는 단백질이다. 비만 치료는 물론 인슐린 저항성 개선 및 동맥경화를 막는데도 기능을 하는 호르몬이다. 또한, 렙틴은 식욕 조절 호르몬인데 비만인 사람일수록 높게 나타나는데, 9%나 억제되어 식욕이 저하된다는것을 알수 있다.

 

또한, 시서스는 아밀라아제의 기능을 억제한다. 아밀라아제란 탄수화물을 먹었을 때 잘 분해해서 살찌게 하는 효소입니다. 그래서 시서스를 섭취함으로써, 탄수화물이 잘게 잘라져 몸에 흡수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해준다. 

 

시서스에 들어 있는 퀘르세틴과 이소람네틴 성분이 라파아제 활성을 막아서 음식으로 섭취되는 지방의 소화를 줄이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그래서 우리가 섭취한 지방 성분이 몸에 흡수되지 않으며 그대로 몸 밖으로 나가게 만들어 주어 지방이 축적되어 살이 찌는 것을 방지해준다. 

 



또다른 실험 결과로 6주 동안 실험 쥐에서 시서스를 투여했더니 리파아제를 억제하는 비율이 16% 에서 75%까지 높아졌다고 한다.

 

관절염 

 


최근 우리나라도 시서스가 여러매체를 통해 알려지면서 다이어트로 인기를 끌고 있지만 이전까지 인도 등지의 시서스 원산지에서는 시서스가 관절염에 좋은 것으로 많이 알려져 있다. 

이것은 최근 실제 연구 결과에서 증명이 되었는데, 관절염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 시서스를 복용하게 했더니 관절염으로 인한 통증 수치가 약 30% 정도나 감소하는 결과를 얻었다고 하니, 매우 놀라운 수치이다.

 

세로토닌 (행복 호르몬) 수치 증가

 

시서스 효능 으로 다이어트, 관절염에 도움이 되는것과 함께 우리가 행복감을 느끼게 해 주는 세로토닌이라는 호르몬 수치도 증가시킨다는 연구 결과도 보고되고 있다. 세로토닌이란 사람의 기분, 두려움 등 전반적인 감각은 물론이고 수면, 식욕, 행동 등 신체 활동에 영향을 끼치는 뇌의 신경전달물질인데. 아미노산의 한 종류로 알려진 트립토판에서 만들어지며 행복감을 준다고 하여 행복호르몬이라고도 불리고 있다. 시서스를 섭취함으로써 세로토닌 수치가 증가한다니, 우울한 기분이 든다면, 시서스를 섭취하여, 우울한 기분을 훌훌 털어내는것은 어떨까?
 

당뇨 개선

 


혈당을 감소시키고 인슐린을 조절을해주어서 당뇨에도 좋다고 한다. 실제로 당뇨를 유발한 실험용 쥐를 시서스 추출물을 투여한 결과 혈당수치가 감소하고 간기능이 개선되었으며 당뇨 합병증 예방에 도움을 주었다고 한다. 하지만, 당뇨 자체가 식습관으로 조절을 해야하는만큼 전문의에게 섭취전 상담을 받고 섭취해야 한다.

 

시서스 부작용

시서스는 보통 가루나 알약 형태로 물에 타 먹거나 다른 음식에 곁들어 먹는다. 하루 권장량은 추출 분말 300mg 정도로 섭취해야 하며, 권장량 이상을 섭취시 소화불량으로 인한 설사나 배탈이 일어날수 있다.

또한, 알레르기 반응으로 인한 구역질과 구토 두드러기 증상이 있을수 있다.   

한편, 인터넷으로 직접 구매한 제품은 섭취기준량 이상의 성분이 함유되거나 안전성이 확인되지 않은 제조,가공법으로 만들어졌을 수 있으니 꼼꼼히 확인후 구매해야 한다. 그리고 과학적으로 시서스의 효능을 검증하는 시도가 계속 진행되고 있지만, 장기간의 영향에 대해서는 연구 자료가 없으니, 어린이, 임산부, 알레르기 환자, 혈당 강화제를 복용하는 사람은 복용을 피하는것이 좋다.

 

시서스 가루 추천

 

 

지금 네이버에 시서스만 검색 해보아도 휴럼 제품이 다양하게 뜰것이다. 일단 식약처 인증받은 추출물인데다가 인기 많고 효과 좋은 제품이라고 하며, 검색만 해봐도 많은 사람들이 구매 했다는걸 알수 있다. 또한, 건강기능식품중 판매 1위를 한 제품이기도 해서 이미 많은 사람들이 먹어보고 검증을 한 제품으로 추천할만하다고 생각한다.

 

많은 후기를 찾아보면, 먹고 나서 살 빼는것도 편해지고 몸도 가벼워진 느낌을 받았다는 후기들도 많다. 비만 호르몬을 관리 해줘서 그렇다고 한다. 하지만 보통 체지방 감소에만 신경 쓰는 다이어트 보조제가 많은데 시서스 스피드 다이어트 제품은 비만 호르몬까지 관리를 해준다고 하니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제품인것 같다. 

시서스는 체지방 감소에도 효과적이지만 비타민B1이랑 판토텐산은 에너지 대사 담당을 하며, 비타민B2랑 나이아신은 체내 에너지를 생성 한다고 한다. 주 원료가 위와 같으며 부원료도 무려 13가지나 함유 되어 있는데 부원료 모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라고 한다. 

시서스 가루를 찾는다면 바로 아래 링크를 통해 시서스 스피트 다이어트 제품을 이용해보길 바란다.

 

 

휴럼 시서스 스피드 다이어트 4주분

COUPANG

www.coupang.com

마무리


다이어트 식품은 보조일 뿐이며 생활습관을 개선하지 않은 다이어트는 근본 해결책아 아니므로. 다이어트시 시서스 섭취만으로 다이어트 효과를 얻으려고 한다면 다이어트는 실패로 돌아갈것이다. 반드시 식사량 조절,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수면, 건강한 식단 등을 통한 다이어트가 최선책임을 명심해야 한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