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apas의 지식저장소

오늘은 연차를 사용한 휴일이다. 그래서 아침밥을 먹고 블로그 팁을 알려주려 달려왔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사진도 사용하고, gif도 같이 사용하는데 간편히 편집이 가능한 유용한 사이트를 알려주려고 한다. 본인과 같이 초보 블로거들은 gif를 처음 올릴 때 문제를 발견하게 된다.

 

바로 사진을 업로드 할때는 10MB 이상은 올라가지 않기 때문이다.

 

그래서 용량을 줄여서 올려야되는데 아주 간편하게 GIF 파일(움짤)의 용량 줄이는 방법과 사이트를 소개하려 한다.

 

 


GIF 파일(움짤 파일)  용량 줄이는 방법 및 사이트 공

 

별다른 설치가 필요없이 인터넷 접속만으로 가능하다. 인터넷 사이트 접속만으로 GIF 파일 용량 줄일 수 있으니 아래 링크로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아래와 같이 따라 하면 끝난다. 아주 간단하다. GIF 만드는 방법 또한 아주 간단하다.

 

 

GIF 파일 용량 줄이는 홈페이지 <---접속

 

동영상 GIF로 손쉽게 만드는 방법 <---접속

 

 

 

위 링크를 통해 EZGIF.com 홈페이지에 접속을 했다면, 여러가지 메뉴 버튼 중 GIF 파일 용량을 줄이기 위한 Resize 버튼을 클릭한다. 클릭을 하면 다음과 같은 창이 나오는데. 이 창에서 파일을 업로드하면 된다. 

 

업로드할 파일을 (찾아보기) 버튼을 사용해 클릭하여 열어주고 Upload를 클릭해준다.

 

 

 

해당 움짤은 12MB정도로 나왔다. 아예 올라가지 않는 사이즈이고, 문제점도 있다. 바로 세로형 gif라는 점. 일단 용량을 줄이기 위해 좌측 이미지와 같이 Percentage를 원하는 용량에 맞게 설정해준다. 그리고 Resize imege를 누르면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사이즈가 변경이 된다. 

 

 

 

 

사이즈 변경후 이미지를 회전하고 싶다면, 좌측 이미지처럼 원하는 회전 방향을 선택하고, Apply을 누르면 사진이 회전한다. 다만, 사진을 회전을 하면 사이즈가 커진다는 점 유의하길 바란다. 애매하게 작업했다가, 10MB가 넘어서 다시 용량을 줄여야 하는 번거로운 작업을 다시 해야 할 수도 있으니 말이다.

 

명가푸드 아로니아 왕구이

아이들과 함께 맛있게 아침을 먹었는데, 쓰다보니 벌써 점심이네 헉... 이제 점심 먹으러 가야겠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